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까르푸 한국진출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3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선정이유
기업개요
사업내역
사업평가
개선방안 및 의의
- 본문내용
-
1996년 유통시장 전면 개방 후, 다국적 유통업체중
5개사가 한국에 진출,국내업체와 경쟁
국내 유통업계도 대형화, 다점포화, 업태다각화 ,복합경쟁구도화.
외국계 유통기업의 국내시장 진출로 인한
국내 유통산업 구조개편 촉진 전망
예상과는 달리, 세계 2위 소매유통업체 까르푸
이랜드 그룹에 최종 매각하고 철수
풍부한 자금력과 경영전략을 바탕으로 한
까르푸가 한국에서 실패한 이유는 무엇인가?
실패의 전철을 밟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외국 진출 전략에도 적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까르푸는?
회사 소개
까르푸 그룹은 1963년에 설립되어 지난 43년 동안 유통분야의
독특한 경험과 선진 유통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이퍼마켓”이라는
산업태를 최초로 창안, 신유통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유지
해오고 있으며, 현재 전세계 30여개국에서 14000 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세계 2위, 유럽 1위의 유통 업체이다.
시장규모
전체 소매업 시장의 규모가 66조원에 불과하고
할인점의 비중이 2%에 불과했으므로 시장 규모의 성장 가능성이 컸음
경쟁의 수
경쟁의 강도가 약했음 - 96년 당시 48개 점포가 입점해 있었던 데 반해,
국내 소매시장의 적정 할인점 수는 대략 307개
정부의 외국인 투자 촉진
유통시장 완전 개방과 외국 자본 유치를 위한 정부의 각종 규제 완화로
외국업체의 투자환경 대폭 개선
선점효과
경쟁기업에 비해 빠른 진출
- 참고문헌
-
대한상공회의소 산하 코참비즈넷(http://korchambiz.net)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LG 경제 연구소 (http://www.lgeri.com)
한국까르푸(http://www.carrefourkr.co.kr)
삼성홈플러스(http://www.homeplus.co.kr)
박종현,「장사를 잘하려면 이마트를 배워라」, 무한, 2006
김용원,「새로운 길에서 미래를 보다」, 삶과꿈, 2005
한국경제 2006.07.09 일자
레이버투데이 2006.06.12 일자 (http://www.labortoday.co.kr)
http://blog.naver.com/hyumba2/140022836983
http://cafe.naver.com/amaker.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3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