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컨텐츠산업] 디지털컨텐츠산업의 특징, 분류와 전망 및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디지털컨텐츠 정의 및 디지털컨텐츠산업 특징

Ⅲ. 컨텐츠 분류
1. 컨텐츠 활용 범위에 따른 구분
1) 광역 컨텐츠
2) 협역 컨텐츠
2. 컨텐츠 생성 방법에 따른 구분
1) 동적 컨텐츠
2) 정적 컨텐츠
3) 기능 컨텐츠
3. 전략적 컨텐츠 구분
1) 킬러(killer) 컨텐츠
2) 오픈(open) 컨텐츠
3) 제한 컨텐츠
4) 유료 컨텐츠

Ⅳ. 컨텐츠 개발 언어
1. Markup 언어
1) HTML(HyperText Markup Language)
2) SGML(Standard Generalized Markup Language)
3) XML(eXtensible Markup Language)
4) Mobile Markup Language
5) CSS(Cascading Style Sheet)
2. Multimedia Contents
1) DHTML(dynamic HTML)
2) VRML(Virtual Reality Modeling Lang.)
3) Graphic Image 의 처리
4) FLASH/SHOCKWAVE
5) Interactive Video Tech
6) ActiveX
7) Plug-in
8) Web 과 multimedia
3. CGI(Common Gateway Interface)
1) 개요
2) 특징
3) CGI Program Lang
4) CGI 의 장단점
4. Script 언어(CGI를 위한)
1) ASP(Active Server Pages)
2) PHP(Power Hypertext Preprocessor)
3) JAVA Script
4) JSP(Java Server Page)
5. Programming Language
1) 구조화된 언어 : C
2) 객체지향 언어 : C++
3) JAVA

Ⅴ. 컨텐츠 수익 원천
1. PPV(pay-per-view)
2. PPD(pay-per-download)
3. PPM(pay-per-minute)
4. PPP(pay-per-packet)
5. 유료 정액제(subscription)
6. 부가 서비스 요구 시 청구하는 방식

Ⅵ. 디지털컨텐츠산업의 전망

Ⅶ. CNet의 성공 사례
1. 개요
2. 사업 분야
1) 정보 중개자
2) 채널 서비스
3) TV 프로그램
4) 소비자 서비스(Consumer Service)
5) Market Intelligence
3. 매출 규모 및 사업 성과
4. 성공 요인
1) 우수한 컨텐츠의 유지
2) 우수한 컨텐츠 사이트를 인수
3) TV와 인터넷의 조화
5. 수익 원천
1) 광고
2) 온라인 중개
3) 인터넷 기업들에 대한 투자
6. 비전 및 전망
1) 인터넷 기업으로서의 가치 창출
2) CNET의 수익 창출의 특징

Ⅷ. INTUIT의 성공 사례
1. 기업소개
2. 사업내용
3. 연혁
4. 전략
5. 시사점
본문내용
컨텐츠란 문자, 소리, 화상, 영상 등 여러 가지 형태로 이루어진 정보의 내용물을 뜻하는 것으로, 출판, 음악, 영화 등의 영상, 사진 등의 화상, 게임, DB 등 광범위한 분야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디지털컨텐츠는 첨단 IT 기술을 사용하여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영상 등을 디지털 포맷으로 가공, 처리하여 정보통신망, 디지털방송망, 디지털저장매체 등을 통하여 활용하는 정보를 말한다. (온라인디지털컨텐츠산업발전법에서는 디지털컨텐츠를 ꡐ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ꡑ으로 정의하고 있고, 문화산업진흥기본법에서는 ꡐ부호, 문자, 음성, 음향 및 영상 등의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디지털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한 것ꡑ으로 정의하고 있다.) 즉 디지털컨텐츠란 디지털 형태로 전자적으로 처리된 컨텐츠라 할 수 있다.

