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TG삼보의 도전과 시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About TG.
#2. TG’s 도전과 시련
#3. TG S.W.O.T Analysis
#4. Conclusion
본문내용

한국 최초의 PC시장의 개척
1980년대 고도의 성장을 누림
한국의 “Apple”이라 불림
삼성, IBM, DELL 등 여타 대기업과 어깨를 견줄 만큼 한국의 컴퓨터 업계를 대표함.
2005,5월 18일 법정관리 신청.


#2. TG’s 도전과 시련

“한국 최초의 벤처기업가” 이용태 박사 설립

역공학(reverse-engineering)방법

1984년 국내 최초 연구소 설립
1984년 10월 TG-88 개발

塗藥(도약)
타사보다 40%비싼 가격을 고수하는 정책으로도 대기업제품 中 시장점유율 1위


1989년까지 연평균 100% 정도의 성장.
한국 벤처기업의 신화
 


危機(위기)
1990년대 전반적인 세계침체.286에서386,486 전환.

1997년 15%정도까지 시장점유율 계속 하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삼보컴퓨터의 도전과 시련
  • 전략으로 과감히 전환 필요삼보컴퓨터 2차 위기 극복방안M A T R I X삼보의 침몰컴퓨터=삼보브랜드관리소홀벤처기업의효시벤처정신상실IT벤처열풍자금압박족벌경영재벌흉내기업성장구조조정실패브랜드경쟁력상실소비자인지도상실대기업 시장진입경영실패투자손실문어발식 확장해외매출감소해외사업부문70%우량고객HP거래처변경대만의저가공세ODM수출감소소비자수요창출실패핵심역량개발부재제품차별화실패경쟁사모방기존

  • [경영전략론] 삼보컴퓨터의 도전과 시련
  • 삼보컴퓨터는 하드웨어와 프린터분야에 집중하는 것으로 재정비함으로써 자신의 핵심분야에 집중할 수 있었다.또한 멀티미디어시장의 문을 열고 선전함하고 화상통신이 가증한 신제품 ‘드림시스’를 출시하고 박찬호를 모델로 기용한 ‘체인지업 PC를 내놔 짧은 제품수명주기로 구매를 꺼리는 소비자에게 강력한 인상을 주어 삼보컴퓨터의 시장점유율과 매출액을 대폭상승시키는 효과를 가져왔다. 2. 삼보컴퓨터의 체인지업 PC전략의 타당성에 대

  • [경영전략] 삼보컴퓨터의 도전과 시련
  • 싸워 이기는 전략. 살림, 2004.이장욱. 유비쿼터스 혁명. 이코북, 2004.최천규. 주식회사 대한민국 미래경쟁력. 원앤원북스, 2005.중앙일보 ECONOMIST 제 652호. 2002년 9월호, 2002년 12월호.매일경제신문, 2006년 5월 17일자외 10편.삼보컴퓨터 Annual Report 2004.삼보컴퓨터 홈페이지(www.trigem.co.kr)대한상공회의소 자료(www.korcham.net)네이버지식iN-참고문헌 쓰는 법(www.naver.com)야후-TG삼보컴퓨터 공식 블로그(kr.blog.yahoo.com/tglluon)국회 도서관(www.nanet.go.kr)5

  • [경영학] 삼보컴퓨터 경영전략
  • 삼보는 OEM수출방식에 제동이 걸리자 수출중심의 경영체제 중심을 목표로 대대적인 경영혁신에 착수하게 된다.①가격먼저 정해놓고 제품생산IMF체제 이후 국내 기업들의 대외 신인도가 추락하고 환차손으로 인한 적자가 눈덩이 처럼 불어나자 주요 PC제조업체들은 삼보컴퓨터의 공급 능력에 의구심을 나타내며 주문량을 대폭 줄였다. 삼보컴퓨터는 이에 따라 97년부터 대대적으로 추진하던 수출 증대 전략을 독자브랜드 수출 전략으로 전환했

  • [A+] 국내기업 분석 - 삼보컴퓨터 핵심역량 경영혁신 마케팅분석 4p stp swot분석(ppt)
  • 국내 최초 컴퓨터기업 TG컴퓨터 - 품질경영분석기업전략, 경영 / 마케팅전략 4P STP SWOT서론 - TG삼보 기업소개, 기업현황o 국내 PC시장환경, 산업구조분석o 기업개요, 기업현황o 기업CONCEPT / 특징o 경영이념, 경영방침o 경영현황, 경영실적 등본론 1 - 서비스경영, 품질경영o TG삼보 - 경쟁력 : 서비스 프로세서: 서비스경영, 전략방문서비스: SERVICE QUALITY MANAGEMENT: 24시간 해피콜서비스, 고충접수o TG삼보 - 인적자원전략: 교육시스템(기술학교운영)o TG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