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KT의 Ann 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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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시장분석
Ⅱ. “Ann”이란?
Ⅲ. 경쟁업체
Ⅳ. inside out으로 바라본 “Ann"
1. 휴대폰 기능이 있는 “Ann"
2. 전자파
3. 저렴한 요금
Ⅴ. Try to challenge
1. 이미지의 긍정적 변화
2. 장기시장 확장
본문내용
Ⅰ. 시장분석

품목별
항목
2001
2002
2003
2004
2005
2006
유선전화기(대)
품목별생산량
5,358,969
4,505,919
2,765,681
2,085,911
2,318,409
1,157,274

품목별출하량
5,358,823
4,512,629
2,812,660
2,160,031
2,496,005
1,402,411

품목별재고량
207,144
193,369
158,225
94,155
116,482
105,612

품목별내수량
3,052,424
2,850,147
2,305,964
1,932,325
1,979,303
1,192,470

품목별수출량
2,306,399
1,662,482
506,696
227,706
516,702
209,941
휴대용전화기(대)
품목별생산량
89,982,724
107,031,100
133,907,276
184,148,569
201,882,781
194,363,029

품목별출하량
91,725,023
109,948,590
135,918,608
183,003,745
201,144,230
194,780,325

품목별재고량
722,305
966,166
1,471,849
1,954,848
1,400,289
1,017,988

품목별내수량
15,349,835
17,430,986
17,868,087
18,411,587
15,505,681
16,338,397

품목별수출량
76,375,188
92,517,604
118,050,521
164,592,158
185,638,549
178,441,928
현재 유선전화 시장은 2006년 까지는 안정적인 모습을 띄다가 2007년으로 오면서 생산량, 출하량, 내수량, 수출량이 확연히 줄어드는 양상을 띠고 있습니다. 반면 휴대폰 시장을 보면 2006년에 비해서 전체적으로 조금 감소한 듯 하지만 그래도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래의 통계를 보면 알 수 있듯이 휴대전화의 보편화로 인한 휴대전화 시장의 활성화로 더 이상 집전화를 집에 놓아야 할 필요가 없다는 소비자들의 판단이 생겼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국 통신(KT)은 전화 시장에서는 선점효과를 톡톡히 보았으나 휴대폰이라는 예상하지 못한 대체품의 등장으로 인해 유선 전화기의 주요 사용 장소인 ‘집’에서 조차도 소비자들이 휴대폰을 사용하면서 집 전화 사용률이 감소했다는 것을 이 통계표를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출 처 : 통계청>
요즘 각 개인마다 휴대폰을 하나씩은 다 가지고 있어서 집전화의 기능이 많이 떨어진 것이 사실입니다. 개인마다 전화나 문자로 집전화의 기능을 대신하고 있기 때문에 집전화의 수요가 줄어드는 상태였습니다. 그리고 휴대폰 하나로는 통화서비스는 물론 문자, 게임, 전화번호저장, mp3, 폰 꾸미기 등의 기능을 같이 할 수 있기 때문에 재미와 함께 편리함도 있어서 점점 휴대폰에 의존하는 경향이 심해져서 집전화가 사라지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휴대폰의 요금이 집전화보다는 비싸다는 단점이 있다. 그래서 KT에서는 휴대폰의 편리함과 집전화의 저렴함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신개념 “Ann”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Ⅱ. “Ann”이란?

“Ann”이란 휴대폰의 편리함과 집전화의 저렴함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KT의 새로운 통화 단말 서비스입니다. 집 안에서의 휴대폰 사용으로 인한 비싼 통화료 문제를 해결하고 집 전화의 기능을 휴대폰 수준으로 대폭 강화해 통화의 즐거움을 더욱 배가시켜드리며 휴대폰 전자파 걱정 없이 통화할 수 있도록 한 혁신적인 네트워크 서비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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