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웅진 코웨이 정수기 마케팅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2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Executive summary 3
Main body 4~18
1. Marketing environment analysis 4~7
1.1 Market environment - characteristics of demand, consumers, competition 4~5
1.2 Company environment - market position, sales volume, product mix 6~7
2. Marketing objective, STP, marketing mix 8~11
3. Performance (sales, MS, profit) 11~13
4. Market analysis for new strategy - SWOT analysis 13~16
5. Recommendation of new marketing strategy 17~18
- objective, target, marketing mix
References 19~20
- 본문내용
-
Executive summary
2002년 사람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과 함께 참살이(웰빙) 열풍에 맞춰 정수기의 수요도 폭발적으로 증가 하였다. 그 후 약간의 정체기는 있었지만 국내의 정수기 산업은 고성장, 고수익을 구가하면서 눈부신 발전을 거듭해왔다. 국내 정수기 산업의 성장은 소비자들의 생활수준의 향상 및 환경오염에 대한 자각 이외에 인간관계를 중시하는 한국인의 정서에 기초한 방문판매가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직접 고객을 방문하여 판매하는 어떻게 보면 원초적인 판매방식을 통해 정수기업체들은 시장을 선점하고 확장시켜 왔다. 따라서 성장성과 수익성이 좋은 정수기 산업에 국내 대기업 들이 참여하기 시작했고 외국의 메이저 급 회사들 역시 본격적으로 국내 정수기 시장에 진입하였다.
현재 국내의 정수기 시장은 우후죽순으로 생긴 소규모 업체들을 포함하여 한국정수기협동조합 에 등록되어 있는 업체는 대략 230여 업체에 이르고 있어 판매 전략 및 사후관리에 있어 기존고객 및 잠재고객 확보에 있어 사활을 건 승부를 하고 있다.
국내 정수기 시장의 부동의 선두 업체인 웅진코웨이는 98년 정수기 구매에 있어 비싼 제품 가격으로 인해 구매를 망설이는 소비자들에게 매월 부담 없는 가격으로 정수기를 사용할 수 있게 한 ‘렌탈’ 이라는 획기적인 마케팅 방식을 도입하면서 확고한 시장점유율을 달성하였다. 또한 ‘코디’ 라는 정수기 전문 관리 조직을 통해 경쟁사와 차별화 된 서비스를 실시하여 현재까지의 꾸준한 성장과 부동의 1위 자리를 유지 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인터넷 홈페이지
http://www.coway.co.kr/
http://www.chungho.co.kr/
http://www.kyowonwells.com/
http://www.cowayir.co.kr/
http://www.fnnews.com/
http://news.naver.com/
서적/파일 자료
국내 정수기 시장규모 및 전망 / 알앤디비즈 . 북토피아
대한민국 국회도서관 http://www.nanet.go.kr/ 논문명/저자명 정수기업체의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을 활용한 경쟁력 강화 방안에 관한 연구/김성연 발행사항 서울: 경희대 경영대학원, 200208
웅진코웨이 2007.09 분기 보고서
웅진코웨이 2007년 지속가능 보고서
웅진코웨이 2006년 보고서
웅진코웨이 2007년 3분기 경영실적발표회
웅진코웨이 2006 sustainability report
웅진그룹 2006 환경사회 보고서
웅진코웨이 임원 상장기업 엑스포 인터뷰 내용
*첨부자료 <역삼투압방식과 중공사막방식의 정수방식 비교>
역 삼 투 압 방 식 정 수 기 비 교 기 준 중 공 사 막 방 식 정 수 기
산성 물 이다(PH5.6~6.0) 수소이온농도 약 알카리 물이다(PH7.2~7.7)
미네랄이 제거되어 없다 미 네 랄 미네랄이 그대로 남아 있다.
정수한 순수한 물을 저장탱크에 보관하므로 세균배양이 아주 잘 된다. 세 균 즉시 뽑아 사용하므로 문제가 안된다.
이온계측기수치는 0 이므로 증류수와같다 이온계측기(T D S) 이온계측기(TDS)수치는 30~80정도로 보통 먹는물의 수준이다.
산성성분이 강한 물을 오래 마시면 뇌졸중, 암, 심장질환 등을 앓게 될 가능성이 보다 높다고 하며 낮은 경도는 심장혈관계통의 질환은 보통사람보다 15~40% 정도가 높아진다고 한다. 건 강 과 질 환 약 알카리수이며 미네랄이 들어있는 자연적인 물로 전혀 걱정할 필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