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쇼핑몰] 인터넷 쇼핑몰의 현황, 문제점과 성공 및 활성화 방안 분석(다양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5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인터넷 쇼핑몰에 관련한 선행 연구

Ⅲ. 인터넷 쇼핑몰 특징에 관한 연구

Ⅳ. 인터넷의 주소 체계

Ⅴ. 인터넷 쇼핑몰의 특성
1. 제품의 특성
1) 보장성
2) 품목의 다양성
3) 제품가치
2. 시스템 특성
1) 인터넷 통신환경
2) 정보성
3) 사이트 디자인
3. 고객과 쇼핑몰의 상호작용 특성
1) 실재감
2) 고객배려
3) 쇼핑경험

Ⅵ. 쇼핑몰 관리 요소
1. 상품 관리
2. 회원 관리
3. 장바구니 관리
4. 주문 관리

Ⅶ. 주문방법

Ⅷ. 전자상거래시장의 세계동향과 국내 현황

Ⅸ. 국내 전자상거래의 문제점
1. 전자상거래 도입 기업 측면의 문제점
1) 유통의 문제점
2) 머천다이징
3) 상품다양성과 상품콘텐츠의 부족
4) 인터넷쇼핑몰 인터페이스의 문제점
5)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미비
6) 인터넷마케팅 매뉴얼 부족
7) 국내 전자상거래시장에 대한 정보 부족
8) 브랜드 이미지 창출미비
9) 가상공동체 구성의 미비
2. 사회․문화적 측면의 문제점
1) 전자상거래 소비자 계층 빈약
2) 법, 제도적 측면의 문제점
3) 고가의 택배비용
4) 고가의 신용카드 수수료
5) 기존 유통구조의 경직성
3. 기술적인 측면의 문제점
1) 보안상의 문제점
2) 다양한 전자지불수단 부재 및 인터넷을 통한 자금이체 불가능

Ⅹ. 쇼핑몰의 문제점
1. Know Where
2. 규모의 경제 미비
3. 공신력 부재
4. 비효율적인 배달 물류체계

Ⅺ. 인터넷 쇼핑시 구매자 특성(인터넷 사용관련 사항) 사례
1. 사례 1
2. 사례 2
3. 사례 3
4. 사례 4
5. 사례 5
6. 사례 6
7. 사례 7
8. 사례 8

Ⅻ. 인터넷 쇼핑몰의 유형별 사례분석
1. 사례 1
2. 사례 2
3. 의류 상품 인터넷 쇼핑몰 비교 분석
1) 웹사이트 전개 방법에 따른 분석
2) 마케팅4P's믹스에 따른 분석

ⅩⅢ. 인터넷 쇼핑몰의 성공요인
1. 상품의 선택
2. 인터넷 쇼핑몰의 운영
1) 사이트의 구성과 디자인
2) 쉬운 검색
3) 신뢰성
4) 광고
5) 발전 전략

ⅩⅣ. 국내 쇼핑몰의 활성화 방안
1. 인터넷에 알맞은 상품의 개발
2. 고객이 원하는 정보의 제공
3. 유기적인 화면 인터페이스
4. 인터넷 쇼핑몰 디자인의 고급화

