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모델] 인터넷 기업의 사업 모형 분석 -결혼정보업체 듀오의 사례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1. 기업 선정 이유
1-2. 기업 소개
2. 듀오의 기업 모형 분석
2-1. 비즈니스모델 분석
2-2. 외부 환경 분석
2-3. Change (인터넷) 분석
3. 듀오의 사업 평가 분석
3-1. Complementary Assets Model
3-2. Technology Life Cycle Model
3-3. 재무 가치 분석 모형
4. 결론
4-1. 듀오의 문제점
4-2. 듀오의 문제점 해결방안

본문내용
1. 서 론
1-1. 기업 선정 이유
근래에 ‘싱글족’, ‘골드미스’ 등의 신조어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런 신조어에 해당되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특징들은 여유로운 경제력을 지니고 일과 자유를 중시하는 것과 결혼은 선택이라는 사고방식을 뽑을 수 있다. 이러한 신조어의 증가와 함께 사회의 양면성으로 이들의 바구니에서 벗어나려고 하는 사람들 역시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틈새시장에서 결혼과 데이트 사업은 번창을 하게 되었다. 결혼 사업시장은 2000년 전후 500억대의 시장규모로 확대되었고 이는 결혼은 천천히 하되 배우자는 최대한 신중히 선택하려는 젊은이들의 인식변화와 인터넷 통신의 발달 등에서 기인한다. 이연수,『싱글마케팅』, 비즈니스북스, 2005
그리고 시대가 변해가면서 연애결혼을 위한 남녀 교제의 풍속도 역시 달라지고 있다. 공개 구혼에 대해 거리낌 없는 젊은 세대의 달라진 인식과 인터넷의 보급으로 데이트 비즈니스가 크게 확산되어가고 있다. 그리고 이에 따라서 결혼 정보 업계의 사업도 크게 늘어나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 결혼정보 시장을 살펴보면, 전국에 1백여 개 이상의 크고 작은 웨딩숍, 관련 업체들이 자체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 이들은 잡지나 신문, 전시회 출품보다 자체 홈페이지를 이용해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 정보를 제공하는 게 훨씬 효율적이라고 판단해 온라인 부문에 대한 투자를 늘리는 상황이다. 하지만 이들 홈페이지들은 일단 홍보용의 성격이 짙어, 일단 웨딩 포털을 지향하는 전문 사이트들과는 질적으로 차이가 있다. 현재 10개 내외의 결혼 전문 사이트가 시장 선점을 위해 각축을 벌이고 있는데, 그 중 “DUO"가 유독 눈에 띄었다. ‘중매문화 창조’라는 기치 아래 지난 1995년 2월에 출발한 듀오는 마케팅 리서치 작업 6개월, 전산시스템 구축 1년 6개월에 걸쳐 사전 준비기간만 2년여를 투자한 내실 있는 기업이다. 거기에 DUO는 2001년 정통부 장관 DB상, 2003년 서울 경제 EC서비스 분야 우수상, 2004년 매일경제 선정 온라인 고객 만조도 1위 등 네티즌의 온라인 고객 만족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이미 일반인들에게는 가장 보편적으로 알려져 있어 신뢰성 있는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의 흐름 레포트
  • 정보 시스템의 기능과 역할 www.themegallery.comCompany LOGO텍스트 내용 - 11장 정보의 흐름정보 시스템의 목적정보 시스템이 가지는 목적은 정보를 제공으로 기업의 일상적인 운영, 경영 관리, 분석, 의사 결정을 지원하는 것정보 시스템은 조직을 유연하게 만들고 계층을 축소하여 단순한 조직의 운영을 가능시간과 장소를 초월한 업무를 가능하게 하는 이점네트워크의 발달을 통해 전자 상거래와 e-business 라는 새로운 비즈니스의 기회를 창출정보 시스

  • 조직행위론 사례연구
  • 분석 b) 우리은행 정규직화 토론회 - 열띤 논쟁, “나은 대안 찾아야” 합의 (1) 과거로 후퇴 vs 현실적 대안“ (2) 비정규센터 “보상, 승진, 임금차별은 여전” (3) 금융노조 “최선 아닌 현실적 대안” (4) 문제점 및 분석 iv. 직장인 70% 존재감 못 느껴 a) 관련사례 조사 b) 문제점 분석 c) 해결방안 v. 미국 기업들의 슬롯머신 인센티브 a) 관련사례 조사 b) 인센티브의 정의 c) 인센티브의 장점 및 단점 d) 관련사례 분석 vi. 외국의 동기부여 사례분

  • 청년실업과 창업
  • 업체에 비해 경쟁력이 있는지, 콘텐츠에 대한 학부모들의 평판이 좋은지 등을 집중적으로 검증하는 것이 좋다. 가급적이면 콘텐츠가 어린이들이 즐기면서 배울 수 있는 소위 애듀테인먼트(Edu-tainment)형 학습방법을 채택하고 있다면 더욱 유리하다.불황에도 큰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교육사업이 가정에서 맞춤형 교육시스템을 도입한 소호형 비즈니스 모델 덕분에 고학력 창업자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다. 창업 초기에는 회원모집에 다소 어려움이 있지

  • [경영] 기술 경영에 대해서
  • 중심이기도 하며, 삼성, LG등은 세계적인 기술을 주도하고 있는 기업들이다.여섯째, 한국에서의 “주 고객층”을 직시한다. 이 회사는 돈이 많고 적음은 문제시하지 않으며, 오직 “삶의 질(QWL)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주 고객층으로 간주하여, 이 중에서도 가장 중시하는 목표고객(Target Customer)은 30세 전후의 젊은 층이다.또한 세계적인 시장조사업체인 TNS(테일러 넬슨 소프레스)코리아의 데이비드 리처드슨 대표는 “감성 못 잡으면 팔 생각마라”라는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사업자들을 위해 공간을 작게 나눠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임차할 수 있게 하는 비즈니스 모델도 이런 고민에서 출발했다.▲ 영국 런던의 금융가 무어게이트에 위치한 위워크 사무실.―단순히 사무실을 쪼개서 빌려주는 것만으로 위워크가 이렇게 성장할 수 있었을까.당연히 아니다. 분명히 밝혀둘 것이 있는데 위워크는 부동산 회사가 아니라 IT 서비스 기업이다. 공간을 임대하는 것도 결국 서비스의 일부다. 위워크가 제공하는 사무실에 입주한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