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심리학] 메트로섹슈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메트로섹슈얼(metrosexual)의 정의
2. 문제제기
3. 메트로섹슈얼(metrosexual)의 등장배경
4. 메트로섹슈얼(metrosexual)의 현황
5. 관련기사
6. 사회적 관점 및 문제점
7. 발전방향
8. 생각 및 견해
9. 참고문헌
본문내용
1. 메트로섹슈얼(metrosexual)의 정의

네이버 백과사전 : 패션과 외모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 남성을 일컫는 용어.
국어사전 : 남성미와 여성 취향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현대의 도시 남성.

메트로 섹슈얼이라는 말은 1994년 영국의 일간지 『인디펜던트』에서 문화비평가 마크 심슨이 새롭게 변화하는 남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하면서 처음 사용한 말이다. 그는 “거울맨이 온다(Here come the mirror men)”라는 글에서 거울을 보며 자신의 외모를 꾸미는 남성을 ‘메트로 섹슈얼’이라 불렀다. 그의 정의에 따르면 메트로 섹슈얼은 “자신의 외모 가꾸기와 라이프스타일에 돈과 시간을 들이는, 미적 감각이 뛰어난 도시 남성”을 뜻한다. 또 다른 용어사전에서는 메트로 섹슈얼을 “자기 자신뿐만 아니라 자신의 도시적 라이프 스타일을 사랑하는 멋쟁이 나르시시스트로서 여성적인 면을 나타내는 남성”, “여성 취향의 미적 감각을 지닌, 외모․패션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 남성을 일컫는 용어”등으로 정의했다.

2. 문제제기
싱글이라는 소비 계층처럼 고정 관념이 강한 집단도 없을 것이다. 노처녀, 노총각 혹은 독신자라는 말에는 왠지 모르게 어두운 뉘앙스가 섞여있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지금은 어떠한가? 숨가쁘게 변하는 세상만큼이나, 싱글들에 대한 편견과 생각들도 상당히 달라지고 있음을 느낄 수 있다.남의 시선과 편견에 신경 쓰기 보다는, 자신이 사랑하는 일에 열정을 쏟으며, 경제적인 여유와 다양한 문화 및 취미 생활을 즐기는 이들을 주위에서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게 되었다.
참고문헌
․ 매일경제
․ 네이버 블로그
․ B.VER 4기 칼럼 2005년 5월
․ 네이버 백과사전, 국어사전
․ 소비자 정보 사이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논문] 남성과 여성의 차이
  • 사회에 심각하게 뿌리 내리고 있는 남녀차별 문제가 해결될 직접적인 연결고리가 되진 않겠지만 쉽게 감정적 갈등으로 번질 수 있는 이 문제에 대해 나아갈 방향을 가르쳐 줄 수 있다. 또한 본론 세 번째에서 소개했던 양성성의 개념에 대해서 한 번 깊이 생각해 볼 필요성이 있다. 메트로섹슈얼리즘이 유행하는 현재 사회 분위기도 이런 양성성과 깊은 연관이 있고 남녀차별 문제에 있어서 갈등이 심화되어 있는 현 상황에서 제 3의 대안으로 자리 잡을

  • [소비자 행동유형과 차별화 전략] `꽃을 든 남자` 의 `컬러로션`
  • 메트로 섹슈얼 지구촌 유행통신 kbs뉴스 동영상-뉴스메이커 2004.6.18 (금)14:32 남자도 아름다울 권리 있 다-동아일보 유윤종기자 2003.04.11 여성시대에는 남자도 화 장을 한다 -주간한국 2005.10.11 19:36남학생 취업전선 24시 “외모 도 경쟁력” 화장대 앞에 앉다-매경이코노미 2005.10.05 10:38Beauty 남자도 가꿔야 성 공한다.♦ 참고 서적 ♦-『소비자 행동론』 김종의 저 형설 출판사 -『현대 마케팅론』 유필화 외 박영사 -『소비의 심리학』 로버

  • [소비자심리학] 메트로섹슈얼
  • 평범한 남성들에게 자극을 준다.-남성도 가꿔야 한다는 인식을 심어줌소비 전략 2. 당신은 이미 메트로섹슈얼!!! -기존 소비층 전략 ․메트로섹슈얼 지수가 높은 사회 계층 공략 ex) 강남 지역에 남성 전용 뷰티샵을 오픈 →오피니언 리더(패션 뷰티 업계 종사자, 기존 남성 화장품 매장 vip) 고객 특별 관리   -신제품 시연회와 샘플 증정(남성들의 얼리 어댑터 심리 공략)-무료 피부 테스트 ->  방송노출도 함께 하여 다른 계층에 전파 THANK YOU

  • [발표와토론] 남성 호감도에 관한 연구
  • 심리학이라는 새로운 학문’에서 “진화과정에서 사회적 지위는 번식 성공과 상관관계를 갖고 있었으므로 사회적 야심에 무심한 유전자보다는 사회적 야심에 도움이 되는 유전자를 가진 생물이 더 좋은 결과를 얻었다”고 말했다. 다시 말해서, 출세를 위한 야심이 없었다면 우리들은 여전히 태초의 진흙탕 속에서 헤매고 있었으리라는 것이다.출세 원하면 야심가 되라 But, 이상형 따윈 중요하지 않다!키, 외모, 학벌 그 외의 많은 조건들을 따지고

  • [광고홍보학] 현대 사회의 안티 히어로와 브랜드 사례
  • 사회규율로 인해 이러한 악한 본성을 억압받고 있다. 과거엔 이를 나쁜 것으로 여기고 숨기며 살았지만, 현재 사회가 다양해지면서 악에 대한 표출방법이 다양해졌고, 비주류였던 ‘악’에 대한 문화들은 이제 그들끼리 하나의 문화를 이루고 대중들 앞에 당당하게 섰다. 이제 사람들은 악에 대해 점점 더 열광하고 있고, anti-hero에 끌리고 있다.이제 악에 대한 표출이 단순히 남에게 보이기 위한 것이 아닌, 도덕적 기준에 묻혀있던 악의 본능을 일깨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