레인콤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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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가. 선 정 동 기
나. 회 사 소 개
2. 거시환경
가. 시 장 분 석
나. 경 쟁 사 분 석
3. 미시환경
S W O T 분 석
4. 4 P
5. 5 FORCE
핵심전략 과 나아갈 길
향 후 전 략
본문내용
회 사 소 개

- 회사 이름 레인(reign)은 지배한다는 뜻
- 아이리버는 레인콤 자회사로 설립된
브랜드 회사
- 현재 세계 1위, 미국 시장 1위의 MP3
PLAYER 제조 업체
- 미국 중국 일본 유럽등 약 15개국가에 진출

.
.
시 장 분 석
 시장현황
 멀티미디어 시대 도래로 디지털 사업부문의 확대(동영상 및 음향의 디지털화)
 인터넷 및 PC보급 증가에 비례한 멀티미디어 제품 공급확대
 MP3 PLAYER 기술 종주국이자, 각종 서치엔진의 키워드 검색 1, 2위 기록

 시장전망
 독일 필립스 ’98년 연구보고서(2008년내 CD, MD를 MP3가 대체)
 인터네셔널 마케팅 조사 보고서(2004년내 인터넷 음악시장 규모는 40억달러)
 MP3 플레이어 국내 매출액현황(2002년 7천만달러, 2003년 8천만달러)
참고문헌

◈ 경영혁신과 조직개발 ,이학종, 범문사
◈ 경영학원론 , 이만우,이필상,정순진, 범문사
◉ Reference sites
◈ 레인콤 홈페이지 (http://www.iriver.co.kr)
◈ 삼성경제 연구소 (http://www.seri.org)
◈ LG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
◈ 매일경제 (http://www.mk.co.kr)
◈ 매경이코노미 (http://www.mk-economy.com)
◈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 헤럴드 경제 (http://www.heraldbiz.com)
◈ 전자신문 (http://www.etimesi.com)
◈ 데이터뉴스 (http://www.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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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레인콤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 전략적 대안※ 참고문헌※ 부 록Ⅰ.서론1. 레인콤의 기업개요1) 회사개요업 종 : 디지털 복합제품 개발업설립자 : 양덕준설립일 : 1999년 1월상장일 : 2003년 12월(코스닥)소재지 : 서울 강남구 도곡1동 949-3 캠코양재타워 4층총자산 : 1608억원(2005년 6월)매출액 : 2437억원(2005년 6월-2005년상반기)2) 레인콤의 연혁2005. 4 DT 브랜드 파워 대상 선정2004.12 본사 도곡동으로 이전 2004. 9 아이리버존, 코엑스 시대 개막 2004. 6 대학로 아이리버존 오픈 2004. 5 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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