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모델] 인터넷 기업의 사업 모형 분석 -결혼정보업체 듀오의 사례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1-1. 기업 선정 이유
1-2. 기업 소개
2. 듀오의 기업 모형 분석
2-1. 비즈니스모델 분석
2-2. 외부 환경 분석
2-3. Change (인터넷) 분석
3. 듀오의 사업 평가 분석
3-1. Complementary Assets Model
3-2. Technology Life Cycle Model
3-3. 재무 가치 분석 모형
4. 결론
4-1. 듀오의 문제점
4-2. 듀오의 문제점 해결방안
- 본문내용
-
1. 서 론
1-1. 기업 선정 이유
근래에 ‘싱글족’, ‘골드미스’ 등의 신조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런 신조어에 해당되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특징들은 여유로운 경제력을 지니고 일과 자유를 중시하는 것과 결혼은 선택이라는 사고방식을 뽑을 수 있다. 이러한 신조어의 증가와 함께 사회의 양면성으로 이들의 바구니에서 벗어나려고 하는 사람들 역시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틈새시장에서 결혼과 데이트 사업은 번창을 하게 되었다. 결혼 사업시장은 2000년 전후 500억대의 시장규모로 확대되었고 이는 결혼은 천천히 하되 배우자는 최대한 신중히 선택하려는 젊은이들의 인식변화와 인터넷 통신의 발달 등에서 기인한다. 이연수,『싱글마케팅』, 비즈니스북스, 2005
그리고 시대가 변해가면서 연애결혼을 위한 남녀 교제의 풍속도 역시 달라지고 있다. 공개 구혼에 대해 거리낌 없는 젊은 세대의 달라진 인식과 인터넷의 보급으로 데이트 비즈니스가 크게 확산되어가고 있다. 그리고 이에 따라서 결혼 정보 업계의 사업도 크게 늘어나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 결혼정보 시장을 살펴보면, 전국에 1백여 개 이상의 크고 작은 웨딩숍, 관련 업체들이 자체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 이들은 잡지나 신문, 전시회 출품보다 자체 홈페이지를 이용해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 정보를 제공하는 게 훨씬 효율적이라고 판단해 온라인 부문에 대한 투자를 늘리는 상황이다. 하지만 이들 홈페이지들은 일단 홍보용의 성격이 짙어, 일단 웨딩 포털을 지향하는 전문 사이트들과는 질적으로 차이가 있다. 현재 10개 내외의 결혼 전문 사이트가 시장 선점을 위해 각축을 벌이고 있는데, 그 중 “DUO"가 유독 눈에 띄었다. ‘중매문화 창조’라는 기치 아래 지난 1995년 2월에 출발한 듀오는 마케팅 리서치 작업 6개월, 전산시스템 구축 1년 6개월에 걸쳐 사전 준비기간만 2년여를 투자한 내실 있는 기업이다. 거기에 DUO는 2001년 정통부 장관 DB상, 2003년 서울 경제 EC서비스 분야 우수상, 2004년 매일경제 선정 온라인 고객 만조도 1위 등 네티즌의 온라인 고객 만족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이미 일반인들에게는 가장 보편적으로 알려져 있어 신뢰성 있는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솔루션] 맨큐의 경제학 제4판 문제풀이
- 이디야 마케팅 4P전략과 이디야 STP,SWOT분석 및 이디야 향후전략 3가지 수립
- 워크넷(httpwwwworkgokr)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 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 보세요(인사담당자가 본인에게 메일로 직무배치에 대한 의견을 보내는 방식으로 기술해도 됨)
- 화폐의 시간가치에 대한 의미를 설명하고, 미래가치와 현재가치의 개념에 대해 서술하시오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현대사회 최고경영자의 역할(기업의 성과에서 최고경영자의 역할 및 중요성)
- 지구환경문제(세계환경문제,환경오염문제)
- [관광학]글로벌시대의 강원관광 분석
- [관광경영학과] 저가관광의 실태와 문제해결방안 그리고 방콕여행일정표
- 자동차 구독서비스 현황, 도입배경, 장점 및 향후 시장전망 [구독경제, 자동차 구독,차량구독,차량공유, 셀렉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