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론] 더페이스샵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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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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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기업선정동기 5. 4P분석
2. 기업소개 6. SWOT분석
3. 외부분석 7. 전략
4. 내부분석 8. 결론
- 본문내용
-
1. 기업선정동기
저가화장품업체의 시정점유율 , 매출액 1위 기업 “더페이스샵”
저가화장품업체 1위를 지키기 위해서는 차별화 전략이 필요
미주산업 주식회사 → 한국마리코스
화장품㈜ → 2003년 ㈜더페이스샵
자연의 순수함으로 피부의 아름다움
추구하는 자연주의 화장품을 개발
제조, 판매
‘내추럴 스토리(Natural Story)’
라는 슬로건 아래 자연성분을 함유한
화장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
2005년부터 국내 브랜드숍 화장품
업계 1위와 업계 매출 3위 유지
1962년 화장품 제조업 허가 획득
2002년 ISO 9001 인증획득
2003년 ㈜더페이스샵코리아 상호변경
12월 더페이스샵 1호점(명동 1호점) 오픈
2004년 백화점 및 대형할인점 입점
첫 해외진출 국가 -홍콩, 대만,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몽고
국내 9대 신문사 선정 “올해의 최고 브랜드상” 수상
2005년 4월 더페이스샵 국내매장 300호점 돌파
국내 화장품 업계 3위, 브랜드숍 화장품업계 1위 달성
2006년 4월 해외매장 100호점 돌파
2007년 9월 화장품 신소재 관련 특허 3건 취득
현재 국내 및 해외 17개국에 총 660여 개 매장 운영
3. 1 저가 브랜드 샵 시장
저가 브랜드샵 시장의 성장 배경
2003년 카드대란 이후 경기 위축이 장기화 초저가 화장품에 대한 수요발생
개당 3,000-4,000원의 가격대를 주력으로 하는 브랜드 샵 형태의 시장형성
브랜드샵은 예전 화장품 전문점이 여러 회사의 제품을 놓고 파는 것과 달리
특정 제조회사의 제품을 전문적으로 파는 화장품 유통점을 일컫음
화장품용기와 포장비를 저렴하게 생산하고 유통구조를 단순화하여 초저가
화장품을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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