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 [IT트렌드] 역대 CES로 본 전자제품 트렌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4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T트렌드] 역대 CES로 본 전자제품 트렌드 분석

[ 목 차 ]

I. 들어가는 말

II. CES는 어떤 전시회인가
▣ 가전 및 IT 빅3 전시회 - CES, Cebit, IFA
▣ CES(Consumer Electronics Show)는
▣ 데뷰한 전자 제품들은

III. 엑스(X)박스의 등장 - CES 2001
▣ 엑스(X)박스

IV. 디지털 제품의 복합화 추세 - CES 2002
▣ 기능은 많고 사용은 편리하게
▣ 디지털 TV 연관제품 많아
▣ 무선 네트워크
▣ 다양해진 디스플레이 경쟁

V. 홈네트워크 - CES 2003
▣ 홈네트워크 각축전
▣ 모든 산업은 가전으로 통한다
▣ 업체간 합종연횡

VI. 컨버전스 - CES 2004
▣ 키워드는 디지털TV
▣ IT업체, 잇단 가전산업 진출
▣ 디지털TV 시장을 잡아라
▣ 진화하는 가전시장




VII. 디지털 엔터테인먼트를 잡아라 - 2005 CES
▣ 미디어서버
▣ 휴대형 엔터테인먼트 기기
▣ 하이브리드 백색가전
▣ 혁신적인 게임
▣ 텔레매틱스

VIII. 더 크게 더 선명하게 더 융합되게 - 2006 CES
▣ 디지털 텔레비전 르네상스 맞다
▣ PDP LCD 각축
▣ 차세대 DVD 주도권은 어디
▣ 소니의 반격
▣ 메가트렌드는 MP3P

IX. 콘텐츠와 기술, 그 사이의 모든 것 - 2007 CES
▣ 초고화질TV 시대 개막
▣ 무선 홈네트워크 활짝
▣ 휴대전화 비디오 열풍
▣ 고화질 콘텐츠 재생 기술 경쟁 치열
▣ 모바일 TV와 와이맥스

X. 더 얇고, 더 화려하게 - 2008 CES
▣ 성능보다 디자인 경쟁
▣ 누가 더 얇나 슬림 경쟁
▣ OLED TV
▣ 자동차 + 첨단IT의 만남
본문내용
전시회는 각 산업의 현재 흐름과 미래 가치를 미리 읽을 수 있다는 점에서 관련 산업 종사자는 물론 소비자들에게는 중요한 정보 취득의 기회가 된다. 또 전시산업 자체가 관광 및 산업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커 각 국가에서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본 고에서는 세계 3대 전시회중의 하나인 CES에서 전시된 가전 및 IT 분야의 주요 제품들의 트렌드를 2001년부터 2008년까지 연대순으로 살펴보았다.
필자는 올해 전시회를 참관하고 그간의 전시품목과 트렌드를 정리해보고자 하는 마음에서 본 고를 작성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론] LG전자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본부는 CDMA, GSM, 3G 단말기를 비롯한 첨단 단말기와 시스템등 정보통신 종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MC사업본부는 LG전자의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디지털 멀티미디어 기술을 공유하며 사업적 시너지를 얻고 있으며 게임, 디지털카메라, MP3, TV, PDA, GPS 내비게이션 등 다양한 디지털 기기들이 융합되는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를 맞아 앞선 모바일 네트워크 세상을 열어가고 있다. 2)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사업본부세계 각 지역의 생활에 적합한 첨단제품을 생산

  • iriver 아이리버 기업전략분석과 아이리버쇠퇴원인분석과 아이리버 재도약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아이리버 향후전망과 나의의견
  • 분석2) 마케팅믹스 4P 전략㉠ PRODUCT 제품㉡ Promotion 유통㉢ Place 경로㉣ Price 가격▶ STP 도식화 ▶ 마케팅 믹스 4P 도식화3) 결론 및 나의의견참고문헌제1장 서론Ⅰ. 연구의 배경 및 목적한 동안 전 세계 경영학 교과서에는 1980년대 초반에 출시된 일본 소니사의 워크맨 신화가 빈번히 언급됐다. 집안의 오디오를 한손에 휴대 가능한 카세트테이프 레코더로 축소시킨 소니의 혁신은 일본의 경제신화 그 자체였다. 그러나 일본의 전자업계가 구닥다

  • 아이리버의 성공적인 발전 전략
  • 정보탐색제2장 본론Ⅲ. 연구내용 및 분석1) 아이리버의 성장과정① 기업 외부 요인 ㉠ 산업분석디지털과 인터넷 기술의 발전을 틈타 음반업계가 아날로그식 음반 시장에서 디지털 음원 시장으로 전환이 이루어졌다.그림 1. 한국 음원 시장 Market share그림 2. MP3 플레이어 신제품 동향2000년에 시작한 국내 디지털 음원 시장은 2004년 멜론(Melon)의 등장과 함께 아날로그 음반 시장의 규모를 넘어섰고, 2007년에 이르러서는 오로지 음원 시장만으로도 역사

  • [경영학] LG전자 디자인 경영
  • 전자 조직도▮ MOBILE COMMUNICATIONS- 사업소개 정보통신사업본부는CDMA, GSM, 3G 단말기를 비롯한 첨단 단말기와 시스템 등 정보통 신 종합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CDMA, GSM 분야의 성공적인 진출에 이어 전세계 3G 시 장에서도 리더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첨단 휴대폰 개발과 파트너십 확대, 적극적인 마 케팅으로 세계 시장을 이끌어갈 것입니다. - 주요제품 CDMA 단말기, GSM 단말기, 3G(WCDMA) 단말기 ▮ DIGITAL APPLIANCE- 사업소개 Digital Appliance 사업본부는 세계

  • [조직이론] 조직효과성 모델에 근거한 iriver(아이리버)조직 분석
  • 통신 및 멀티미디어 기능 등과 결합되면서 차세대 휴대형 디지털 가전으로 발전하는 양상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이 시장에서의 시장선점은 향후 적지 않은 파급력의 강화 차원에서 적절한 지원책이 필요한 부분이다. 2) 소비자분석 - 소비 트렌드 분석 꼭 필요한 물건이라면, 비싼 가격도 마다하지 않는다. 제품을 사용하고 난 후 동호회나 업체 홈페이지에 의견을 게시하는 등 적극적이다. 대부분 교육 수준이 높고 상품을 구입을 위한 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