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삼성의 스폰서십(스폰서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2
기업정보 2
Ⅱ. 본론 2
1. 삼성의 올림픽 파트너 참여와 의의 2
2. 삼성의 아테네 올림픽 스폰서십 효과 3
3. 삼성의 올림픽 스폰서십 프로그램 SWOT분석 5
4. 삼성의 올림픽 스폰서십 현황 5
5. 삼성의 브랜드 이미지 극대화를 위한 전략 및 효과 8
Ⅲ. 결론 11
Ⅳ. 참고문헌 및 사이트 11
- 본문내용
-
Ⅰ.서론
기업정보
․ 창립: 1938년 대구(大邱)
․ 본사: 서울 중구 태평로 2가 250 삼성본관 26층 삼성구조조정본부 100-742
․ 대표경영자: 이건희 회장(삼성전자 대표이사 회장)
․ 경영이념: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 인류사회에 공헌한다.
․ 임직원 수: 해외인력 포함 174,000 명
․ 매출: 127조4천592억원/ U.S. Dollar 98.7 billion/ Euro 110.2 billion
․ 순이익: 5조7천646억원/ U.S. Dollar 4.5 billion/ Euro 5.0 billion
․ 총자산:164조8천233억원/ U.S. Dollar 124.3 billion/ Euro 140.6 billion
․ 사업 현황: 한국 내 29개 법인(비영리 법인 제외)과 전세계 65개국 305개 법인 및 사무실 운영 (2001년 회계년도 기준)
Ⅱ. 본론
1. 삼성의 올림픽 파트너 참여와 의의
올림픽의 마케팅적 중요성을 인식해온 삼성은 그룹 차원에서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올림픽에 그룹의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삼성전자는 1988년 서울 올림픽에서 로컬 스폰서 활동을 시작으로 1998년 나가노 동계올림픽과 2000년 시드니 올림픽, 2002년 솔트레이크 동계올림픽에서 무선통신기기 분야 월드와이드 파트너로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으며, 2004년 아테네 올림픽과 2006 토리노 동계올림픽, 2008 북경 올림픽에도 무선 통신기기 분야 월드와이드 파트너로 참여하게 된다.
- 참고문헌
-
1. 김용만(2002). 스포츠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서울 : 학현사
2. 김학신(2000). 통합 스포츠마케팅. 서울 : 지샘출판사.
3. http://www.athens2004.com/ 아테네올림픽
4. http://www.samsung.co.kr/ 삼성전자
5. http://www.sportbusiness.co.kr/ 월간 스포츠 비즈니스
6. http://www.crow@ddaily.co.kr/ 뉴스
7. http:// www.naver.com/ 지식in, 뉴스 , 통합자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마케팅] 올림픽 마케팅이 삼성전자에 미친 영향
- 국내외기업의 스포츠마케팅사례분석-현대카드,나이키,삼성
- 축구부 대상 진로탐색 프로그램 개발
- [월드컵]2002 월드컵마케팅(한일월드컵마케팅)과 월드컵라이센싱, 2002 월드컵마케팅(한일월드컵마케팅)과 도시마케팅, 2002 월드컵마케팅(한일월드컵마케팅)과 엠부쉬마케팅(엠부시마케팅), 스포츠스폰서십 분석
- [기업][소비자][마케팅활동]기업과 소비자의 의의, 기업과 소비자의 효용, 기업과 소비자의 스포츠 스폰서십(스폰서쉽), 기업과 소비자의 마케팅활동, 기업과 소비자의 패러디사이트, 향후 기업과 소비자 방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