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론] 한화 손해보험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현재 상황분석


3. 문제점 제시


4. 해결방안


5.결론
본문내용
1. 기업소개

한화손해보험은 1946년 4월 1일 신동아 손해보험(주)으로 설립되어 1968년 신동아화재해상보험(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1975년 6월 30일 상장하였으며 1983년 자동차보험 영업을 개시하였다. 2000년 6월 만능설계종합보험이 경향신문 2000년 상반기 히트상품에 선정되었고, 2003년 2월 한화그룹 계열사로 편입하였다. 2007년에 현재의 사명으로 변경하였다. 보험 및 재보험의 계약 체결, 계약에 의한 보험료의 징수, 보험금 지급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취급하는 보험의 종류는 화재보험·해상보험·상해보험·운송보험·항공보험·배상책임보험·자동차보험·각종 손해보험 및 재보험 등이다.
한화손해보험의 기업이념은 “ 고객 만족 없는 기업은 존재할 수 없다.” 이고 인재상은 도전정신, 창조정신, 신용과 의리, Global standard“ 이다. 현재 기업 규모는 시가총액이 7482억, 매출액 5440억, 영업이익 211억에 당기순이익이 187억이고, 총 직원의 수는 정규직과 비정규직을 모두 합해서 약 1500명 정도이다.

한화손해보험의 연혁은 이러하다.

1946. 창업
- 민족자본 최초의 손보사
1968. 상호변경
- 신동아 화재
1974.
- 장기보험 판매시작
1975.
- 기업 공개
1983.
- 자동차보험 판매 시작
1989.
- 보험료 1000억 돌파
1989.
- 업계 최초로 주식배당 시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09년 LIG손해보험 기업분석 향후 전망
  • 경영상태를 판단할 수 있는 지표이다.2008년 상반기 기준 손해보험사 안정성 순위순위회사명지급여력비율유동성비율수지차비율1삼성화재337.20%50.47%36.07%2LIG손해222.11%154.81%32.43%3한화손해194.47%124.51%46.42%4동부화재192.03%34.90%40.48%5흥국쌍용화재169.45%144.42%45.48%6현대해상167.47%111.09%33.41%7그린화재162.33%442.07%38.90%8메리츠화재165.97%111.45%35.38%9교보자동차144.89%125.43%27.32%10롯데손해141.44%199.94%31.94%11제일화재62.46%166.83%26.

  • 보험 설계사 보험 대리인 손해사정인 계리사 보험심사원 및 사무원 동부화재 현대해상 교보생명 한화생명
  • 보 험 업, 어디까지 알고 있니?1목차1. 보험업의 직업 p.4-39보험 설계사 보험 대리인, 중개인 손해사정인계리사보험심사원 및 사무원  2. 보험업에 필요한 자격증p.40-45계리사CFACFP 손해사정사3. 구체적인 기업분석 p.46-82삼성화재(삼성생명은 기업별 비교에 포함됨)동부화재현대해상교보생명한화생명4. 보험 기업별 비교p.83-972보험업에는 어떤 ‘직업’이고어떤 ‘자격증’이 필요할까?31. 보험연구개발 분야 보험상품 개발자 – 개요

  • 한화손해보험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분석과 마찬가지로 가져가야할 질문들입니다. 기업의 인재상 기업의 사업 기업의 경영방침 등등 다양한 기업정보들과 경쟁사 정보들을 언급합니다.네 면접관님!. 제가 생각하는 회사생활의 중요함은 책임감입니다. 어떠한이들은 그냥 저냥 회사를다닐지 모르지만 사회인으로써, 직장인으로써 제가 맡은바에 책임을 다하고 일을 수행하고 그에 합당한 대가들 받고 자아실현으로 나아가는곳을 회사생활에 중요한 포인트라 생각합니다.27. 우리 회사

  • [학사][호텔관광경영마케팅]외식업 CRM에 관한 연구
  • 경영의 실천 -294)고객경영의 실천 -305)고객경영의 유의점 306)고객경영의 가치 -307)고객경영의 활용 -318)고객경영의 사례(한화유통) -31제 4 절 외식업의 CRM도입에 관한 분석 -

  • [조직구조론] 한화그룹 M&A전략과 대한생명 인수합병과정
  • - 목 차 -1. 서 론․ 한화그룹 소개 2. 본 론․ 성 장 사․ 인재경영․ 내부조직&SWOT분석․ M&A전략․ 대한생명인수 및 비리3. 결 론․ 외부환경에서 보는 한화그룹1.한화 그룹 소개(1) 사업영역(주)한화는 크게 그룹의 근간이 되어 왔던 제조/건설부문과 앞으로 성장과 발전을 주도할 금융부문, 서비스/레저 부문의 세 가지로 크게 구성되어 있다.1) 제조, 건설부문 한화/화약, 한화/무역, 한화건설, 한화석유화학, 한화L&C, 한화폴리드리머, 드림파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