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도요타 자동차의 글로벌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도요타 자동차 기업 소개
1. 도요타 자동차 창업자 도요타 기이치로는 누구인가?
2. 도요타의 기본 목표와 규범
II. 도요타 자동차의 글로벌화 전략
1. 미국 시장
2. 유럽시장
3. 아시아 시장
4. 합작 파트너
5. 성공, 실패 요인
III. 도요타 자동차의 현지화 실태와 전략
1. 현지화 실태
2. 현지 판매 방식
3. 인적 자원 관리
4. 위기와 대응
IV. 결론
- 본문내용
-
I. 도요타 기업 소개
1. 도요타 자동차 창업자, 도요타 기이치로
1894년 시즈오카현 고사이시에서 사키치의 장남.
1920년 동경제국 대학을 졸업 후 도요타방직
1921년에 자동차 사업에 뛰어듬.
1933년 본격적으로 자동차 연구를 시작.
2. 도요타의 강령과 기업 목표
1. 모든 사원이 업무를 중심으로 상하 구분 없음
2. 나은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항상 첨단을 달린다는 마음가짐
3. 헛수고를 배제하고 효과가 있는 부분에 에너지를 집중
4. 운명공동체의 의식, 가족적 지원
5. 지구보전과 사회환원에 대한 이념
'사원간에 협력하고 비용을 최소화 하며 사회에 공헌하는 것이 도요타 자동차의 기업 목표
II. 도요타 자동차의 글로벌화 전략
.
.
.
4. 합작 파트너<GM, VW, 제일(第一) 등>
-도요타와 GM의 합작회사 ‘NUMMI’
-경영성과 측면, 미국과 일본 사이의 무역마찰해소
-VW(폭스바겐)와의 공동사업
-푸조시트로엥그룹(PSA)과 합작하여 만든 공장도 유럽진출계획
남미에서의 르노와 합작
-‘제일(第一)자동차’ 등의 중국 자동차 기업과 손을 잡음
-이치자동차와 공동으로 창춘(長春 )에서 ‘프리우스’모델 생산을 준비하고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