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해외 진출 성공 기업 -LG 전자, 제너시스 기업의 BBQ 치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6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머 리 말 - PREFACE
2. 코벌라이제이션 소개-

본론
Ⅰ. 해외 진출 성공 기업
2. 제너시스의 BBQ 치킨 - 한국 기업의 마케팅 문화
3. KRP경영의 개념 및 정의와 LG전자, BBQ 사례 분석

결론
본문내용
서론

1. 머 리 말 - PREFACE

우리나라는 지난 50여 년 동안 온 국민이 노력한 결과로 세계 10위권의 경제대국이 되었다. 중국의 변방에 위치하여 5000년 동안 중국의 영향 하에 있었던 우리나라가 중국과 대등한 위치가 되었고 대중국 무역흑자가 740억 달러나 되어 경제 분야에 있어서는 중국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었다. 그러나 요즘 중국은 계속 승승장구 하고 있는데 우리나라는 2005년, 2006년 세계 평균 경제성장율 보다 낮은 경제 성장률을 보였고 이 추세가 올해도 이어질 것으로 보여, ‘한여름 밤의 꿈’처럼 사라지는 것이 아닌 가 불안하다.

70,80년대를 주름 잡았던 일본식 경영기법도, 언제나 세계적 표준이 되었던 미국식 경영기법도 한 순간에 무너지는 현실을 보면서 한국의 기업가들이 무조건 그들의 경영기법을 쫒는 것이 능사가 아님은 통감하고 있을 것 이다. 그 동안 쌓아온 우리만의 경영기법으로 무한경쟁, 영원한 승자도 없는 세계 경영환경에 대처해야 할 시기가 온 것이다.

이에 우리 조는 한국적 경영방식으로 성공을 거두고 있는 두 개의 기업을 선정하여 조사하는 동시에 어떠한 한국적 요소가 세계 경영환경에서 강점이 되었는지 이해하는 데에 초점을 맞춰 보고서를 작성 할 것이다. LG전자 인도법인은 한국적 조직문화 즉 기업내적인 측면에서의 방식을, BBQ(제네시스)사례는 기업외적인(기능적) 측면에서의 방식을 조사 할 것이다. 우리가 한국적 경영방식의 중요성과 시기적 적절성을 조사를 통해 감지하듯이 현업에 있는 기업가들의 마인드 또한 우리와 같았으면 한다.
참고문헌
(1) 국내 외식 프렌차이즈 시스템의 중국 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
   -문형진, 고려대 국제경영 석사논문, 2002년-

(2) BBQ의 경영성공요인과 중국 베이징 시장 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
-전의천, 한국산업경제학회, 산업경제연구 16권 2호 243p~255p
 
(3) 중국 진출 한국 기업의 마케팅 성공 사례 연구
-한충민, 한국경영학회, 1999
 
(4) 중국시장에서의 마케팅 전략(성과에 관한 탐색적 연구)
   -한충민, 한국마케팅학회, 마케팅연구 15권 2호, 2000
 
(5) 중국마케팅
    -김용준 박영사, 2004
 
(6) 중국 벗기기
    -윤덕노. 매일경제신문
 
(7) 중국진출 한국기업의 직접투자 성과 결정 요인에 관한 실증적 연구
-한충민, 한국국제경영학회, 국제경영연구 11권 2호 375p~396p

(8) (주)제네시스 (http://www.genesiskorea.co.kr)

(9) BBQ 홈페이지(http://www.bbq.co.kr)

(10) 제네시스 치킨대학(http://ckuniversity.com)

(11) 네이버 블로그 “juno's I love BBQ”
(http://blog.naver.com/junoliebe?Redirect=Log&logNo=30003339740)

(12) 네이버 블로그 “홍밥사의 마케팅&전략 보따리”
(http://blog.naver.com/logihong?Redirect=Log&logNo=80002129850)

(13) 김헌희, 「사례로 본 외식프랜차이즈 경영전략」

(14) 피터 슈워츠, 「미래를 읽는 기술」부록: 시나리오 개발 과정



(15) BBQ정보 관련 사이트

http://blog.naver.com/premi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 지역연구 레포트
  • 성공 실패 요인 분석 351. 성공사례 35(1) 경동보일러 35(2) 제네시스(BBQ치킨) 36(3) 크린랩 기업 37(4) LG생활건강 기업 38(5) E-MART 39(6) 청도 토프톤 전기 유한공사 40(7) 오리온 초코파이(동양제과) 40(8) 롯데 껌 412. 실패사례 42(1) 대한약품공업(주) 42(2) 운남화학(주) 43(3) (주)아이티 산업 44(4) 롯데리아 45(5) A사 46(6) K사 47(7) P사 483. 성공 ․ 실패 요인 494. 요인분석 및 진출전략 50(1) 제품경쟁력확보 50(2) 파트너 선정 51(3) 적절한 투자지역선정 53(4)

  • [국제통상] 중국프랜차이즈 시장
  • 진출 성공을 위한 전략3. 법률적 측면 -- 중국 프랜차이즈 시장의 새로운 법률 내용- 새로운 법률의 의미?- 법률에 따른 변화 4. 성공사례KFC - 기업소개- 설립배경- 중국 프랜차이즈 진출전략/ 파트너 선정/ 5P분석/ SWOT분석/ 성과분석/ 미래5. 진출사례(주)제너시스 BBQ - 설립규모- 윤홍근 회장- 국내 BBQ 성공요인- BBQ의 중국진출진출배경/ 규모/ 4P방식/ SWOT분석/ 경영전략/ 진출어려움/ 미래 6. 마무리 - 진출 시 고려사항- 우리나라 기업 진출 시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성공적영향에 따른 주변기업들17(3) 가치혁신시대를 여는 브랜드.173) 한국 프랜차이즈의 세계진출 마케팅 전략 .19(1) BBQ의 중국진출 마케팅전략19(2) BHC의 성공전략

  • 중소기업 경영론 BBQ에 대한 분석 및 지속성장 전략
  • 기업의 주요 경영전략 가. 교육중심 경영 나. 품질경영 다. 적극적인 인프라 투자 라. 세계화전략 마. 혁신의 BBQ 5.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경영전략 제언 가. 국내시장 전략 제언 나. 해외시장 전략 제언 6. 느낀점 7. 참고문헌 기업소개 및 선정이유기업소개제너시스 BBQ그룹은 1995년 9월 1일에 설립된 외식프랜차이즈 전문기업이다.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치킨 BBQ를 시작으로 깨끗한 치킨 BHC, 온가족이 즐기는 초밥우동돈가스전문점 U9, 세계인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해외진출기업에 있어서 현지화 전략은 생산 및 소싱(sourcing), 인적자원, 연구개발, 자본조달, 마케팅 등 분야별 현지화 전략, 본사의 권한위양을 통한 현지자회사 자율권의 강화, 현지국의 정치적 위험을 감소시키기 위한 현지 사회와의 조화로운 융화 등에서 실현된다. 2) 현지화의 필요성 현지화전략은 각국의 사정에 따라 마케팅믹스의 요소들을 조절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비용이 더 많이 들어가지만, 현지에서 성공할 가능성은 더 크다고 말할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