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론] 한화 손해보험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현재 상황분석
3. 문제점 제시
4. 해결방안
5.결론
- 본문내용
-
1. 기업소개
한화손해보험은 1946년 4월 1일 신동아 손해보험(주)으로 설립되어 1968년 신동아화재해상보험(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1975년 6월 30일 상장하였으며 1983년 자동차보험 영업을 개시하였다. 2000년 6월 만능설계종합보험이 경향신문 2000년 상반기 히트상품에 선정되었고, 2003년 2월 한화그룹 계열사로 편입하였다. 2007년에 현재의 사명으로 변경하였다. 보험 및 재보험의 계약 체결, 계약에 의한 보험료의 징수, 보험금 지급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취급하는 보험의 종류는 화재보험·해상보험·상해보험·운송보험·항공보험·배상책임보험·자동차보험·각종 손해보험 및 재보험 등이다.
한화손해보험의 기업이념은 “ 고객 만족 없는 기업은 존재할 수 없다.” 이고 인재상은 도전정신, 창조정신, 신용과 의리, Global standard“ 이다. 현재 기업 규모는 시가총액이 7482억, 매출액 5440억, 영업이익 211억에 당기순이익이 187억이고, 총 직원의 수는 정규직과 비정규직을 모두 합해서 약 1500명 정도이다.
한화손해보험의 연혁은 이러하다.
1946. 창업
- 민족자본 최초의 손보사
1968. 상호변경
- 신동아 화재
1974.
- 장기보험 판매시작
1975.
- 기업 공개
1983.
- 자동차보험 판매 시작
1989.
- 보험료 1000억 돌파
1989.
- 업계 최초로 주식배당 시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 조사]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설문지] 국내 의류브랜드(빈폴,헤지스,폴로)의 고객 선호도조사 설문지
- [마케팅조사 설문지] 처음처럼의 인지도와 친숙도를 파악하기 위한 설문지
- (설문지 조사 서식) 운동화 브랜드 선호도 조사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