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제품의 생산, 제품의 이전과 판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제품의 생산

(1) 효율적 생산이란?
(2) 무엇을 관리할 것인가?
(3) 현대적 생산관리 기법은?
(4) 어떻게 품질을 향상시킬 것인가?

Ⅱ. 제품의 이전과 판매

(1) 왜 판매가 아닌 마케팅인가?
(2) 마케팅은 무엇을 관리하는 것인가?
(3) 제품관리란 무엇인가?
(4) 가격은 관리가 가능할까?
(5) 어떤 경로를 통해 전달할까?
(6) 광고와 홍보활동은?
(7) 마케팅의 새로운 동향
본문내용
Ⅰ.제품의 생산

(1) 효율적 생산이란?

- 생산 : 유형, 무형의 원자재를 인간에게 더 가치 있는 존재로 전환시키는 활동.
즉, 주어진 자원을 물리적, 지리적, 시간적인 변환을 통해 사람들에게 가치 있는 것으로 만들어주는 모든 행위를 의미.
<생산 - 물리적 전환> <이동 - 지리적 전환> <보관 - 시간적 전환>

- 생산 활동을 관리하는 목적
- 가능한 최소의 노동과 최소의 비용으로 유용한 가치를 높이려 추구하므로
① 원가절감 : 원료투입, 비용의 최소화
② 품질향상 : 최상의 품질
③ 시간단축 : 단 시간에 많은 제품 생산
④ 유연성 증대 : 품목, 수량의 즉각적인 전환 가능

(2) 무엇을 관리할 것인가?
참고문헌
1) 로하스 경제학 - 김민주 저, 미래의창

2) 마케팅 상상력 - 김민주 저, 리더스북

3) 마케팅 어드벤처 - 김민주 저, 미래의창

4) 마케팅 - 송균석 저, 무역경영사

5) 마케팅 관리론 - 코틀러 저, 피어슨 에듀케이션 코리아

6) 현대마케팅 - 최낙환 저, 대경사

7) 경영학원론 - 임창희 저, 학현사

8) 한국경제 및 서울경제신문 자료 참고

8) 기타 네이버 블로그 및 카페의 Case Study 자료 참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인텔 Intel의 SandyBridge 제품군 사례
  • 제품의 생산과 상품의 구매, 판매활동으로 발생하는 현금의 유출입을 말한다. 영업활동에 따른 현금 흐름의 플러스인지 마이너스인지는 기업의 재무 상태를 파악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영업활동에 따른 현금 흐름은 반드시 플러스여야 한다.두 번째로는 투자활동으로 인한 현금 흐름을 주시해야 한다. 대차대조표의 자산 계정과 관련이 있기 때문인데, 예를 들어 유가증권이나 투자자산, 유형자산 등의 처분 및 취득이 여기에 속한다. 기

  • 해외 직접투자 레포트
  • 생산요소들을 자국내에서 결합하여 제품의 상태로 국경선을 넘어 해외로 이전시키는 것인 반면, 해외직접투자는 자국내의 생산요소인 자본. 생산기술, 경영기술 등을 해외로 이전하여 그 나라의 생산요소인 노동, 토지 등과 결합하여 생산 및 판매를 한다는 점에서 구별된다.3) 해외직접투자와 간접투자해외직접투자를 국제자본이동의 한 현상으로 보고 간접투자와 비교하는 것은 이를 연구하는 경제학자들의 일반적인 흐름이다. 그러나 경영학의 관

  • 국제경영론,글로벌기업,글로벌경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경영학 관점자국 내의 제생산요소를 결합하여 이를 해외로 이전시켜 다시 해외의 생산 요소들과의 일체를 통하여 현지에서의 제품 생산 및 판매 활동을 하는 것 기업의 다양한 경영자원이 이동되는 것도 포함경영권을 추구하기 위한 국제간의 장기자본이동의 한 형태로서 투자자가 국내의 제반생산요소를 비롯하여 다양한 경영자원을 결합하여 해외로 이전시키는 행위 또는 거래< FDI의 동기요인 > Contents2. 특징3. Case4. 결론5. Q&A1. FDI ?* 경쟁우위

  • [해외직접투자의 개념과 특징] 해외직접투자의 정의,유형,동기,효과
  • 생산 ․ 판매실적의 증분과 그것을 위해 추가로 부담해야 할 코스트의 증분 FDI로 인해 본사의 교역조건이 유리하게(불리하게) 됨으로써 미치는 영향(terms-of-trade effect) FDI로 인해 현지국으로 부터 고도의 생산기술이나 마케팅 노하우가피드백 됨으로써 본사에 미치는 효과 본국정부에 본사가 납부한 세금 본사의 생산물에 대한 안정적 수요처와, 투입요소의 안정적 공급처의 화보로 인한 긍정적 효과 본사의 국제경쟁 위치의 강화효과

  • [미국경제] GM 경영분석
  • 생산- 2017년까지 친환경전기자동차를 연간 최대 50만대 생산- 전기자동차를 글로벌 전략의 핵심부문으로 그림 : 전기차 쉐보레 볼트371. GM은 미국의 지원과 강력한 구조조정에 의해 어느 정도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됨2. 조직슬림화, 책임경영 등으로 환경에 빠르게 대응3. 소형차, 친환경차의 양대 콘셉트4. 중국 거점화 전략화 함께 함께 인도, 아프리카, 브라질로의 생산기지 이전도 전망됨.5. GM의 소형차 판매 생산- 미국 내에 소형차 판매 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