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 lesson plan 영어과 교수학습과정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영어과 교수학습과정안
1.학습 주제
2.수업 일시
3.수업 대상
4.수업 장소:
5.수업의 개관:
6.학습 목표 (Objectives of This Lesson)
1)본 주제를 선택한 이유
2)구체적인 수업 목표:
3)의사소통 활동 (Communication Activities)
4)어휘 (Vocabulary)
7.수업 도구 (Teaching Aids)
8.수업 시간 (Class Time)
9.모둠 설계 (Design of the Group)
10.교수 절차 (Procedures)
11. ‘교수학습과정안’에서 사용한 교수방법
12. ‘학습자 특성’에 대한 분석
13. ‘과제 특성’에 대한 분석
본문내용
1. 학습 주제: 날씨와 기후
2. 수업 일시: 2007년 12월 11일(화) 10:00 a.m.
3. 수업 대상: 중학교 1학년 3반 여학생 30명
4. 수업 장소: 00중학교 1학년 3반 교실
5. 수업의 개관: 지난 수업에서는 세계지도를 보며 대륙, 대양, 위도 등의 지리적 표현 및 위치에 관한 용어를 학습하였다. 역할극을 통하여 각자의 출신 국가를 소개하는 활동을 함께 한 바 있다. 본 수업에서는 지도와 함께 기후와 날씨에 대한 표현을 익히고 표현간의 미묘한 차이를 구분하여 일상 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충분히 연습한다.
6. 학습 목표 (Objectives of This Lesson)
1) 본 주제를 선택한 이유: 제 7차 교육과정 목표는 의사소통능력 개발이다. 일상 대화는 대부분 날씨 이야기로 시작되며 이는 현재의 감정 표현과도 연관 지을 수 있다. 즉, 날씨에 대한 표현은 대화를 이끌어가는 중요한 모티브가 된다. 의사소통의 기본이 되는 날씨에 관한 표현들을 익히고, 각 표현의 미묘한 의미 차이를 바르게 이해하여 이를 시의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은 의사소통능력 발달에 도움이 된다. 나아가 세계지도를 보고 각 나라의 일기예보나 날씨에 관한 기사를 듣기나 읽기를 통해 이해할 수 있으며, 그림을 보며 다른 사람에게 날씨를 설명할 수 있는 능력을 발달시킬 수 있다.
2) 구체적인 수업 목표:
- 날씨에 관련된 용어와 표현의 미묘한 차이를 구분하고, 표현할 수 있다.
- 제시된 문장을 읽고, 지도에 각 지방의 날씨 특성을 표시할 수 있다.
- 지도에 표시된 용어를 이해하고, 문장으로 묘사할 수 있다.
- 기후나 강수 그래프를 보고 말과 글로 설명할 수 있다.
3) 의사소통 활동 (Communication Activities)
① 의사소통 기능 (Communication Functions)
- 학생들은 날씨에 관한 표현을 익히고, 관련된 질문에 대답할 수 있다.
- 학생들은 일기예보를 듣고, 이해한 내용을 말로 설명할 수 있다.
- 학생들은 모둠별로 날씨에 관한 기사를 직접 작성하여 발표할 수 있다.
② 문법 구조 (Language Structure): 학생들은 다음의 표현들을 이해하고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다.
- 비인칭 주어 ‘it’을 이용한 날씨 표현
ex) It’s sunny and hot today. It was partly cloudy yesterday.
It’s going to be a cold morning tomorrow.
- 진행형
ex) It’s raining outside in Seoul.
We are expecting heavy rain this weekend.
4) 어휘 (Vocabulary): 학생들은 다음 어휘들을 정확하게 발음하고, 문장 속에서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다.
Words warm, clear, sunny, breeze, cloudy, yellow dust, rain, snowy, flood, drought, pour, shower, rainstorm, lightning, thunder, typhoon, steamy, boiling, rainbow, windy, foggy, humid, dry, frost, freezing, blizzard, drizzly, hail, degree
Pronunciation weather, thunder, thermometerflood, foggy, frost, freezing, forecast
* high/low pressure, warm/cold front, peninsula, temperature
7. 수업 도구 (Teaching Aids): Computer, Blackboard, Projection TV or Screen, Power-Point Slides, Picture Cards, Audio Tapes or Files, Worksheets, Gamesheets, Handouts, Stickers, etc.
8. 수업 시간 (Class Time): 45 minutes
9. 모둠 설계 (Design of the Group): 학습자 특성을 고려하여 한 모둠에 다양한 수준의 학생들이 함께 모일 수 있도록 구성한다.
1) 모둠 설계는 협동학습(Cooperative Learning)에 기반을 둔다.
2) 각 모둠은 5명으로 구성되며, 각각 상 수준(high-level) 2명, 중 수준(intermediate-level) 2명, 하 수준(low-level student) 1명으로 이루어진다.
3) 학생들의 수준은 지난 학기의 영어 성적을 바탕으로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학교 영어과 교수,학습 과정안
  • How Much Is It?공부할 문제물건의 값을 묻고 답하는 표현을 익혀 시장 놀이를 해 보자. What do you want? (PPT)(Order to follow ) ∙ 노래 내용 제시용 그림 ∘Look and Speak ∘Lets Sing ∘ Lets Read∘Lets Play목 차Ⅰ. 수업자의 의도Ⅱ. 단원의 개관 Ⅲ. 차시별 지도계획Ⅳ.학급실태 및 분석본시 교수․학습 과정안학습 준비선수학습 기능 및 지식교사 사전 준비 사항TEACHING PLANIntroduction ( 5´)Development( 35´)Consolidation ( 5´)평가 관점대안적 활동판서 계획

