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조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선정배경

2.기업소개

3.조직구조분석
(1)외부환경분석
(2)조직도분석

4.조직문화

5.결론
본문내용
1. 선정배경

본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한 첫 발걸음이 어떤 산업의 어느 조직을 대상으로 선정할 것인가에 관한 논의였다. 그 논의에서 우리가 주목한 산업은 홈쇼핑 산업이었다.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즉, 사회가 경제적으로 풍요로워지고 그에 따라 여가생활에 대한 관심과 흥미가 높아져 결국 소비자의 개성을 추구하는 욕구가 강해지면서 시장 내에서 소비자의 위치와 구매 행태가 달라졌다. 이런 소비자의 새로운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생겨난 것 중 하나가 바로 홈쇼핑이다. 즉, 인터넷 환경의 발달과 Cable TV와 같은 새로운 매체의 등장으로 인하여 다양한 유통업체가 출연하게 되었고, 새로운 판매개념으로서 홈쇼핑이 등장하게 되었으며 소비자에게 선택의 다양성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며 그의 생산성 향상에 도움이 되고 있다. 국내에서 홈쇼핑 역사가 시작된 때는 지난 1995년이다. GS홈쇼핑과 CJ홈쇼핑이 1995년 8월 첫 방송을 시작하면서 소비자들의 쇼핑 패턴을 바꾸며 신유통시장의 부흥기를 이끌어냈다. 쇼핑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한 홈쇼핑이 소비자들의 적절한 구매 욕구를 맞춰나가면서 새로운 유통시장의 장을 열고 온라인 쇼핑의 맛을 알려주기 시작했다. 쇼핑업체는 IMF 외환위기 이후 급격한 성장을 지속해 오다 지난 2002년 한일월드컵을 맞아 최대 호황기를 누렸다. 그러나 홈쇼핑 산업은 업체 간 경쟁심화, 내수경기 침체와 2003년 신용카드 대란이 발생하면서 2004년까지 하락기를 맞게 되는 등 잠시 침체기에 머물러야 했다. 이후 2005년부터 다시 매출을 높여 나가면서 2006년에는 역대 최대의 매출을 달성하면서 신유통시장의 부활을 알렸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뭐야이게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wooho***
    (2012.04.08 21:01:47)
회원 추천자료
  • CJ홈쇼핑 재무제표분석
  • 홈쇼핑 기업 재무제표 분석계획서 분석기업CJ 홈쇼핑 비교대상 기업GS 홈쇼핑 □□ 재무제표분석 CJ 홈쇼핑 Part Ⅰ. 서 론 “국내 유통시장에서 TV홈쇼핑의 등장은 한국인의 쇼핑습관과 문화를 바꿔놓은 일대 사건으로 기록 된다. 보고 만져봐야 사는 쇼핑습관을 깨고 TV를 보면서 상품을 사는 ‘안방 쇼핑시대’를 활짝 여는데 결정적 공헌을 한 것이다.” 【 한국경제신문 발췌 】국내 케이블 TV의 급속한 성장은 홈쇼핑의 성

  • [국제마케팅]GS칼텍스의 마케팅전략
  • 나는 당신에게, 당신은 나에게I am your Energy반갑습니다GS 칼텍스입니다.Ⅰ. 상황 분석을 통한 문제도출 4Ⅱ. 기업소개 1. GS칼텍스의 연혁 .42. 핵심 가치 5(1) 이해관계자 가치 (2) 조직 가치3. 기업 사명과 비전 .

  • [식품마케팅] 성공상품을 통한 마케팅 전략 분석
  • 분석ⅰ. 조성아 ‘루나’1. 조성아 ‘루나’의 개요1) 조성아 ‘루나’ 소개GS샵의 대표 상품이라고 할 수 있는 조성아 루나. 루나는 누구나 쉽고 빠르게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도록 제품을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편리함 뿐만 아니라 고급스러운 메이크업 표현이 되기를 바란다는 의미에서 LUCID(맑은, 투명한)과 NATURAL(자연스러운)을 합성하여 지금의 LUNA가 탄생되었다. GS홈쇼핑과 애경의 합작품으로, 조성아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직접 제품을 디자

  • LG GS LS 연결재무제표 비교 분석
  • GS리테일에 상기 상업시설을 매도할 수 있는 풋옵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회사는 기업회계기준해석서 제2012호연결:특수목적기업에 의거 지배회사가 상기 SPC를 실질적으로 지배하는 것으로 판단하여 당기부터 연결대상 종속기업에 포함하고 있다. GS의 연결대상회사 중 일부3. 재무자료분석영업권 분석(영업권의 변동 내역) 영업권 변동내역LGGSLS기초9,120 95,296 206,021 외부취득액  1,077 사업결합으로인한증가7,964  24,957

  • gs홈쇼핑경영분석보고서
  • 기업사례분석:GS홈쇼핑학 과: 학 번: 이 름: 목차1. 분석기업의 개요2. 요약재무제표3. 추세분석4. 주요 재무비율의 계산5. 재무비율의 종합분석6. SWOT분석7. 분석참고문헌1. 분석 기업의 개요가. 기업의 개요회사명(주)지에스홈쇼핑회사설립일1994년 12월 23일대표이사허태수본사주소서울 영등포구 문래동6가 10 GS강서타워본사전화02-2007-4545주업종홈쇼핑 방송홈페이지http://company.gsshop.com나. (주)지에스홈쇼핑 연혁공시대상기간중(07.1.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