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제품의 생산, 제품의 이전과 판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제품의 생산
(1) 효율적 생산이란?
(2) 무엇을 관리할 것인가?
(3) 현대적 생산관리 기법은?
(4) 어떻게 품질을 향상시킬 것인가?
Ⅱ. 제품의 이전과 판매
(1) 왜 판매가 아닌 마케팅인가?
(2) 마케팅은 무엇을 관리하는 것인가?
(3) 제품관리란 무엇인가?
(4) 가격은 관리가 가능할까?
(5) 어떤 경로를 통해 전달할까?
(6) 광고와 홍보활동은?
(7) 마케팅의 새로운 동향
- 본문내용
-
Ⅰ.제품의 생산
(1) 효율적 생산이란?
- 생산 : 유형, 무형의 원자재를 인간에게 더 가치 있는 존재로 전환시키는 활동.
즉, 주어진 자원을 물리적, 지리적, 시간적인 변환을 통해 사람들에게 가치 있는 것으로 만들어주는 모든 행위를 의미.
<생산 - 물리적 전환> <이동 - 지리적 전환> <보관 - 시간적 전환>
- 생산 활동을 관리하는 목적
- 가능한 최소의 노동과 최소의 비용으로 유용한 가치를 높이려 추구하므로
① 원가절감 : 원료투입, 비용의 최소화
② 품질향상 : 최상의 품질
③ 시간단축 : 단 시간에 많은 제품 생산
④ 유연성 증대 : 품목, 수량의 즉각적인 전환 가능
(2) 무엇을 관리할 것인가?
- 참고문헌
-
1) 로하스 경제학 - 김민주 저, 미래의창
2) 마케팅 상상력 - 김민주 저, 리더스북
3) 마케팅 어드벤처 - 김민주 저, 미래의창
4) 마케팅 - 송균석 저, 무역경영사
5) 마케팅 관리론 - 코틀러 저, 피어슨 에듀케이션 코리아
6) 현대마케팅 - 최낙환 저, 대경사
7) 경영학원론 - 임창희 저, 학현사
8) 한국경제 및 서울경제신문 자료 참고
8) 기타 네이버 블로그 및 카페의 Case Study 자료 참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장예모 감독의 영화인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