Ⅱ. 디지털컨텐츠 정의 및 디지털컨텐츠산업 특징

디지털컨텐츠의 정의는 다양하다. OECD의 경우 ꡐ전통 text, data, 화상, 동영상 등을 디지털화하여 이용자들의 참여가능성 및 상호작용이 가능하도록 한 것ꡑ으로 정의하며, 호주 연방정부는 ꡐ전자․디지털 형태로 제작되고, 배포되며, 지적재산권으로서의 가치가 있는 창조적 생산물ꡑ로 정의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는 온라인디지털컨텐츠산업발전법 제2조에 따르면 ꡐ부호․문자․음성․음향․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일본의 게임 콘텐츠 산업
  • 산업의 특징3. 게임 제작의 개요와 기술 동향 분석(1) 게임제작의 개요(2) 게임제작 정보기술개발 동향1) 게임의 유형과 발전 동향 2) 게임제작 기술에 필요한 정보기술의 동향 4.게임 산업의 현황(1) 세계 게임산업의 동향1) 게임의 유형 발전2) 게임과 엔터테인먼트3) 게임 유통 및 서비스4) 게임시장의 변화(2) 세계 게임산업의 발전 전망Ⅱ. 일본 게임 산업의 현황 및 환경1. 일본 게임 산업의 현황과 동향(1) 컨텐츠제품서비스 분류체계에 의한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산업 154.4. 영화산업 165. 우리나라의 문화콘텐츠가 해외에 미치는 영향 175.1. 중국 진출사례 – 대장금175.2. 일본진출 사례 - BOA 18본론6. 문화콘텐츠의 특징

  • [디지털컨텐츠산업] 디지털 컨텐츠 산업의 영역과 성공사례 및 전망 분석
  • 디지털 컨텐츠 산업의 영역과 성공사례 및 전망 분석Ⅰ. 서론Ⅱ. 디지털 컨텐츠의 개념Ⅲ. 인터넷 컨텐츠 사업 영역Ⅳ. 온라인 서비스 제공자1. 일반적 의미와 법률상의 정의2. 정의규정 체계정비의 필요성Ⅴ. 인터넷과 디지털 지적재산권의 상호관계Ⅵ. 디지털 컨텐츠의 특성별 저작권법 관련 문제1. 원작의 디지털 전환과 관련된 ‘디지털화권’ 문제2. 오프라인상의 도서를 전자책(e-book)으로 출판하는 경우1) 출판권배포권과의 관계2) 전자책

  • [디지털컨텐츠산업] 디지털 컨텐츠 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및 성공전략, 활성화 과제 분석
  • 디지털 컨텐츠 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및 성공전략, 활성화 과제 분석Ⅰ. 서론Ⅱ. 인터넷의 개념과 특징Ⅲ. 정보통신공간의 구성요소Ⅳ. 컨텐츠란 무엇인가Ⅴ. 컨텐츠의 분류1. 상업성, 영리성의 내재 여부2. 사용자 그룹의 특성3. 기술적 표현 형태4. 위치적 특성5. e-Mail ContentsⅥ. 디지털컨텐츠산업의 특성1. 지식정보화사회의 핵심산업이며 최대의 고성장산업2. 글로벌마켓을 대상으로 하는 산업(Global Business)Ⅶ. 디지털 컨텐츠의 유통 현황과 문

  • [컨텐츠와 컨텐츠산업] 컨텐츠산업의 중요성에 따른 디지털 컨텐츠산업의 현황과 향후 전망 분석
  • 컨텐츠Ⅷ. 국내 디지털 컨텐츠산업의 문제점1. 디지털 컨텐츠산업기술육성을 위한 안정적 자금지원 부족2. 디지털 컨텐츠 전문인력의 절대 부족3. 전략적인 디지털 컨텐츠 기술개발의 필요4. 급변하는 디지털 컨텐츠 표준화 대처 미흡5. 디지털 컨텐츠의 유통 및 거래기반의 미조성6. 공공정보의 이용부진Ⅸ. 인터넷 컨텐츠 비즈니스 모델1. 기존 분류법의 문제점2. 인터넷 컨텐츠 비즈니스 모델Ⅹ. 컨텐츠 시장 향후 전망. 결론Ⅰ. 서론인터넷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