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현대택배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회사 소개
택배의 개념 및 택배시장 환경분석
핵심역량
택배서비스
해운/항공서비스
국내물류/TPL서비스
SWOT분석
경쟁기업분석
경쟁력우위 확보전략
본문내용
경영이념및 방침

경영이념
현대택배는 꿈과 희망을 전하여 중요롭고 편리한 인간생활을 창조한다.
경영방침

고객만족경영

신뢰경영

지속적인변화와 혁신의 경영

스피드경영

비젼과 목표가 확실한 경영
.
.
.
2.택배의 개념

소화물일관수송업으로써 서류,선물,개인용품,판매용품,기업화물등 소량,소형
의 포장화물을 보내는 사람의 문전에서 인수하여 운송업자의 책임하에 받는
사람에게까지 집하,포장,운송,배달등 물류서비스를 일관되게 제공하는
Door to Door Service 이다.

1997년 8월30일 화물자동차운수사업법이 분리되면서 기존의 보통포장단위당
30kg이하,1.5m(가로+세로+높이의 합이 160cm이내,단 최장변이 100cm이내)
이내의 소형,소량화물수송을 전제로 하던 소화물일관수송은 상품개발의 제한
이 없어져 보통 100kg 내외의 중량화물까지도 취급할수 있는등, 다양한 상품
개발 및 서비스를 제공할수 있게 되었다.
참고문헌
현대택배 홈페이지(www.hyundaiexpress.com)
CJ GLS 홈페이지(www.cjgls.com)
한진 홈페이지(www.hanjin.co.kr)
대한통운 홈페이지(www.korex.co.kr)
인터넷 물류신문
매일경제
한경비지니스
파이낸셜신문
네이버 블로그
최지호.”IT와 고객지향적 택배서비스 품질전략”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 GLS 핵심물류전략분석및 CJ GLS(CJ대한통운) 마케팅전략분석과 CJ GLS 전략제안
  • CJ GLS 마케팅 최종보고서☞ 목차1. 주제 및 CJ GLS 기업 선정 이유-주제 선정 이유-기업 선정 이유2. CJ GLS 기업 연혁 및 비전3. 시장분석 4. CJ GLS 마케팅전략분석 - SWOT분석- 마케팅믹스 4P’s 분석① PRICE② PLACE③ PRODUCT④ PROMOTION5. CJ GLS 및 경쟁사 분석 – Five forces model- 매출액– 한진 택배– 현대 로지스틱스- CJ GLS와 경쟁기업 비교분석-경쟁기업과의 비교우위6. CJ GLS의 핵심 물류 관리 전략 3가지– 3PL- 국제 물류 네트워크의 확대- Information

  • 3대 택배회사의 경영과 마케팅 전략방안
  • 목차들어가며본문Ⅰ.국내 택배 서비스시장의 현황Ⅱ.국내 대표 택배회사 기업소개1.한진택배2.대한통운3.현대택배Ⅲ.3大 택배회사의 경영전략 분석1.한진택배2.대한통운3.현대택배Ⅳ.3大 택배회사의 내부마케팅 전략 분석맺으며들어가며전자상거래 ․ 홈쇼핑의 발달 ․ 무점포유통업 ․ 기업물류 아웃소싱(Outsourcing)활성화로 인하여 물류 business의 자연스러운 변화로 택배산업이란 물류 서비스가 발달되고 있다.택배업이란 소형, 소량의 운

  • [경영전략] 현대홈쇼핑(Hmall.com)의 전략과 분석
  • 현대 242. 현대 홈쇼핑의 BCG분석 251. 1,2,3의 단계를 물음표라고 한다 252. 4,5 의 단계는 스타라고 한다. 253. 6의 단계는 돈줄이라고 한다. 264. 7,8의 단계는 골칫거리라고 한다. 263. 현대홈쇼핑의 전략 271. 현대 홈쇼핑의 장점 272. 현대 홈쇼핑의 마케팅 전략 281. 마케팅 전략 282.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 293. 협력업체와의 제휴 311. 현대택배와의 제휴 312. 현대백화점과의 중점적인 제휴 313. KT와의 제휴 324. 다양한 판매전략 321. 금강산 관광권 판매 322.

  • 현대택배물류관리론
  • 현 대 택 배목 차 I. 서 론1. 조사동기 2. 물류의 현황 II. 본 론1. 회사소개2. 현대택배 서비스3. 물류정보 시스템4. SWOT 분석III. 결 론1. 문제점 및 개선방안I. 서 론1. 조사동기 현 상황 속에서 현대택배는 후발주자이면서도 가장 빠른 성장을 지속하며 업계선두자리 점령을 눈앞에 두고 있는데 이것은 서비스배달을 기치로 한 공세적 마케팅 전략에 힘입어 고객 속으로 한발 더 다가감으로써 가능했다. 여기에 한번 고객은 영원한 고객이라는

  • [광고학] PPL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
  • 마케팅이 자연스럽게 다양한 방법으로 펼쳐지고 있다. 영화와는 달리 방송 드라마라는 매체는 우선 불특정 다수가 시청하며 리모콘으로 돌려버리면 그만인 상업 광고에 비해 시청자들에게 큰 저항감 없이 보여 져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뿐만 아니라 광고 홍보 담당자들 사이에서도 PPL 은 통합 마케팅 전략 하에 점차적으로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하나로서 독창적인 툴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TV에서 많은 기업들의 PPL(표 1 참조)이 계속적으로 성공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