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경영론] SKT vs KTF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연구 목적 및 배경------------------------------------ 3
Ⅱ. 본론
1. SKT VS KTF 기업내부비교-----------------------------4
1) 기업역사
2) 경영이념
3) 사업현황
4) BI
5) 사회활동
6) 경영정보
7) 사회활동
2. SKT VS KTF 브랜드 마케팅 전략 비교--------------------15
1) SHOW vs 3G+경쟁 배경
2) SHOW vs 3G+마케팅 전략
Ⅲ. 결론-----------------------------------------20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연구목적 및 배경
현재 휴대폰 시장은 과거 휴대폰 시장의 2세대(2G)이동통신(CDMA, 코드분할다중접속방식)에서 3세대(3G)이동통신(HSDPA, 고속하향패킷접속방식)으로 변화하였다. 쉽게 말해 음성과 문자가 지금까지 2세대 이동통신을 반영하는 말이라면 3세대 이동통신은 화상통화를 기본으로 하고 있는 것이다.
2세대 이동통신 분야에서 SKT는 기술, 서비스, 마케팅 모든 다양한 분야에 걸쳐 지속적인 발전과 국내 통신사1위 기업이란 이미지로 소비자들에게 자리 매김 했다. 그 반면, KTF는 기존 CDMA 기술경쟁부터 주파수 문제까지 경쟁조차 되지 않는 상황 속에서도 기술관련 부분에 많은 힘을 쏟았으나, 빠른 성장을 했을 뿐 이후 별다른 성과 없이 만년 2인자밖에 할 수 없었다. HSDPA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WCDMA의 상용화가 시작되면서 SKT와 KTF의 동일 주파수로 통화 품질적인 면의 같은 출발점으로 각각 3G+와 SHOW의 출시를 함으로써 두 기업은 경쟁선상에 서게 되었다. 이 때 KTF는 보고 느끼고 즐기는 SHOW라는 감각형 서비스와 다양한 단말기 라인업과 같은 대대적인 마케팅과 전국서비스 선점을 통해 3세대 이동통신시장에서의 대반격을 선언했고, 결국 만년 2위라는 서러움을 딛고 SHOW를 통해 SKT의 3G+를 제치고 선두에 올라 설 수 있게 된다.
<영상통화 완전 정복! VS 쇼를 하라 쇼!>
요즘 우리는 두 이동통신사 SKT와 KTF의 CF인 영상통화 완전 정복 시리즈와 SHOW 시리즈를 집에서 뿐 아니라 극장에서까지 자주 접할 수 있게 되었다. 한 여자가 나와 막춤을 춘다거나 노부부가 나와 아들에게 전달하는 메시지, 또 부부싸움, 시험기간, 특수효과 편 등의 영상정복 완전 정복 시리즈 등 많은 사람들에게 웃음과 공감을 얻어내는 CF로 우리의 눈길을 사로잡아 수많은 패러디가 나오고 있다.
- 참고문헌
-
-SKtelecom (www.sktelecom.com)
-ktf (www.ktf.com)
-삼성경제연구소(SERI.ORG)
-산업은행 경제연구소
-애틀러스 리서치 앤컨설팅 (arg.co.kr)
-“홍밥사의 마케팅 전략 이야기“ (blog.naver.com/logihong)
자료평가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 kyungmi***
(2008.05.30 01:56:3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레고 LEGO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레고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 PPT
- [경영정보] SNS(Social Network Service)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시장분석, 활용 기업사례,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