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의 경쟁력 강화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6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전자상거래에 관한 이론적 배경
1. 전자상거래의 개념
2. 전자상거래의 특성과 효과
3. 전자상거래 기반요소와 정보기술
Ⅲ. 전자상거래가 기업과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1. 기업에 미치는 영향
2. 소비자에 미치는 영향
Ⅳ. 전자상거래의 경쟁력 강화방안
1. 제품판매 시장의 경쟁력 강화
2. 환경구축 시장의 경쟁력 강화
Ⅴ. 결론
- 본문내용
-
지구촌 곳곳에서 전개되고 있는 무한 경쟁의 현장이 어느덧 인터넷 전자공간으로 옮아가고 있다. 인터넷의 무한한 이용 가능성 중에서 상업적으로 적용된 것이 바로 전자상거래이다.
일반적으로 전자상거래는 기업, 유통업자, 소비자 전 부문에 걸친 비용 절감, 품질 향상, 서비스 제공 속도 향상이라는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현대적 경영 방법론으로 폭넓게 인식되고 있으며, 최근 들어 인터넷을 통한 전자상거래, 전자쇼핑, 사이버 몰 등의 서비스가 등장하면서 이들 서비스가 전자상거래의 중심으로 새롭게 자리잡고 있는 추세이다.
향후 전자상거래는 현실 속의 시장이 갖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뛰어넘어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는 새로운 이윤 창출의 수단으로 그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인터넷 본래의 무질서 함께 신기술의 시험장으로 또는 표준의 각축장으로 인터넷이 만들어내는 전자공간은 마치 서부 개척시대를 연상시키는 혼란과 무질서가 가중되고 있다. 국내외적으로 참가자가 증가 일로에 있는 전자공간에서의 상거래도 글로벌한 질서를 갖기에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요구된다 하겠다. 현재 벌어지는 전자상거래 양상은 누가 먼저 깃발을 꼿느냐 식의 경쟁의 열기로 가득하다. 각자 자국의 자사의 이익을 극대화하려는 관점에서만 접근하고 있다. 이용자의 권리를 확보하고 대변하려는 일부 공익 단체나 국가의 노력이 있기는 하나 역부족이다. 우리나라도 정부 정책 담당자로부터 기업 운영자까지 전자상거래라는 게임의 깃발 아래 동참해야 한다고 소리높여 외치고 있다. 그러나 과연 전자상거래로의 진입이 우리의 이익에 얼마나 부합되고 있는지 냉정하게 반문해볼 필요가 있다. 이 새로운 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국가․사회․기업이 어떤 전략을 세워야 하는지 숙고해야 한다.
따라서 본 고에서는 전자상거래의 전개에 있어 우리나라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전부다 복사하고 캎피하고 복붙한내용들
- fok0***
(2018.06.13 17:18:18)
회원 추천자료
- [지식경쟁력][우주산업][항공기산업][전자상거래산업][영화산업]우주산업의 지식경쟁력, 항공기산업의 지식경쟁력, 전자상거래산업의 지식경쟁력, 애니메이션산업의 지식경쟁력, 영화산업과 음반산업의 지식경쟁력
- [기업경쟁력][전자상거래]기업경쟁력과 전자상거래, 고용형태, 기업경쟁력과 고객만족경영, 경영전략, 기업경쟁력과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기업경쟁력과 핵심역량, 기업경쟁력과 인재, 기업경쟁력과 마케팅 분석
- [인터넷 쇼핑몰 경쟁력 강화전략] 인너텟 쇼핑몰 경쟁력 강화전략
- 전자상거래(EC) 고찰과 현황 및 향후 과제 분석
- [산업경쟁력][방송산업]산업경쟁력과 방송산업, 문화산업, 산업경쟁력과 출판산업, IT산업, 산업경쟁력과 디지털가전산업, 비즈니스서비스산업, 산업경쟁력과 관광산업, 생물산업, 산업경쟁력과 석유화학산업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학] 파파존스 마케팅 전략
- 파파존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 크라운베이커리의 성공 전략 분석, 크라운베이커리 SWOT 분석, 크라운베이커리 외부-내부 환경 분석 및 경쟁사 분석
- 프리미엄 분식 스쿨푸드
- 아마존 기업분석과 SWOT,STP분석 및 아마존 마케팅 4P 전략분석과 향후시사점 연구
- AMAZON 아마존 마케팅 4P전략과 아마존 STP,SWOT분석 및 AMAZON 아마존 향후전략방향 제시
- 국제경영_한국 반도체산업의 현황과 국제경쟁력 강화방안을 조사 정리하시오 (2)
- [전시기획] 전통주류박람회기획서
- [국제경영] 아마존 마케팅 믹스전략과 IMC전략
- [고객관계관리] 교보생명 CRM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