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경영론] SKT vs KTF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연구 목적 및 배경------------------------------------ 3

Ⅱ. 본론
1. SKT VS KTF 기업내부비교-----------------------------4

1) 기업역사
2) 경영이념
3) 사업현황
4) BI
5) 사회활동
6) 경영정보
7) 사회활동

2. SKT VS KTF 브랜드 마케팅 전략 비교--------------------15

1) SHOW vs 3G+경쟁 배경
2) SHOW vs 3G+마케팅 전략

Ⅲ. 결론-----------------------------------------20


*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 연구목적 및 배경
현재 휴대폰 시장은 과거 휴대폰 시장의 2세대(2G)이동통신(CDMA, 코드분할다중접속방식)에서 3세대(3G)이동통신(HSDPA, 고속하향패킷접속방식)으로 변화하였다. 쉽게 말해 음성과 문자가 지금까지 2세대 이동통신을 반영하는 말이라면 3세대 이동통신은 화상통화를 기본으로 하고 있는 것이다.
2세대 이동통신 분야에서 SKT는 기술, 서비스, 마케팅 모든 다양한 분야에 걸쳐 지속적인 발전과 국내 통신사1위 기업이란 이미지로 소비자들에게 자리 매김 했다. 그 반면, KTF는 기존 CDMA 기술경쟁부터 주파수 문제까지 경쟁조차 되지 않는 상황 속에서도 기술관련 부분에 많은 힘을 쏟았으나, 빠른 성장을 했을 뿐 이후 별다른 성과 없이 만년 2인자밖에 할 수 없었다. HSDPA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WCDMA의 상용화가 시작되면서 SKT와 KTF의 동일 주파수로 통화 품질적인 면의 같은 출발점으로 각각 3G+와 SHOW의 출시를 함으로써 두 기업은 경쟁선상에 서게 되었다. 이 때 KTF는 보고 느끼고 즐기는 SHOW라는 감각형 서비스와 다양한 단말기 라인업과 같은 대대적인 마케팅과 전국서비스 선점을 통해 3세대 이동통신시장에서의 대반격을 선언했고, 결국 만년 2위라는 서러움을 딛고 SHOW를 통해 SKT의 3G+를 제치고 선두에 올라 설 수 있게 된다.
<영상통화 완전 정복! VS 쇼를 하라 쇼!>














요즘 우리는 두 이동통신사 SKT와 KTF의 CF인 영상통화 완전 정복 시리즈와 SHOW 시리즈를 집에서 뿐 아니라 극장에서까지 자주 접할 수 있게 되었다. 한 여자가 나와 막춤을 춘다거나 노부부가 나와 아들에게 전달하는 메시지, 또 부부싸움, 시험기간, 특수효과 편 등의 영상정복 완전 정복 시리즈 등 많은 사람들에게 웃음과 공감을 얻어내는 CF로 우리의 눈길을 사로잡아 수많은 패러디가 나오고 있다.

참고문헌
-SKtelecom (www.sktelecom.com)
-ktf (www.ktf.com)

-삼성경제연구소(SERI.ORG)
-산업은행 경제연구소
-애틀러스 리서치 앤컨설팅 (arg.co.kr)
-“홍밥사의 마케팅 전략 이야기“ (blog.naver.com/logihong)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 kyungmi***
    (2008.05.30 01:56:30)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노키아 NOKIA의 국제경영과 한국시장 철수의 시사점
  • SKT에 제출했으나 무선인터넷 부가서비스 구현기능 등에서 불합격처리를 받았고, LGT에서는 무선데이터 전송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불합격 판정을 받음. 후발사업자인 KTF와SK신세기통신을 통한 판매량도 업체별 판매실적의 4%선에 그침(누적 판매량 약 10만대). 그 당시 011, 018, 019 고객들은 노키아 제품을 이용할 수 없었음. 2001년 10월 23일 전자신문국제경영관점에서 바라본 노키아PART3노키아 2001년 세계 시장 점유율 40% 확보위해 성급하게 한

  • SK 텔레콤 CRM 성공사례 분석
  • 경영론> 조동성 서울경제경영 1999.08.01에이빙뉴스 심명성 기자 2009.03.26SK텔레콤 http://www.sktelecom.comZDNet Korea IT/과학 김승규기자 2009.01.22이코노믹리뷰 경제 박영환 기자 2009.01.04세계일보 경제 조현일 기자 2008.12.15한국일보 경제 최연진기자 2007.06.26경향신문 경제 이주영기자 2009.04.27세계일보 IT/과학 스포츠월드 류근원 기자 2008.12.29ZDNet Korea IT/과학 김효정 기자 2009.01.12아시아경제 경제 강미현 기자 2008.02.21디지털타임스 IT/과학 2004.12.17사례로 배

  • [마케팅] SKT와 KTF 체험마케팅 비교 분석
  • SKT Vs KTF- 체험마케팅 비교 분석 – 마케팅 이론과 사례 첫 번째 프로젝트회사 소개SKT VS KTF 체험 마케팅 비교분석기업비전첨단 신기술을 통한 차세대 이동통신의 선두주자경영이념윤리경영, 굿타임경영, 디자인경영시장점유율지난 10월 2만8820명의 가입자가 순증하며 32.34%로 집계됨. 이동통신시장 점유율 2위 기업기업비전혁신적인 가치창조로 모바일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는 기업新가치경영다양한 가치의 혁신과 균형적 제고를통해

  • [경영학] KT의 경영전략(SKT와의 비교)
  • Olleh KT- 목 차 -Ⅰ. KT의 환경1. KT의 외부환경분석2. KT의 내부환경분석2-1. 인사관리제도2-2. 재무환경2-3. 4P분석2-4. SWOT분석 Ⅱ. 현재 KT의 경영전략1. 고객만족경영전략 2. KT의 마케팅 3.투자Ⅲ. SKT와의 비교 분석1.KTF VS SKT 경영 전략2 .SKT의 고객만족정책 분석3. KTF의 마케팅 4., KT와 SKT의 비교 – 재무Ⅰ. KT의 환경1. 외부환경분석환경요인내용정치적환경-단말기 보조금 지급 제한 출처 휴대폰 보조금 27만원으로 제한, 공짜폰이 사라진다??!!|

  • [마케팅]「TTL vs NA」마케팅 비교분석- SKT vs KTF
  • SK-Telecom의 TTL과 KTF의 NA마케팅 비교분석- 서 론 대상 기업 선정배경-- 본격적인 분석 작업에 앞서 분석 기업의 선정, 분석 단위 및 분석의 입장 결정에 있어 조원들 간의 토론 결과 다음의 몇 가지 기준을 통해 분석 대상 기업을 선정할 수 있었다. 우리는 먼저 기업선정에 앞서 성공한 마케팅 전략을 가진 기업에 초점을 두었다. 왜냐면, 성공한 마케팅 전략을 가진 기업은 그 분석에 있어 자료를 구하기가 용이할 뿐만 아니라 발표에 있어서도 청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