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도요타 자동차의 글로벌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도요타 자동차 기업 소개

1. 도요타 자동차 창업자 도요타 기이치로는 누구인가?
2. 도요타의 기본 목표와 규범

II. 도요타 자동차의 글로벌화 전략

1. 미국 시장
2. 유럽시장
3. 아시아 시장
4. 합작 파트너
5. 성공, 실패 요인

III. 도요타 자동차의 현지화 실태와 전략

1. 현지화 실태
2. 현지 판매 방식
3. 인적 자원 관리
4. 위기와 대응

IV. 결론
본문내용
I. 도요타 기업 소개
1. 도요타 자동차 창업자, 도요타 기이치로

1894년 시즈오카현 고사이시에서 사키치의 장남.

1920년 동경제국 대학을 졸업 후 도요타방직

1921년에 자동차 사업에 뛰어듬.

1933년 본격적으로 자동차 연구를 시작.

2. 도요타의 강령과 기업 목표

1. 모든 사원이 업무를 중심으로 상하 구분 없음

2. 나은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항상 첨단을 달린다는   마음가짐

3. 헛수고를 배제하고 효과가 있는 부분에 에너지를 집중

4. 운명공동체의 의식, 가족적 지원

5.  지구보전과 사회환원에 대한 이념

'사원간에 협력하고 비용을 최소화 하며 사회에 공헌하는 것이 도요타 자동차의 기업 목표

II. 도요타 자동차의 글로벌화 전략
.
.
.
4. 합작 파트너<GM, VW, 제일(第一) 등>

-도요타와 GM의 합작회사 ‘NUMMI’

-경영성과 측면, 미국과 일본 사이의 무역마찰해소

-VW(폭스바겐)와의 공동사업

-푸조시트로엥그룹(PSA)과 합작하여 만든 공장도 유럽진출계획

남미에서의 르노와 합작

-‘제일(第一)자동차’ 등의 중국 자동차 기업과 손을 잡음

-이치자동차와 공동으로 창춘(長春 )에서 ‘프리우스’모델 생산을 준비하고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현대차 vs 도요타 경쟁력 비교 분석
  • 현대차 vs 도요타 경쟁력 비교 분석ContentsⅠ. 현대자동차 도요타 기업소개 Ⅱ. 현대자동차와 도요타 기업경쟁력 Ⅲ. 현대자동차와 도요타의 글로벌 전략 Ⅳ. 도요타 리콜사태의 전개 Ⅴ. 도요타 대응 Ⅵ. 현대기아차의 리콜 대응방법 Ⅶ. 현대자동차에 미친 영향 및 시사점 Ⅷ. 현대자동차의 대응방안 Ⅸ. 자 료 출 처 Ⅰ. 현대 자동차와 도요타 소개1. 현대 자동차 소개(1) 비전과 경영방침(2) 연혁1967년 현대자동차주식회사 설립1976년 에콰도르

  • [마케팅] 현대자동차의 국제마케팅 분석
  • 자동차의 주춤한 내수 판매를 수출이 메웠다. 현대자동차 국외시장 판매량은 24만4405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1% 늘어났다. 신형 쏘나타 투입으로 미국 공장 판매량은 18%, 중국과 인도 공장도 각각 9% 이상씩 늘어났다. 1) 미국 현대자동차의 10여년 가까이 지속돼 온 품질경영과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이 맞물리면서 2010년 10월까지 미국 시장점유율이 4.8%에 달하는 등 미국에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대차의 미국 시장점유율은 2008년 처음 3%를

  • [국제통상론] 국내기업과 해외기업의 전략적제휴
  • 전략적 제휴 사례(1) GM과 도요타의 NUMMI 합작투자 (win-win)(2) GM과 도요타의 차세대 자동차 개발 제휴 (신사업진출)(3) 미국 ATL사의 메디슨과의 전략적 제휴 (기술-마케팅)5.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의 미국 기업의 정책 전망6. 한 ․ 미 기업간 전략적 제휴 (1) 한 ․ 미간 전략적 제휴와 사례(2) 전략적 제휴를 통해 기대할 수 있는 효과(3) 한 ․ 미 전략적 제휴의 특징7. 전략적 제휴 체결시 유의점Ⅲ. 결 론- 시사점 및 사후 대책Ⅰ. 서 론전략적 제휴(Cros

  • [생산관리] 도요타
  • 도요타와 닛산이 글로벌 경영은 서로 다른 모습으로 전개되었다. 닛산은 글로벌 경영을 합리화하고 있는 반면, 도요타는 세계 각지에서 생산 거점을 더욱 확실히 하는 방향으로 나아갔다. 2. 도요타 글로벌 경영의 발전 과정1) 미시마먼로주의에 기초한 초기 대외전략도요타의 초기 세계전략은 완성차 수출과 서비스 공급에 기초한 전략이었다. 도요타는 과거 거의 일관되게 국제 시장에의 접근의 기초를 완성차 수출에서 찾았다. 여기에는 자동차=일

  •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경영
  • 자동차가 진출한 신흥시장의 성장으로 앞으로도 글로벌 점유율의 확대와 판매량 증가를 기대하고 있다.저가 전략과 현지에 맞는 제품의 생산 및 마케팅전략을 펼치면서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톱5의 명실상부한 글로벌 리더로 자리를 매기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이러한 현대자동차의 글로벌화를 성공으로 이끌게 한 요인에는 현지 적합형 신제품의 적기 투입과 품질 최우선의 경영, 현지밀착 경영체제 및 차별적 마케팅 전략들이 있었다. 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