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과 교수 학습 지도안 -CLT모형을 이용한 문제해결중심 협동학습의 적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Curriculum of English
Ⅱ. Master Plan
본문내용
Ⅰ. Curriculum of English

1. 성 격

영어는 국제적으로 가장 널리 쓰이고 있는 언어이다. 그러므로 세계의 흐름에 동참하여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세계인으로서 질 높은 문화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영어로 의사소통 할 필요가 있다.
중학교 영어는 학생들이 일생 생활에서 사용하는 기초적인 영어를 이해하고 표현하는 능력을 길러 주는 교과로서, 의사소통의 바탕이 되는 언어 기능 교육, 그 가운데서도 음성 언어 교육이 주가 된다. 문자 언어 교육은 쉽고 간단한 내용의 글을 읽고 쓸 수 있는 내용으로 하되, 음성 언어와 연계하여 내용을 구성한다. 중등학교 영어는 초등학교에서 배운 영어를 토대로 하여, 학생들이 현대 일상 영어를 이해하고 이를 사용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름으로써 국제 사회와 외국의 문화를 이해하고, 나아가 우리의 문화를 발전시켜 국력 신장에 기여할 수 있는 언어적 바탕을 마련하는데 역점을 둔다.
중학교 영어 교육의 방법은 중학교 학생의 특성을 고려하도록 한다. 중학교 학생은 자기 실생활의 감각과 경험이 사고와 행동에 깊이 작용하며, 호기심이 강하다. 그러므로 영어의 교수․학습 활동은 열린 교육의 바탕 위에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감각과 놀이 중심으로 하고, 체험학습을 통하여 발견의 즐거움을 맛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또, 중학교 학생은 쉽게 배우지만 빨리 잊어버리고, 집중력이 오래 가지 못하므로, 교수․학습에 반복 학습과 다양한 교수법을 적용하며, 멀티미디어와 같은 다양하고 흥미로운 교육 매체를 적절히 활용하도록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