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새로운 화장품 브랜드 마케팅, 사업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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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제품선정 배경 ……………………………………………………………………………… 2
2. 산업분석 현황과 전망 ……………………………………………………………………… 3
1) 산업집중도 분석(상위3사 시장점유율)
3. F.G.I.(Focus Group Interview) ………………………………………………………………
4. 뉴 브랜드 전략 ………………………………………………………………………………
2) Brand identity
3) Brand position
4) Brand slogan
5) Brand naming
5. 사업분석 ………………………………………………………………………………………
1) 제품 선정과 사업성분석(4P분석)
ⅰ) 제품(Product)
ⅱ) 가격(Price)
ⅲ) 경로(Place)
ⅳ) 촉진(Promotion)
2) SWOT분석 ……………………………………………………………………………………
ⅰ) 강점
ⅱ) 약점
iii) 기회
iv) 위기
6. 잠재 소비자 반응 ……………………………………………………………………………
7. 수익성 및 경제성 분석 ……………………………………………………………………
8. 결론 ……………………………………………………………………………………………
9. 참고문헌 ………………………………………………………………………………………
본문내용

1. 제품선정 배경

▶ 남성 화장품 시장. 그 끝없는 잠재성!

국내 화장품 시장은 한 동안 침체기를 겪어왔으나 2005년을 시점으로 하여 내수 회복세에 힘입어 업계 전반적으로 견조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그 중 남성 화장품은 이미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크게 높이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2007년 현재 국내 화장품 시장 규모는 약 5조5000억원. 이 중 남성 화장품은 2005년 4000억원에서 매년 20% 안팎으로 성장해 올해는 50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화장품 업계 전체로는 2~4% 내외의 성장을 하고 있지만 남성 화장품 시장은 최근 3년간 연평균 약 20%씩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 화장품 시장 성장률(단위: %)

참고문헌
이한식 외, 『소비자 행동 제4판』, 경문사
임종원 외, 『소비자 행동론 제3판』, 경문사
더데일리코스메틱스, http://thedailycosmetic.com/Contents/Main/Main.asp
아모레 퍼시픽, http://www.amorepacific.com/
마케팅전략연구소, http://www.msrkorea.co.kr/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뉴시스, http://www.newsis.com/
(주)한국콜마 반기 보고서, 제 18 기 2007/4~2007/9
(주)에이블씨엔씨 반기 보고서, 제 8 기 2007/1~200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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