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수직계열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과거의 상황
현대자동차의 수직계열화 구조
현대자동차 부품관련 수직계열화 현황
통계로 보는 협력업체 현황
한국 미국 일본 자동차메이커와 협력업체의 관계
협력업체의 상황

현재의 상황

산업 구조 분석
SWOT 분석
현대의 협력업체와의 활동


향후대안
대안 제시
본문내용
한국 미국 일본 자동차메이커와 협력업체의 관계
일본이나 미국기업에 비해 영세함
자동차 산업에 특화 하는 비중이 높음
자동차 Maker에 대한 교섭력이 떨어짐
정보교환, 협조체제가 낮음
Maker를 신뢰하는 정도가 낮음

협력업체의 상황

중소기업이라는 구조적 측면
- 기술축적이 어려움
- 자본조달이 어려움

해외기술도입에 의한 모델개발
- 설계도면에 의한 정확한 생산만 강요
- 부품기술발전이 불필요해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직 계열화의 실패사례 - stx 성공사례 - 현대자동차 사례분석
  • 수직 계열화의 실패사례 - stx . 성공사례 - 현대자동차 사례분석Contents 1. 수직 계열화의 개념 및 장단점Contents 2. 실패 사례 : STXContents 3. 성공 사례: 현대자동차Index>>Contents 4. 시사점수직 계열화란?Content 1A>> >>후방 수직 계열화전방 수직 계열화균형 수직 계열화BC수직 계열화의 장점원자재 조달의 안전성빠른 경영 의사결정원가 경쟁력기술 경쟁력수직 계열화의 장/단점Content 1수직 계열화의 단점조직 유연성의 저하위험 확산 가

  • [경영전략]현대자동차 수직계열화
  • 현대자동차 수직계열화목차1.현대자동차 소개2.현대자동차 수직 계열화 현황3.한국 부품업계 현황4.문제제기5.전망 및 문제점 해결6.결론현대자동차 주요 연혁(1)기술도입단계1967.12. 현대자동차설립1968.12.CORTINA 양산개시  1974. 04. 현대자동차(주) 기업공개1975.12.종합자동차공장 준공고유모델 개발단계1976. 01. PONY 시판   06. 에콰도르 포니수출    1978. 11. GRANADA(6CYL)시판   1981. 03. 15톤 덤프트럭 개발    11. 미쯔비시와 기술제휴 발표

  • [전략경영] 현대자동차의 수직계열화
  • 자동차산업수출전략형 승용차개발을 계기로 조립-부품업체간 수직 계열화본격적으로 진행조립-부품업체간 협의회 구성기아(1977년), 현대(1982년), 대우(1984년)계열사, 관계거래사수직계열화단층구조미국-단층적 개방구조일본-중층적 계열구조국가별 부품공급시스템과 그 변화일본미국개열거래개방거래단층적 중측적분업구조거래형태단층적 개열구조한국(70-80년대) 중측적 개열구조일본(60-70년대)단층적 개방구조미국(90년대이전)중

  • [경영전략론] 현대자동차의 수직계열화
  • REPORT제목 : 현대자동차의 수직계열화 과목명: 교수명: 학 과 : 학 번 : 성 명 : 제출일:사례 현대자동차의 수직계열화토의과제1. 현대자동차가 부품공급업체들과의 협력관게에 있어 앞으로 취해야 할 구체적인 전략에 대해 논의해 보자.; 도요타의 사례에서도 볼 수 있듯이 자동차 산업은 2만여개의 부품들이 하나로 합쳐진 제품이기 때문에 자동차의 경쟁력은 부품경쟁력에 의해 결정된다고 할 수 있다. 도요타의 경우 공급업체를 170여개로 압축

  • 현대자동차 수직계열화
  • 목차1. 수직계열화1.1. 정의1.2. 현대자동차의 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 대응1.3. 수직계열화의 결과2. 기아자동차의 인수2.1. 환경분석2.2. 현대자동차의 전략 및 결과3. 미국금융위기에 대한 현대자동차의 전략3.1. 환경분석3.2. 현대자동차의 전략3.2.1. 실직자 보장 프로그램3.2.2. 연비상승전략3.2.3. 휘발유 지원 정책3.3. 대안4. 현대자동차 브랜드 전략4.1. 환경분석4.2. 현대자동차의 전략4.3. 대안1. 수직적 통합(수직계열화)1.1. 정의 수직적 통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