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재래시장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재래시장이란?
2. 이마트 성공원인, 재래시장 SWOT 분석
3. 마케팅 중점
4. 활성화를 위한 제안
(1) 관광사업화
(2) 농협 하나로 마트
(3) 로컬 푸드
5. 외국 전통시장의 성공 사례
6. 결론
- 본문내용
-
1. 재래시장이란?
재래시장은 통상적으로 우리의 전통시장을 지칭하는 말이다. 재래시장은 건물보다는 장소를 의미하는 입지적 개념으로 일정한 지역을 점유하는
장소를 의미한다. 여기서 말하는
장소란 단순히 물리적 환경에 의한
한정된 공간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그 안에 있는 사람들의 문화,
생활양식, 인간 형태 등의 유기적인
결합에 의해 구체화된 공간을 의미
하는 것이다. 이처럼 복합적인 형태를
취하고 있는 재래시장의 정의를 보면
단순한 물적 교류뿐만 아니라 공간과
시설측면에서의 중요성을 보여주고
있다.
2. 지피지기(이마트 성공원인, 재래시장 스왓분석)
#이마트 성공 원인 분석
첫째 시장선점효과
신세계는 국내 할인점시장 초기에 할인점 설립을 위한 부지를 선점하고,
단시간에 다점포화에 성공해 강한 브랜드력을 구축했다.
둘째 규모의 경제
매출 규모가 커질수록 제조업체에 대한 협상력은 커지고, 고정 점포투자에
대한 이익증가 레버리지 효과가 커지기 때문이다.
셋째 신선식품의 강점
이마트는 시간이 지날수록 순수 토착기업으로서의 색깔이 짙어지고 있다.
국내 할인점은 기존의 재래시장을 대체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데,
이런 특성상 국내 할인점의 성패는 신선식품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넷째 전문경영인체제와 조직문화
신세계는 유통 전문그룹사 중 거의 유일한 전문 경영인 중심기업이며,
오너의 간섭을 최대한 배재한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다.
자료평가
- 수준이 낮은 자료
- ik***
(2008.04.28 00:41:1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