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노키아 그리고 팬택의 블루프린트 7가지 법칙의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① 시작하기 전에
○ 노키아(Nokia)의 기업 역사 그리고 이야기
○ 팬택의(Pantech) 기업 역사 그리고 이야기
② 첫 번째 법칙
○ 노키아의 획기적인 가치명제는?
○ 팬택의 가치명제는?
③ 두 번째 법칙
○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시장을 활용한 노키아
○ 팬택은 시장을 어떻게 활용하였나?
④ 세 번째 법칙
○ 노키아는 어떻게 마키고객을 사로잡았는가?
○ 팬택의 마키고객은?
⑤ 네 번째 법칙
○ 노키아는 누구와 어떻게 제휴하였을까?
○ 팬택은 누구와 어떻게 제휴하였을까?
⑥ 다섯 번째 법칙
○ 획기적인 수익을 창출했던 그리고 하고 있는 노키아
○ 팬택의 수익 창출의 방법
⑦ 여섯 번째 법칙
○ 놀라운 리더십으로 노키아를 이끈 요르마 올릴라
○ 팬택을 이끌어온 리더쉽은?
⑧ 일곱 번째 법칙
○ 블루프린트 법칙의 전문가로 구성된 노키아의 이사회
○ 팬택의 이사회 구성은?
⑨ 끝내면서
○ 노키아가 마주한 위험들과 그리고 변화하고 있는 노키아
○ 팬택이 가야 할 길, 그리고 변화하는 팬택
⑩ 부 록
○ 노키아의 Board of Directors
본문내용
□ 시작하기 전에
○ 노키아(Nokia)의 기업 역사 그리고 이야기
- 북유럽 핀란드에 위치한 노키아(Nokia)그룹은 1865년에 독일계 광산 엔지니어 프레데릭 이데스탐이 핀란드 남부지방 노키아 강변에 설립한 제지공장을 모태로 하고 있으며, 1960년대에 들어와 본격적인 통신(장비)사업에 진출하였다. 그 후로도 고무, 전선, 화학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대하였으나 1980년대 말 핀란드와 긴밀한 무역관계를 형성하던 소련(Soviet Union)의 몰락으로 핀란드 경제의 위기와 동시에 노키아도 같은 운명을 걷게 된다. 특히 노키아사는 1988년 경영악화로 인해 CEO였던 카리카이라모가 자살을 함으로써 최대의 위기를 맞게 된다. 하지만 1992년 새로이 CEO로 임명된 요르마 야코 올릴라(Jorma Jaakko Ollila)의 과감함과 혁신적 사업전략으로 1994년 뉴욕증권거래소 상장을 성사시키며 기업구조조정을 성공적으로 마치며 현재의 노키아의 역사를 만들어냈다.

현재 노키아는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점유율 세계 1위(33.3% 상회)이며 2000년 비즈니스위크(Business Week) 선정 글로벌 1000대 기업 중 9위를 차지하였다. 노키아는 통신업계의 지지 않는 별이라 불리며 50,000명 이상의 종업원을 거느리고 있는 통신시장의 선두기업이다.
노키아는 핀란드 헬싱키에 있는 노키아 지주회사, 그리고 그 산하에 포진한 노키아 모바일폰(NokiaMobile Phone), 노키아 네트위크스(Nokia Networks), 노키아 벤처스 오거니제이션(Nokia Ventures Organization), 노키아 리서치센터(NokiaReserch Center)로 이루어져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강원랜드 & 파라다이스 경영분석
  • 블루프린트를 위한 7가지 명제 중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시장을 찾아라’에서 살필 수 있듯이 연 평균 24%씩 성장하고 있는 리조트 사업에 진출한 것은 매우 바람직하다고 생각된다. 다만 ‘신규 시장을 개척하기 위한 업계 선두권기업과의 제휴전략’ 측면에서 다소 미진한 모습을 보이는 점이 아쉬우며 최근 밝혀진 비리사건을 통해 ‘블루 프린트 법칙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이사회’가 구성되지 못한 점 역시 아쉬운 점이다. 강원랜드가 지속적인

  • [경영] 핸드폰제품비교 및 마케팅과정
  • 470만대1,900만대LG전자154만대936만대1,090만대175만대530만대705만대모토로라25만대25만대64만대64만대팬택&큐리텔80만대40만대120만대40만대10만대50만대SK텔레텍60만대35만대95만대50만대28만대78만대KTFT24만대24만대그리고 삼성이라는 브랜드를 이용하여 한때 국내 핸드폰 시장을 석권 하고 있던 모토로라를 제치고 핸드폰 판매 1위의 실적을 올렸다. 그후 꾸준히 노력하여 지금까지 현재 핸드폰 시장의 50%라는 비율을 점유하게 된 것이다.

  • [경영] 삼성 애니콜과 노키아 비교 분석
  • Anycall& NOKIA< 목차 >주제 선정 동기 및 배경 조사 계획 일정 Introduce 애니콜 애니콜이란? 애니콜 연혁 애니콜 조직도 애니콜 경영 마인드 Introduce 노키아1) 노키아란? 2) 노키아 연혁 3) 노키아 조직도 4) 노키아 경영 마인드 애니콜 분석애니콜 전략경영 애니콜 환경분석 애니콜 SWOT 분석 애니콜 핵심역량 애니콜 4P 분석 애니콜 STP 전략 노키아 분석1) 노키아 국제경영전략 2) 노키아 환경분석 3) 노키아 SWOT 분석 4) 노키아 4P분석 모바일 시장

  • [국제경영전략] 한국타이어 VS 미쉐린타이어 비교분석
  • 블루프린트 법칙의 전문가들로 이사회를 구성하라.한국타이어는 보수 성향이 뚜렷한 기업이다. 대체로 보수 성향이 강한 기업은 가족중심의 경영체제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한국 타이어의 경영인은 전문인 경영체제이지만 이사진들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전문가들로만 구성되어 있지는 않았다.특히 가족(현 조양래 회장의 장남 차남, 기타 조씨 일가)이 포함되어 있었고, 군사정권시절 동양나일론에서 한국타이어로 초기에 넘어온 이사진과,

  • [국제경영] hp의 경영분석
  • 전략적 시너지 효과에 대해 면밀한 검토를 하였다. 특히 HP 경영진은 인수를 결정하기 전, 아폴로가 인수할만한 기업인지에 대한 이슈에 가장 많은 관심을 두고 있었다. 즉, 아폴로가 확고한 시장 위치를 확보하고 있는지, 시스템간의 적합성을 확보할 수 있는지, 그리고 새롭게 부상하는 네트워크 시장에서 강점을 보유하고 있는지에 대해 주로 관심을 가졌다. 이외에 다양한 분야의 실무팀을 구성하여 아폴로의 강약점을 파악하였다. 결국 이러한 검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