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KT의 Ann 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시장분석
Ⅱ. “Ann”이란?
Ⅲ. 경쟁업체
Ⅳ. inside out으로 바라본 “Ann"
1. 휴대폰 기능이 있는 “Ann"
2. 전자파
3. 저렴한 요금
Ⅴ. Try to challenge
1. 이미지의 긍정적 변화
2. 장기시장 확장
- 본문내용
-
Ⅰ. 시장분석
품목별
항목
2001
2002
2003
2004
2005
2006
유선전화기(대)
품목별생산량
5,358,969
4,505,919
2,765,681
2,085,911
2,318,409
1,157,274
품목별출하량
5,358,823
4,512,629
2,812,660
2,160,031
2,496,005
1,402,411
품목별재고량
207,144
193,369
158,225
94,155
116,482
105,612
품목별내수량
3,052,424
2,850,147
2,305,964
1,932,325
1,979,303
1,192,470
품목별수출량
2,306,399
1,662,482
506,696
227,706
516,702
209,941
휴대용전화기(대)
품목별생산량
89,982,724
107,031,100
133,907,276
184,148,569
201,882,781
194,363,029
품목별출하량
91,725,023
109,948,590
135,918,608
183,003,745
201,144,230
194,780,325
품목별재고량
722,305
966,166
1,471,849
1,954,848
1,400,289
1,017,988
품목별내수량
15,349,835
17,430,986
17,868,087
18,411,587
15,505,681
16,338,397
품목별수출량
76,375,188
92,517,604
118,050,521
164,592,158
185,638,549
178,441,928
현재 유선전화 시장은 2006년 까지는 안정적인 모습을 띄다가 2007년으로 오면서 생산량, 출하량, 내수량, 수출량이 확연히 줄어드는 양상을 띠고 있습니다. 반면 휴대폰 시장을 보면 2006년에 비해서 전체적으로 조금 감소한 듯 하지만 그래도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래의 통계를 보면 알 수 있듯이 휴대전화의 보편화로 인한 휴대전화 시장의 활성화로 더 이상 집전화를 집에 놓아야 할 필요가 없다는 소비자들의 판단이 생겼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국 통신(KT)은 전화 시장에서는 선점효과를 톡톡히 보았으나 휴대폰이라는 예상하지 못한 대체품의 등장으로 인해 유선 전화기의 주요 사용 장소인 ‘집’에서 조차도 소비자들이 휴대폰을 사용하면서 집 전화 사용률이 감소했다는 것을 이 통계표를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출 처 : 통계청>
요즘 각 개인마다 휴대폰을 하나씩은 다 가지고 있어서 집전화의 기능이 많이 떨어진 것이 사실입니다. 개인마다 전화나 문자로 집전화의 기능을 대신하고 있기 때문에 집전화의 수요가 줄어드는 상태였습니다. 그리고 휴대폰 하나로는 통화서비스는 물론 문자, 게임, 전화번호저장, mp3, 폰 꾸미기 등의 기능을 같이 할 수 있기 때문에 재미와 함께 편리함도 있어서 점점 휴대폰에 의존하는 경향이 심해져서 집전화가 사라지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휴대폰의 요금이 집전화보다는 비싸다는 단점이 있다. 그래서 KT에서는 휴대폰의 편리함과 집전화의 저렴함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신개념 “Ann”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Ⅱ. “Ann”이란?
“Ann”이란 휴대폰의 편리함과 집전화의 저렴함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KT의 새로운 통화 단말 서비스입니다. 집 안에서의 휴대폰 사용으로 인한 비싼 통화료 문제를 해결하고 집 전화의 기능을 휴대폰 수준으로 대폭 강화해 통화의 즐거움을 더욱 배가시켜드리며 휴대폰 전자파 걱정 없이 통화할 수 있도록 한 혁신적인 네트워크 서비스입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