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마케팅]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및 포지셔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시장세분화 (Market Segmentation)
2.표적시장 (Target Market)
3.포지셔닝 (Positioning)
본문내용
시장세분화(Market Segmentation)
시장세분화는 무엇일까요?
전체 시장을 구성하는 잠재고객을 동질적인 하위시장들로 나누어 분리하는 과정을 말한다
자사가 가장 성공 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 세분 시장을 선택 하였다.
대량마케팅
제품다양화 마케팅
표적시장 마케팅

시장세분화의 이점



시장 기회를 보다 쉽게 찾아낼 수 있다
효율적인 마케팅믹스를 개발
변화하는 시장수요에 능동적 대처
자사와 경쟁 기업의 강점과 약점을 효과적으로 평가

[시장 세분화의 선행 조건]

측정 가능성
유지 가능성
접근 가능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미라보호텔 경영 쇄신을 위한 마케팅 전략
  • 미라보호텔 경영 쇄신을 위한 마케팅 전략목차 I. 서론1. 연구과정 및 선정동기1) 주제선정동기2) 연구 과정2. 호텔소개1) 개장일 및 위치2) 규모3) 조직도4) 시설3. 선행연구1) 중저가호텔의 개념 2) 중저가관광호텔의 특성3) 중저가호텔의 경영형태II. 본론1. SWOT 분석2. STP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표적시장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3. 마케팅 믹스 분석 및 개선사항1) 제품믹스 (product)2) 가격믹스 (price)3) 경로믹스 (place)4) 촉진믹스 (pro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시장 세분화의 특징은 고위계층의 라이프 스타일, 성별과 외국인을 대상으로 시장 세분화, 편익을 세분화한 것이다. 다른 고객에게 피해를 주는 언행에 대해 각별한 신경을 쓰며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있어 방해가 되는 요소는 제재를 하면서 손님들을 확보하기 위해 품격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2) 파라다이스의 표적시장차별적 마케팅 : 비즈니스 및 외국인 객실고객과 시설고객 차별화 유지전략 구사철저한 최고급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 경제경영 고려호텔 마케팅 전략계획
  • 및 수화물 처리 능력을 갖춤으로써 거주 및 통과, 환승 여행객의 증가됨으로써 중요한 시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고객유치에 어려운 PLEASURE FIT와PLEASURE GROUP : 순수관광객의 경우 도심지와 거리, 교통의 불편함, 주변지역의 오락 및 유흥, 관광지 부재에 따라 고객유치에 어려운 시장으로 인식된다■ 포지셔닝 전략○ 표적시장의 선정◦ 표적시장의 선정 - commercial transient, pure transient, airline crew, honeymooner◦ 경쟁대상의 선정 - 경쟁분석을 통해서 알아

  • [호텔마케팅] 교원공제호텔의 마케팅전략
  • 및 자사의 강점/약점을 파악한 후 마케팅 목표를 설정하고 표적시장선정 및 포지셔닝을 한다. 그 후 적절한 전략대안을 선택하고, 마케팅 믹스전략을 수립한다. 마케팅전략을 원활히 수행하기 위해서는 목표에 맞는 마케팅조직을 구축하여야 하며, 마케팅 통제도 필요하다. SWOT분석 마케팅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이 SWOT분석이다. 호텔/관광기업은 산업분석,경쟁분석, 고객분석, 일반환경분석 등의 외부환경을 분석하여 사업의 기회(

  • 서울 이비스 호텔의 마케팅 전략 분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