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어메리카 익스프레스, AMERICAN EXPRESS 브랜드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American Express의 역사
2. Marketing Strategy and Advertising
Marketing Strategy
Prodcut line
Advertiging
Customer Service

3. Discussion Questions

4. Conclusion
본문내용
1. American Express의 역사

1850 Henry Wells & William George Fargo, ‘American Express설립
뉴욕시와 버펄로, 그리고 중서부 여러 도시간에 상품, 귀중품, 정금 등을
특송하던 3개의 회사가 합병하여 탄생
1868 Merchants Union Express 합병
1882 아메리칸익스프레스 우편환 개발
1891 세계 최초 여행자수표 (traveller's cheque) 발행
1895 최초의 유럽 사무소 Paris 개설
전통적인 운송업무와 함께 다양한 여행 및 금융 서비스 시작
1915 별도 여행 부문 New York 사무소 설립
1958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 발급
1968 Fireman's Fund American Insurance Companies group 인수
1980’s 미국의 최대 투자자문회사 Shearson Lehman/Brothers 비롯,
Investors Diversified Services Inc.인수하는 등 종합금융회사화

 2006년말 현재 총자산 $127,853mill , 매출규모 $ 27,136mill
종업원 65,400명, 본사는 뉴욕 월드파이낸스 센터 소재
 ‘여행자금융’이라는 독창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종합금융회사로 성장
ㆍ 여행자수표 traveller's cheque (1891)
현금 지참으로 생기는 위험 및 여비 휴대의 편의 도모.
유통기간 무제한, 국제통화 같은 존재
‘푸른지폐’로 호칭
1952 $11억 수익
ㆍ AMEX 카드 (1958)
“Travel and Entertainment” 카드는
고위층, 비즈니스맨의 여행이나 여가를 위한 상품
아멕스는 세계적 네트워크(여행사와 은행) 연결
여행서비스에서 금융서비스까지 확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졸업논문] 사례를 통한 브랜드 마케팅 연구
  • 마케팅이 얼마나 중요하고 그 효과가 얼마나 지대한지 알아볼 것이다. 2. 이론적 배경1) 브랜드의 개념 및 의의(1) 브랜드의 개념브랜드는 소비자들의 신뢰를 더해주고, 기억을 돕고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며 실질적인 경쟁우위를 창출하기 위한 차별화의 기초를 제공해 준다. 그러나 이러한 브랜드에 대한 정의는 학자들마다 연구 목적에 따라 다르게 정의하고 있어서 일치된 정의는 내려지지 못하고 있다. 1937년 아메리칸 마케팅 소사이어티(American M

  • [경영학] 패댁스 FedEx 조직구조 및 인사 운영방침, 조직문화, 경쟁업체와의 비교 분석
  • 익스프레스의 경영원칙 7 - 종업원이 제일이 이익 만든다.”, 1997. 8. 27.- 홍승일 “초일류 미국기업에서 배운다(18) -페덱스 ”, 중앙 이코노미스트, 1997. 4. 8- 동아일보, “지구촌 위성시대 : 항공특송 미 페덱스 사,” 1997. 12 .5- 중앙일보, “페덱스는 어떤 회사”, 2004. 4. 6- 중앙일보, “직원들 미래 터줘야 서비스 향상”, 2004. 4. 6- 조선일보, “페덱스=특급배송. 사흘내 전세계 배달” 2004. 1. 14. - 조선일보, “글로벌Biz 페덱스 코리아 카든 사장 공격

  • [여행사경영] 하나투어 여행사 의 전략과 운영방법, 마케팅, 성공요인
  • 마케팅과 거의 일치하는 것을 알았다. 처음에는 어렴풋이니마 회사는 사장이 운영하고 사원들이 일을 하여 회사가 운영된다는 것으로 알고 있었지만 그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 단계가 있고 그 단계 안에 많은 조직들과 운영체제가 있고 그것이 회사가 되는 것이다. 중간고사 레포트로 한 회사의 조직과 운영보다 실증조사를 통하여 회사를 알아보니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우리는 하나투어를 통해 회사 경쟁력을 갖기 위한 조건, 사람들에게 브랜드로

  • About Barnes Noble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조화 반스앤노블 기업소개
  • 브랜드 이미지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기 때문에 브랜드 경쟁이 커진 만큼, 다양한 전략과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 교보생명이 처음 교보문고를 출자할 때 교보생명의 창립 이념인 국민교육진흥의 정신 하에 이루어졌고, 현재도 그 정신을 지켜가기 위해 많은 문화행사를 하고 있다. 유명작가를 섭외해서 중 고등학교를 방문하여 독서나 작가의 문학세계에 대한 강연을 정기적으로 하기도 해서 학생들의 인성을 교화하고자 하는 취지의 행사

  • 하나투어 분석 레포트
  • 마케팅서비스 상무이사하나투어전무이사관리본부총괄717,500이사(상근)등기임원최현석61.12.28경희대학교 영문학과-고려여행사국진여행사차장하나투어상무이사영업본부총괄601,987이사(상근)미등기임원왕인덕57.02.24대한항공현대상선하나투어이사해외사업부총괄15,354이사(상근)미등기임원박애화55.12.02서울대 자연대 계산통계학과(계산학전공) 석사한국과학기술원 전산개발부 연구원 삼성전자 해외 IS실 해외 법인 관리투어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