ⅩⅤ. 결론
본문내용
쇼핑몰은 다른 사람과의 상호작용 즉 보는것과 보게하는것, 만나는 것과 만나주는 것처럼 실행하는 사람과 실행의 결과를 받는 사람의 광경이라고 정의내릴 수 있다. 그리고 몰(MALL)이라는 것의 사전적 의미로는 센터 또는 상점이라는 의미이다. 즉 쇼핑몰은 다른 사람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상점이라는 의미이다. 쇼핑몰의 등장 배경으로는 인터넷의 이용 가능성과 많은 사용자 그리고 구축비용이 저렴해짐에 따라 유통비용과 광고비용이 절약되어 상품을 값싸게 제공할 수 있다는 이유이다. 이러한 점을 이용해 지금 온라인상에서 수행되고 있는 거래를 인터넷으로 옮긴 것이다. 쇼핑몰에서 이득을 얻을 수 있는 상품으로는 컴퓨터 관련 상품, 구하기 힘든 특별한 물건, 가격이 저렴한 물건, 남자가 부인이나 자녀들을 위해서 선물할 수 있는 물건등이다. 산업구조에 대한 쇼핑몰의 영향은 유통시장에 있어 재래 시장이 인터넷 상으로 옮겨오면서 제조업체와 소비자간에 중간유통 단계를 거치지 않고 직접 연결이 가능해 졌다. 이로써 중간 마진과 물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저렴한 가격대를 유지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무역 방식은 수출가격과 국내가격의 구분이 없어지는 등 기존과는 다른 수출관행이 형성되어 구조적인 변화가 예상된다. 대금 결제 방식의 변화로는 금융권의 현금 유통이 줄어들게 되고 새로운 대금지불 형태의 도입이 예상된다. 당분간 신용카드에 의한 결제 방식이 강세를 뛸 것으로 보여 소액 거래 현장에도 신용카드가 확산될 것이며 신용카드 회사의 사업 확대가 예상된다.
운송은 통신판매와 마찬가지로 상품을 구매하고 난후 상품의 배달이 기본으로 제공될 것 특히 글로벌한 운송망 체계를 갖춘 운송업체들의 활약이 눈부실 것이다.
마케팅에서 각 업체들은 광고, 판촉 전략의 매개체로 쇼핑몰을 이용할 것이다. 컴퓨터 이용으로 누가, 언제, 어디서, 몇 번이나 검색했는가에 대한 파악이 가능하고 이를 이용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다.
유사상품 비교쇼핑은 동종의 여러 유사상품을 쇼핑몰 안에서 가격 품질, 기타 특성에 관한 정보를 제공 소비자가 자유로이 정보를 이용하여 제품을 구입할 수 있게 하는 형태를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비추
  • minih***
    (2008.11.07 16:30:17)
회원 추천자료
  • 르카프 마케팅전략
  • 및 처리르까프는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의 일련번호를 등록하면 그에 대한 a/s를 신속하게처리해 주고 있으며 의문사항이나 질문사항등도 신속하게 답변하고 있다. 흔히 국외 유명브랜드들도 신발은 소모품으로 여겨 A/S를 소홀히 하는 경향인데 이는 르까프의 신뢰도와 재구매율을 높일 수 있는 강점이라고 할 수 있다. 르까프 홈페이지 A/S 내용Ⅴ. 성공 요인 분석 1. e - sports 산업의 활성화 e스포츠 시장규모르까프는 20~30대를

  • 전자상거래의 미래와 문제점 과 해결방안
  • 인터넷이 정보통신 산업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급증함에 따라 전자상거래는 앞으로도 초고속 정보통신망 구축과 더불어 우리가 필연적으로 추진해야 할 국가적인 과제로 부각되었다. 이러한 흐름에 부응하여 본 연구는 먼저 전자상거래에 대한 이론적 고찰을 하고 정보사회 구현을 위한 국내외 전자 상거래 시장규모 및 보급실태에 대한 분석과 아울러 전자상거래의 운용상의 따른 문제점 및 해결 방안과 함께 앞으로의 전자상거래 활성화 방안을 제시

  • [기업경영]전자상거래의 현황과 활성화 방안
  • 문제점을 분석하고, 이에 따른 전자상거래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여기서는 전자상거래의 정의와 현황을 파악하고 활성화되지 못하는 원인에 대한 문제점을 기본으로 전자상거래의 활성화와 그로부터의 경제적 측면을 고찰하려 한다. 이제 막 출발하는 전자상거래를 다루는 관계로 통계가 충분치 않아 관련 문헌과 국내외 전자상거래 관련 자료, 관련 선행 논문, 단행본의 수집 분석 및 국내외 관련 인터넷 쇼핑몰 웹사이트 등의 각종 자료를

  • [인터넷쇼핑몰] 외국의 인터넷쇼핑몰 성공 사례를 통해 본 우리나라 인터넷 쇼핑의 현황, 문제점과 전략 및 과제 분석
  • 외국의 인터넷쇼핑몰 성공 사례를 통해 본 우리나라 인터넷 쇼핑의 현황, 문제점과 전략 및 과제 분석Ⅰ. 서론Ⅱ. 인터넷의 개요Ⅲ. 인터넷 쇼핑몰의 정의Ⅳ. 인터넷 쇼핑몰의 기능적 요소1. 가격2. 판촉매체3. 상품정보4. 판매처리5. 거래신뢰성6. 고객차별화Ⅴ. 인터넷 쇼핑몰 제품Ⅵ. 인터넷 상점의 분류1. 목적에 따른 분류2. 판매 형태에 따른 분류Ⅶ. 쇼핑몰 구축 절차1. 아이템 선정1) 자신이 가지고 있는 상품 이용2) 선입견 금물3) 매니아

  • 인터넷광고 레포트
  • 인터넷 접속 서비스 사업을 하는 ISP(Internet Service Provider)들 간의 가격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일반화될 경향이 높은 광고 형태이다. - 인터넷 광고의 문제점첫째, 인터넷 광고에 대한 기존 연구가 부족하다. 합리적인 연구 분석을 위한 인터넷 광고 사례들에 대한 연구가 부족하다. 둘째, 인터넷 광고의 낮은 클릭률 또한 문제이다. 현란하고 불규칙적인 배너 광고는 오히려 역효과를 야기한다. 셋째, 인터넷 광고 표준안의 부재 또한 문제이다. 다양한 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