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경영론] 오로라월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배경 및 이유
2. 기업소개
3.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관리
4. 오로라월드의 마케팅
5. 오로라월드의 성과
6. 오로라월드의 과제
본문내용
1. 선정배경 및 이유

오로라월드의 사례는,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
하고도 자체 브랜드와 독자적인 유통망이 존
재하지 않아 불리한 OEM방식을 유지할 수
없는 국내의 많은 중소기업이나, 해외 시장
에 진출하고자 하는 그 밖의 모든 기업에게
좋은 참고사례가 될 것이라고 판단


(1) 개 요

● 회사명 : 오로라월드 주식회사

● 설립일 : 1985년 9월 25일

● 자본금 : 43.2억

● 종업원 : 해외포함 4,000여명

● 코스닥 등록 : 2000. 12. 29

(2) 주요성장역사

● 1981   오로라무역상사 창업             
<-- OEM 수출로 사업 기반 마련


● 1992   홍콩, 미국 현지 판매법인 설립
<-- 자체브랜드 사업 시작, 적극적 현지 마케팅

 
● 1996   ‘Summit Aurora`99’ 중기계획 발표
<-- 미래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내부적 역량 강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오로라월드` 의 미국시장 진출사례
  • 오로라 월드-목차-1. 사례명칭2. 사례개발 의의3. 사례개요4. 주요 내용● 서론 - 해외 시장 진출하기 까지 ● 본론1) 오로라 월드 기업을 선택한 동기2) 해외 시장 조사 및 완구 시장 조사3) 오로라 월드의 경쟁자, 소비자4) stp분석5) swot분석, 6) 마케팅 4P 믹스 (Price, product, promotion, place)7) 성과● 결론1) 향후 과제2) 기업 인터뷰5. 참고자료6. 느낀점1. 사례명칭: ‘오로라월드’ 의 미국시장 진출사례2. 사례개발 의의봉제완구제조업체인 오로

  • [마케팅+경영전략] 오로라월드-국내기업 성공사례(경영전략)
  • 경영 사례 분석오로라 월드19991167 최 창 민19991448 김 효 준20061715 오 진 민※목차※Ⅰ. 서론 1. 선정이유Ⅱ. 기업 소개1. 개요 2. 연혁3. 사업 영역4. 비전Ⅲ.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관리1. 수출2. 해외직접투자 & 현지기업 인수3. 라이센싱 & 최근의 동향4.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발전과정5. 국제마케팅5.1 해외마케팅※ 미국 진출 동기 및 시장 환경5.2. 국내마케팅5.3. 브랜드 경영6. 마케팅 분석6.1 SWOT 분석6.2 STP 분석6.3 국제마케팅 전략7. 국

  • [국제마케팅] 완구제조업체-오로라월드 사례
  • 오로라월드의 과제는 최신기술을 도입한 신상품을 개발해내는 것이다. 예를 들면 중소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로 전통적인 봉제인형안에 칩을 넣어 소리가 나게 한다면 재미의 측면과 교육적인 측면, 그리고 아이들의 조직적인 놀이문화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최근 Wall mart를 비롯한 대형할인매장에서의 초저가 정책 및 자체브랜드 전략으로 FAO schwarz, KB Toys가 파산신청을 내었으며, 사 후toy r us에게도 큰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또한 11월 17

  • [국제마케팅] 오로라월드 사례
  • 오로라월드의 과제는 최신기술을 도입한 신상품을 개발해내는 것이다. 예를 들면 중소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로 전통적인 봉제인형안에 칩을 넣어 소리가 나게 한다면 재미의 측면과 교육적인 측면, 그리고 아이들의 조직적인 놀이문화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최근 Wall mart를 비롯한 대형할인매장에서의 초저가 정책 및 자체브랜드 전략으로 FAO schwarz, KB Toys가 파산신청을 내었으며, 사 후toy r us에게도 큰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또한 11월 17

  • [국제경영] Entry전략- `오로라월드`의 사례분석
  • 국제경영 Team ProjectEntry전략-「오로라월드」의 사례분석ContentsⅠ. 오로라월드 기업개요 1. 오로라월드 소개 2. 연혁 / 수상경력 3. 해외진출현황 Ⅱ. 국가별 진입전략 1. 진입전략 환경분석2. 미국 3. 유럽 4. 중국 /인도네시아 5. 그 밖의 국가 Ⅲ. 성과 및 제안 1. 성과지표2. 핵심역량 3. 비전 4. 과제 5. 제안 Ⅵ. 결론Ⅰ. 오로라월드 기업개요 1. 오로라월드 소개 오로라월드는 2000년 말 캐릭터 디자인 중심의 시각디자인업 1호로 코스닥증권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