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 G마켓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선전 동기
전자 상거래 시장의 구성
G마켓 소개
내부분석 (기업 성과)
7P
고객 만족 분석
경쟁사 분석 (옥션)
시장, 환경 분석
SWOT
STP
마케팅 전략
문제점 및 보완점
본문내용
G마켓은 인터넷 기업이므로 고객과 기업과 접촉하고 서비스를 전달받는 물리적 증거가 거의 부재

-지하철 광고
-버스 정류장 광고
-각종 지면광고






고객이 G마켓에 대한 이미지를 형성할 외부적 환경은 존재하지 않고 내부 마케팅에 연관될 수 있는 종업원을 대상으로 한 물리적 환경 존재
참고문헌
G마켓 홈페이지 (www.gmarket.com) / G마켓 기업소개 보고서
옥션 홈페이지(www.auction.co.kr)
네이버 블로그
제일기획자료 (시장세분화 연령층)
머니투데이  
매일경제신문 
경향신문 &미디어칸(www.khan.co.kr)
동아일보 
국내 인터넷쇼핑 시장 전망 및 분석 KISDI (2004)
전자상거래 사이트이용 행태 분석 분기보고서 (2006.4) -코리안클릭
온라인시장의 효율성과 사회적 후생에 관한 실증분석,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2)
소문난 장터 오픈마켓 이야기-옥션과 지마켓의 도전 (김선기 길벗출판사 2006)
2005 e-비즈니스 백서 (한국전자거래진흥원)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의 불평행동(예종석 집문당 2003)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huk***
    (2008.05.14 22:34:12)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지마켓(G마켓) 마케팅전략
  • G마켓목 차선정 동기 전자 상거래 시장의 구성G마켓 소개 내부분석 (기업 성과)4P사이트 분야 점유율경쟁사 분석 (옥션)시장, 환경 분석SWOTSTP마케팅 전략문제점 및 보완점중국사례선정 동기높은 초고속 인터넷 보급률을  바탕으로 전자상거래의 규모가 급속하게 증가온라인 쇼핑시장의 주요업체들 1위 다툼 치열부동의 1위 옥션을 G마켓이 빠르게 추격 중출처:G마켓 홈페이지전자 상거래 시장의 구성전문몰순수 온라인포탈 기반홈쇼핑

  • [마케팅전략] 옥션 & 지마켓 G마켓의 체험마케팅
  • 마케팅!!체험마케팅의 효과 및 결론, 시사점 고객체험관리의 효과결론다양한 고객의 많은 욕구 충족고객보다 한 발 앞서 만족시키는 전략고객에게 특별한 체험으로 감동을 선사하는 전략Thank youFor ListeningQ&A15단계 말로 설명1)고객의 경험을 분석하라2) 고객의 경험의 기반을 확립하라.3) 브랜드 경험을 디자인하라.4) 고객 인터페이스를 구조화하라.5) 지속적으로 혁신하라.312브랜드 경험은 정적이라면 고객인터페이스는 동적으로 활발히

  • G마켓 지마켓 마케팅전략분석과 성공요인분석
  • 마케팅 활동3. Positioning3.내부분석 (STP분석)*PositioningG마켓 마케팅 전략우리들의 목표는 2등이 아니다. 옥션을 누르고 업계 1위를 차지하는 것이다.연예인이 직접 고른 상품으로 구성하여 패션 스타일을 쉽게 볼 수 있게함.스타샵은 패션 트렌드에 발맞추고자 하는 욕구를 충족시킴으로써 주로 젊은 구매자들의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됨.소이현, 서인영, 이유리, 박영린등의 스타샵을 최초로 사용하여 각각의 컨셉에 맞는 패션 상품을 카테고리

  • [마케팅전략] 지마켓 G마켓 마케팅전략
  • 지마켓구분옥션III. SWOT분석IVIIIⅤIII Ⅵ Ⅶ Ⅷ SWOT 분석테마샵(스타샵) 등의 차별화 • 판매자의 낮은 수수료를 통해 구매자에게 싼 가격에 제공 여러가지 프로모션과 이벤트다양한 결제 방식나스닥 상장으로 인한 자금의 활용1위 업체와 시장 점유율 차이 존재• 1위 업체와 비교되는 회원 수턱없이 낮은 영업이익률가격경쟁력 외의 G마켓만의 전략적 차별화의 부재후발업체로서의 인지도 부족EC 시장의 성장eMarketplace의 성장• 해외

  • [마케팅전략론] G마켓(지마켓)과 옥션의 기업조사 및 마케팅전략
  • G마켓’ 두 사이트를 통해 수업시간에 배운 마케팅 전략(4P)의 이론적인 면을 실제 사례연구를 통해 전반적인 마케팅전략의 내용을 다시 이해하고 실제로 어떻게 활용되었는가를 살펴보고자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또한 전체적으로 두 오픈마켓 사이트의 마케팅전략의 비교와 분석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보고서를 작성했습니다.3. 업계동향 및 기업소개☞< G-Market의 회사 개요 >(1) 회사명 : (주) 인터파크지마켓 GMARKET Inc.(2) 설립일 :2000년 4월 7일(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