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경영론] 오로라월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배경 및 이유
2. 기업소개
3.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관리
4. 오로라월드의 마케팅
5. 오로라월드의 성과
6. 오로라월드의 과제
- 본문내용
-
1. 선정배경 및 이유
오로라월드의 사례는,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
하고도 자체 브랜드와 독자적인 유통망이 존
재하지 않아 불리한 OEM방식을 유지할 수
없는 국내의 많은 중소기업이나, 해외 시장
에 진출하고자 하는 그 밖의 모든 기업에게
좋은 참고사례가 될 것이라고 판단
(1) 개 요
● 회사명 : 오로라월드 주식회사
● 설립일 : 1985년 9월 25일
● 자본금 : 43.2억
● 종업원 : 해외포함 4,000여명
● 코스닥 등록 : 2000. 12. 29
(2) 주요성장역사
● 1981 오로라무역상사 창업
<-- OEM 수출로 사업 기반 마련
● 1992 홍콩, 미국 현지 판매법인 설립
<-- 자체브랜드 사업 시작, 적극적 현지 마케팅
● 1996 ‘Summit Aurora`99’ 중기계획 발표
<-- 미래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내부적 역량 강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