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마케팅]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 및 포지셔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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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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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시장세분화 (Market Segmentation)
2.표적시장 (Target Market)
3.포지셔닝 (Positioning)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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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세분화(Market Segmentation)
시장세분화는 무엇일까요?
전체 시장을 구성하는 잠재고객을 동질적인 하위시장들로 나누어 분리하는 과정을 말한다
자사가 가장 성공 적으로 공략할 수 있는 세분 시장을 선택 하였다.
대량마케팅
제품다양화 마케팅
표적시장 마케팅
시장세분화의 이점
시장 기회를 보다 쉽게 찾아낼 수 있다
효율적인 마케팅믹스를 개발
변화하는 시장수요에 능동적 대처
자사와 경쟁 기업의 강점과 약점을 효과적으로 평가
[시장 세분화의 선행 조건]
측정 가능성
유지 가능성
접근 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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