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네슬레 Nestle 한국 커피시장 성공전략(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1.1 About Nestle
1.2 Nestle Korea

2. External analysis
2.1 General Environment of the coffee market
2.2 Industry analysis : Porter's 5 forces

3. Internal analysis
3.1 Core Competency of Nestle

4. Strategies
4.1 Market-Product Matrix
4.1.1 Current-Current
4.1.2 Current-New
4.1.3 New-Current
4.1.4 New-New
4.1.5 Fifth strategy

5. Recommendation
5.1 New-Current
5.2 New-New

6. Exhibit

7. References
본문내용
1. Introduction

1.1 About Nestle

Nestle was founded by Henri Nestle in Swiss, 1866. Henri Nestle was pharmacist. He developed well nutritional powdered milk, and named it ‘Farine Lactee Henri Nestle’. It was sold in all of the Europe and made a great success. It was very beginning of the Nestle. In 1905, Nestle faced an important turn. Nestle merged with Anglo-Swiss, one of the vigorous competitor. Since 1905, Nestle expanded into worldwide. The World WarⅠand world war Ⅱ was a great opportunity to Nestle. The demand of milk product had increased rapidly during the war, and Nestle had expanded its facility aggressively. When the World WarⅠended, production quantity was doubled from 1914. In 1938, Nestle developed ‘Nes cafe’, and it made a great success during the world war Ⅱ.
Since then, Nestle pursued a multinational firm, and have expanded steadily its business to the all of the world. Today, they have more than 500 manufacturing facilities in the more than 70 nations.

서한석, 「커피의 관능 및 감성평가 방법의 개발과 세분화된 소비자의 커피 선호 유형 분석」,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6.
『식품유통연감』, 식품저널편집부, 식품저널 285-292, 2006
Food And Agriculture Organization Of The United Nations (www.food.org)
New York Times (www.nytimes.com)
Chosun Ilbo (www.chosun.co.kr)
DongSuh Co. Ltd (www.dongsuh.co.kr)
Nestle Co. Ltd (www.Nestle.com, www.Nestle.co.kr)
DART (dart.fss.or.kr)
PEZZ Dot Com (www.petzz.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 정리가 잘되어 있어요
    너무 학문적이긴 하지만 좋아요
  • nsy***
    (2008.05.19 00:23:24)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
  • 한국의 브랜드 전략 성공사례3. 브랜드 전략의 실패사례 및 교훈1) 고전적실패2) 브랜드확장의 실패3) 문화적차이에 의한 실패4) 사람에 의한 실패5) 브랜드리뉴얼실패6) 낡은 브랜드 실패Ⅲ. 결 론1. 브랜드전략의 수립1) 브랜드전략의 의미2) 브랜드 전략의 5가지 세부 실행단계2. 브랜드 자산의 미래1) 개별 브랜드의 증대2) 판매촉진과 브랜드 자산3) 유통업체 상표증대3. 최종결론Ⅰ. 서 론1) 연구 목적현대사회는 산업 문명의 발달로 시장의

  • [마케팅] 네슬레(Nestle) 마케팅보고서
  • 「네슬레 (Nestle)」마케팅 보고서발 표이 해내 용총 점◇ 목 차 ◇Ⅰ. 네슬레의 개요Ⅱ. 네슬레의 경영 철학Ⅲ. 한국네슬레Ⅳ. 네슬레 분석Ⅴ. 네슬레의 마케팅 전략Ⅵ. 네슬레의 전략적 시사점Ⅶ. 출처 및 참고 문헌Ⅰ. 네슬레의 개요1. 네슬레란1866년 스위스 샴에서 미국의 페이지 형제가 설립한 연유회사와, 앙리 네슬레가 브베에 설립하여 유아 식품 개발에 성공한 회사가 네슬레의 모체입니다. 세계 85여국에 유아식, 커피등을 판매하고

  • [비교경영론]기업비교분석 Nestle vs CJ 제일제당
  • 경영원칙인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이다. 이를 위한 일환으로 네슬레는 미래의 고객인 아이들과, 50년 뒤 세계인구의 21%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되는 고령인구를 새로운 목표소비자로 잡고 이에 따라 홍보 전략을 변화시키고 있다. (2) 한국네슬레한국네슬레는 지난 1979년 한서식품과의 합작을 통하여 한국 시장에 진출을 하였고 지난 1987년에 한국네슬레가 설립되었다. 한서 식품을 1988년에 네슬레 식품으로 회사명을 변경하였으며 1993년에 한국네슬레

  • [마케팅분석]네슬레(커피음료수) 마케팅전략
  • 네슬레 S.A 사와 농어촌 개발공사(내부투자가) 1987. 10. 한국네슬레 설립 / 네슬레 S.A사와 두산그룹 / 인스턴트 커피 외 18종 1988.1. 한서식품㈜에서 네슬레식품㈜로 상호 변경 1989.10. 커피/커피 크리머 공장 준공 1993.3~9. 제2 냉동커피 공장준공 / 네슬레 식품(주)을 한국네슬레로 흡수 합병3) 한국네슬레의 향후 마케팅방향전세계푸드산업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네슬레의 해외지사 중 유독 한국네슬레만이 한국에서 시장점유율 36%로 동서식품에 밀려 2위를

  • [마케팅원론]마케팅의 성공과 실패
  • 시장을 겨냥해 냉장고 소음보다 조용한 전략상품을 곧 출시하면 파죽지세의 기세로 현지를 파고들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형 온돌식 주거문화를 인구대국 중국에 확산시키겠다는 것이 경동맨들의 비전이다.●마케팅 실패사례사례1) -닛산자동차-일본 2위이자 세계 6위의 자동차 메이커 닛산 자동차가 사실상 프랑스 르노의 산하로 편입됐다. 르노가 10조원 이상의 정부 보조금을 받아 겨우 연명하던 80년대 중반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