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락앤락의 중국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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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본론>
1. 회사소개 및 제품소개
2. 락앤락의 마케팅 전략 분석
- 환경에 대한 분석
- STP 분석
- 4P 분석
- SWOT 분석


<결론>
-당면과제 및 극복방안
-향후 전략 방향 제시
-맺는 말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세계의 식탁을 락앤락 속으로’라는 목표를 내건 락앤락은 현재 국내 밀폐용기 시장을 평정하고 전 세계 83개국으로 수출하고 있다. 또한 세계 4대 무역전시회라 할 수 있는 시카고, 프랑크푸르트, 도쿄, 홍콩 전시회에서 한국의 락앤락은 "신개념 밀폐용기"로 극찬 받았고 더 나아가 2008년 세계시장 1위를 향한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 이러한 락앤락의 뛰어난 성적은 제품 품질의 우수성에서부터 시작되어 탁월한 그들의 마케팅에서 비롯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깐깐하기로 소문난 독일 주부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지갑을 쉽게 열지 않는 중국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그 비밀을 찾기 위하여 우리는 자료를 조사, 분석하고 우리들의 의견을 정리하여 이 보고서를 작성하였다.


<본론>
1. 회사소개 및 제품소개

<1> 회사소개

(1) 회사명: (주)락앤락

(2) 회사 연혁
1985년- 일본 국제화공과 기술 제휴로 국진화공 주식회사로 설립.
1994년- 하나코비 주식회사로 상호변경.
2001년- 미국 LA지사 설립. 세계1위 TV홈쇼핑 " QVC " 미국 첫 방송 매진 기록.
2002년- LG전자와 김치냉장고 전용 용기 개발에 관한 MOU 체결. "LOCK&LOCK" 미국 H사와 1,500만불 수출계약 체결
2003년- 중국 위해 광역시 내 현지공장 준공.
2004년- 2004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밀폐용기부문 󰡐브랜드 파워 1위󰡑 수상
글로벌 웹사이트 대만어 오픈 / 상해지사 오픈 인천1,3공장 아산공장으로 이전
중국 산동성 위해시 내 대지 20,000평 , 건평 5,000평 규모 현지 제 1공장 완공
한국생활환경시험연구원선정 제 22회 품질보증 최우수 기업상 수상
2005년- "LOCK&LOCK” CJ 홈쇼핑, 2004 BEST PARTNER 선정(3년 연속 )
한국표준협회 인정 2005년 으뜸상품 선정(3년 연속)
한국 능률협회 컨설팅 선정 2004,2005 2년 연속 밀폐용기부문 '브랜드파워1위'
2006년- 중국 산동성 문등시 만산진 내 대지 73,000m², 건평 14,000m² 규모 현지 제2공 장 완공
2007년-(주)락앤락으로 통합(9월)
참고문헌
-‘세계의 먹거리를 우리 것에 담는다-락앤락’, (2004), 이상훈, e-book
-www.locknlock.com
-http://blog.naver.com/jjanglsc
-http://blog.naver.com/iday2001?Redirect=Log&logNo=140035574397
-http://blog.naver.com/grayknight?Redirect=Log&logNo=70000963495
-http://blog.daum.net/greenname/265338
-http://blog.empas.com/laksjin/21642917
-http://blog.daum.net/hatataka/4309800
-http://blog.naver.com/rudalc777?Redirect=Log&logNo=120030159793
-http://cafe.naver.com/46350l.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37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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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감사합니다 도움많이 됬어요!
  • sjy1***
    (2011.06.21 23:00:3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괜찮네요 참고하였습니다
  • palet***
    (2010.12.11 10:3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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