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도안] 영어연구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영어연구 수업지도안

지도교사

지도 대상

장소

지도일시

주제

학습목표

학습자료

학습단계

진단

도입

전개

정리및평가

INTRODUCTION

DEVELOPMENT
본문내용
영어과 본시 학습 지도안
지도교사

지도 대상

장 소
2학년 2반 교실
지도 일시
4월 20일
과 목
Speaking & Listening
주 제
The difference Between American English and British English
학습목표
Terminal Objective

1.Helping students understand the difference between British English and American English
2.Helping developing intensive skills to distinguish pronunciation and vocabulary
Enabling Objective











1. Communication
1)Students will be able to understand the differences between British English and American English.
2)Students will be able to speak according to the pictures using learned items(pronunciation, vocabularies)

2. Pronunciation
1)Students will be able to speak consonant and vowel of British English.

3. Vocabulary
1)Students will be able to understand vocabulary of British English.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유형,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영어교육,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제7차교육과정, ICT활용교육 교수학습전략
  • 영어 학습2. 영어 교과에서의 ICT 활용1) CD-ROM 활용 학습 2) 웹 활용 학습3) 컴퓨터 매개 커뮤니케이션(E-mail, 게시판, 채팅) 활용 학습4) 응용 프로그램 활용 학습Ⅶ.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과 제7차교육과정Ⅷ.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의 교수학습전략1. 교수 학습 계획1) 학습주제선정2) 수업목표 수립3) 수업활동 유형 결정4) ICT 활용 선수 능력 확인5) ICT활용 환경 및 매체 선정6) 교사의 ICT 활용수업 사전준비2. 수업 지도안 작성 요령Ⅸ. 결

  • [교수학습방법론] 상보적 교수법
  • 연구 동향 및 이론적 적용1) 직접 교수법과 상보적 교수법이 영어 독해에 미치는 차별적 영향(석사 학위 논문).222) 읽기 부진아 지도 방법 연구-직접 교수법과 상보적 교수법의 효과 분석을 통해(석사 학위 논 문)223) 초인지 전략을 활용한 상보적 수업이 아동의 작문수행 능력의 향상에 미치는 효과(석사 학위 논문)

  • 복식수업 평가
  • 학습지도의 가장 복잡한 형태를 이루고 있는 복식학급이다.2.필요성현재 전남과 강원도 등 오지가 많은 지역은 인구는 크게 감소하고 소규모학교는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지역은 여러 가지 여건 때문에 한 교사가 2개 학년 (혹은 3개 학년) 학생들을 동시에 가르치는 소위 복식 수업을 실시해야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복식수업에 대한 연구는 교수-학습의 연구의 중심부분이 되지 못 하였다. 다행이도, 교육현장에서 복식교육을 담당하는

  • 교육학 복식수업의 이해 및 수업의 설계
  • 학습지도의 가장 복잡한 형태를 이루고 있는 복식학급이다.2.필요성현재 전남과 강원도 등 오지가 많은 지역은 인구는 크게 감소하고 소규모학교는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지역은 여러 가지 여건 때문에 한 교사가 2개 학년 (혹은 3개 학년) 학생들을 동시에 가르치는 소위 복식 수업을 실시해야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복식수업에 대한 연구는 교수-학습의 연구의 중심부분이 되지 못 하였다. 다행이도, 교육현장에서 복식교육을 담당하는

  • 교수 학습안 한국어 교수 학습법 적용 사례 암시 교수법을 활용하여 암시 교수법
  • 학습내용 상기하기 - 다음 차시예고하고 조용히 교실 나가며 수업 종료2. 청각 구두식 교수법을 적용한 지도안 학습 목표- 일과를 ‘AVst기 전에, AVst(으)ㄴ 후에’를 이용하여 표현할 수 있다.- 친구에게 ‘Vst(으)ㄹ 까요?’를 이용하여 제안을 할 수 있다.주요 학습 내용- 문형 : AVst기 전에, AVst(으)ㄴ 후에, Vst(으)ㄹ 까요? - 어휘 : 일과표현, 계획표현학습자 정보- 초급 학생 8명 정도로 일주일에 20시간씩 5주 정도 학습한 영어권 성인 학습자- 총 3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