  • 과제 중심 통합 영어수업 WHOISSHE 누구인지 묻고 대답하기
  • Lesson Objective-This is todays lesson point. Please read loudly.▣ Greeting-Hello, teacher.-Tuesday.-5/24-Im fine.-Yes.-( )-Yes/No▣ Warm up-Good luck, Rejection, Thats enough, Ok에 해당하는 몸짓이 그려진 그림을 보고 의미를 알아 맞힌다.-Yes/No-Tele, tele, television. Turn on the TV Now.-I dont know.-He is ○!-(큰소리로 읽는다)55▷TV BOX☞반 아이들 중에 무작위로 한 아이를 골라서 사진을 보여준다.♣친구의 캐릭터를 그리고 서로 조사하기 놀이를 통해서 인물을 묻고 답하는 의사

  • [수업지도안] 고등학교 영어 교과 수업지도안
  • FILE: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수업지도안(세안).doc영어 교과 수업 지도안목 차 Master Plan 3-4Sub Plan 5Lesson Plan (학습지도안 세안) Introduction . 6-7Development*part 1: Listening & Speaking . 8-9*part 2: Reading .10-11 (표 편집 작업 때문에 각 수업 단계별로 페이지가 넘어갑니다.)Conclusion

  • [영어 교안] 영어 교안
  • 교수-학습지도안결재계부장교감교장일 시2007년 4월 18일장 소3-4반 교실대상학급3학년 지도교생(인)지도교사선생님보 문 중 학 교◉ 목 차 ◉Ⅰ. 교육 목표1) 본교 교육 목표2) 중학교 교육목표3) 영어과 교육과정 개정의 중점4) 영어과의 성격과 특징5) 영어과의 목표Ⅱ. 3-4반 영어 학습 실태 조사 및 분석Ⅲ. 본 수업 모형Ⅳ. Lesson Plan.

  • [영어교안] 영어 수업지도안
  • 영어과 교수-학습지도안결재계부장교감교장일 시2006년 4월 20일 목요일 5교시장 소도서실 (문수관)대상학급3학년 1반 (38명)지도교생홍 길 동 (인)지도교사선생님보 문 중 학 교◉ 목 차 ◉Ⅰ. 제7차 영어과 교육과정1) 제7차 영어과 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2) 제7차 영어과 교육과정의 특징3) 제7차 영어과 교육 목표4) 제7차 영어과 교육과정의 내용 구성 모형Ⅱ. 3-1반 영어 학습 실태 조사Ⅲ. 본 수업 모형 Ⅳ. Lesson Plan1) Master Plan 2) Sub Plan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