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도요타 TOYOTA 기업분석 및 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도요타 TOYOTA 기업분석 및 전략분석
본문내용
일체의 낭비를 허용하지 않는 LEAN 생산 시스템
* 생산성 향상과 생산 기간 단축을 위한 도요타의 활동
* 생산 대상물의 정상 상태 관리
* 낭비 ‘0’을 위한 활동 관리
* 정량 · 정시 생산 정착
* 사이클 타임이 균등한 공정 만들기
* 재고 줄이기
* 불량은 받지도, 만들지도, 보내지도 않는다
* 설비활용과 보전의 완전성
* 현장 관리와 생산성의 추구
* 관리감독자의 역할
* ‘눈으로 보는 관리’의 실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 didldi0***
    (2010.11.06 13:49:21)
회원 추천자료
  • [경영] [경영]도요타 렉서스 기업분석 및 마케팅
  • ☉ 기업분석과 소비자분석 ☉ Ⅰ. 기업분석.< TOYOTA > 2001년 1월 렉서스 모델을 필두로 우리나라 시장에 진출한 도요타는 일본 1위, 세계 3위의 자동차 메이커로서 내적으로는 위기의식 및 낭비제거 경영과 대외적으로는 자동차 박물관 및 교통안전 교육 등 자동차와 관련한 다양한 공익 문화사업 전개를 통한 이미지 차별화 전략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한국전쟁을 계기로 세계 시장에서 성공할 밑거름을 쌓은 도요타는 어려움을 딛고 큰 성공을 거두

  • TOYOTA 도요타 성공요인과 도요타 마케팅,경영,생산,글로벌전략 분석과 도요타 향후시사점연구 PPT
  • 도요타 TOYOTA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기업철학2. 도요타 TOYOTA 성공요인3. 도요타 TOYOTA 경영특징4. 도요타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도요타 STP분석(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도요타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도요타의 생산관리전략(1) SCM 전략(2) JIT(Just In Time) 생산방식(3) TPS(Toyota Production System) 전략8. 도요타 미국진출 글로벌전략9. 결론 및 시사점CONTENTS1. 도요타 TOYOTA 기업소개2001년

  • 도요타(Toyota) 자동차의 글로벌화 전략
  • 도요타(Toyota)1. 기업 선정 이유1) 기업 선정의 이유도요타는 세계적인 신용평가기관 루디스 사로부터 기업 능력 및 가치 평가에서 최고수 준인 트리플 에이를 받았다. 도요타는 단일 품종의 제조 기업으로서는 사상 초유의 실 적을 내고 있을 뿐 아니라 지속적인 성장 가능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180조 원이 넘 는 매출과 10조 원이 넘는 이익 그리고 40조 원이 넘는 현금 보유 능력을 갖고 있다.)  브레이크 없는 성장 엔진을 가동하고 있는 도요타는

  • 도요타 자동차의 미국시장에서의 현지화 전략과 성공요인
  • 도요타는 1937년의 창립 이래 지난 10년간 일본기업중의 1~2위를 놓치지 않았으며 일본경제가 ‘잃어버린 10년’의 장기불황을 겪는 속에서도 도요타는 한 결 같이 안정 성장을 지속해왔다. (1) 기업개요도요타는 일본 1위, 세계 2위의 자동차 메이커로서 내적으로는 위기의식 및 낭비제거 경영과 대외적으로는 자동차 박물관 및 교통안전 교육 등 자동차와 관련한 다양한 공익 문화사업 전개를 통한 이미지 차별화 전략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한국전쟁

  • 조직기술로 인한 조직구조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분석(A+)
  • 기업- 대흥봉제-1. 기업소개 및 연혁2. 조직도3. 대흥봉제의 성장과 폐업과정4. 실패원인(1) 핵심 기술 발전의 필요성 인지 부재(2) 조직과 기술상의 문제(3) 전략적인 자기브랜드 미확보(4) 마케팅 인프라 부족(5) 경영자의 경영철학 부족Ⅲ. 결론조직기술로 인한 조직구조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분석I. 성공기업분석- 도요타자동차-1. 도요타 자동차 소개 도요타 자동차 豊田自動車, Toyota Moto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