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스폰서십] 삼성의 올림픽 스폰서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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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기업정보


Ⅱ. 본론

1. 삼성의 올림픽 파트너 참여와 의의
2. 삼성의 아테네 올림픽 스폰서십 효과
3. 삼성의 올림픽 스폰서십 프로그램 SWOT분석
4. 삼성의 올림픽 스폰서십 현황
5. 삼성의 브랜드 이미지 극대화를 위한 전략 및 효과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및 사이트

본문내용
Ⅰ.서론

기업정보

․ 창립: 1938년 대구(大邱)

․ 본사: 서울 중구 태평로 2가 250 삼성본관 26층 삼성구조조정본부 100-742

․ 대표경영자: 이건희 회장(삼성전자 대표이사 회장)

․ 경영이념: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 인류사회에 공헌한다.

․ 임직원 수: 해외인력 포함 174,000 명

․ 매출: 127조4천592억원/ U.S. Dollar 98.7 billion/ Euro 110.2 billion

․ 순이익: 5조7천646억원/ U.S. Dollar 4.5 billion/ Euro 5.0 billion

․ 총자산:164조8천233억원/ U.S. Dollar 124.3 billion/ Euro 140.6 billion

․ 사업 현황: 한국 내 29개 법인(비영리 법인 제외)과 전세계 65개국 305개 법인 및 사무실 운영 (2001년 회계년도 기준)


Ⅱ. 본론

1. 삼성의 올림픽 파트너 참여와 의의
올림픽의 마케팅적 중요성을 인식해온 삼성은 그룹 차원에서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올림픽에 그룹의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삼성전자는 1988년 서울 올림픽에서 로컬 스폰서 활동을 시작으로 1998년 나가노 동계올림픽과 2000년 시드니 올림픽, 2002년 솔트레이크 동계올림픽에서 무선통신기기 분야 월드와이드 파트너로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으며, 2004년 아테네 올림픽과 2006 토리노 동계올림픽, 2008 북경 올림픽에도 무선 통신기기 분야 월드와이드 파트너로 참여하게 된다.
2000년 시드니 올림픽게임에서는 삼성홍보관인 OR@S(Olympic Rendevous @ Samsung)를 만들어 올림픽게임 기간 동안 삼성전자를 적극적으로 알렸고, 유명 선수를 삼성 올림픽 대사로 선정, 활용을 통한 삼성의 Global Citizenship 및 Olympic movement 기여 등 친근하고 휴머니티를 강조한 삼성전자의 브랜드 이미지 전달 및 브랜딩 기회를 극대화하였으며, 더불어 무선통신기기의 월드와이드 파트너로서 무선통신 기술력 및 디지털 제품홍보를 극대화하여 브랜드홍보 및 제품판매 제고에 기여하였다.
참고문헌
1. 김용만(2002). 스포츠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서울 : 학현사
2. 김학신(2000). 통합 스포츠마케팅. 서울 : 지샘출판사.
3. http://www.athens2004.com/ 아테네올림픽
4. http://www.samsung.co.kr/ 삼성전자
5. http://www.sportbusiness.co.kr/ 월간 스포츠 비즈니스
6. http://www.crow@ddaily.co.kr/ 뉴스
7. http:// www.naver.com/ 지식in, 뉴스 , 통합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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