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업] 다이소 소매업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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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조사 목적
(1) 선정 이유
(2) 조사 중점
(3) 조사 계획 수립 / 실행
Ⅱ.기업 분석
(1) 기업 개요
(2) 기업 연혁
(3) 경영 이념
(4) 성장률 및 매출액
Ⅲ.시장 분석
(1) 시장 동향
(2) 소비자 물가지수
(3) STP 전략
(4) 5 Force 전략
(5) 포지셔닝 맵
Ⅳ.전략 분석
(1) 제품 전략
(2) 입지 전략
(3) SCM
(4) 마케팅 전략
5) 경쟁 전략 고객 서비스./커뮤니케이션
6) 고객 서비스./커뮤니케이션 7) SWOT 분석
8) SWOT 분석(안양점)
Ⅴ.경쟁업체
분 석
1) PB 시장 분석
2) 마케팅 믹스 전략
3) SWOT 전략
Ⅵ.성공 요인
1) 균일가 2) 고급화 3) 물류시스템
4) 커뮤니케이션 5) 볼거리 6) 현찰거래
Ⅵ.추천 전략
향후 추천 전략 제시
본문내용
Ⅱ. 기업 분석
(1) 기업 개요


○ 법인명 : ㈜다이소아성산업
○ 상호 : 다이소
○ 대표이자 : 박정부
○ 소재지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 설립년도 : 1992년
○ 사업내용 : 양질의 생활용품 균일가 판매
○ 취급 품목수 : 약 2만 여종
○ 매장 수 : 468여개 (2007년 10월 29일 기준)
○ 기타사항 : 자체적으로 물류센터 및 배송시스템 운영 2001년 9월, 일본 100엔샵 업계 1위인 다이소 산업과 합작


(2) 기업 연혁
1992

2월 <㈜아성산업>설립

1997

5월 국내 최초 균일가 생활용품 브랜드 <아스코이븐프라자> 론칭(1호점 오픈)
9월 자본금 증자 (2.5억원)

1998

6월 한국 프랜차이즈 대상 수상 (동아일보, 매일경제 신문사 주최)

1999

5월 물류센터 준공 (경기도 화성시 : 5000평 규모)

2001

9월 100호점 돌파, 일본 다이소산업과 합작
※일본 다이소 산업 : 연간 매출 3조원. 매장수 2500여개.
보유상품 수 8만 여종인 일본 최대 균일가 생활용품 유통업계

2003

6월 200호점 돌파
12월 물류센터 준공 (경기도 용인시 : 7000평 규모), 본사 및 종합 물류센터 이전

2004

9월 취급품목 1만종 돌파

2005

4월 300호점 돌파
10월 취급품목 2만종 돌파
12월 연간 매출 790억원

2006

12월 연간 매출 1050억원 돌파

2007

6월 혁신활동 start
9월 2007올해의 브랜드대상 수상






(3) 경영 이념
“ 저가격, 고품질을 향하며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소비마인드를 정착시키는 것이 다이소의 궁극적인 목표
이다. 우리나라 소비자들은 고가격 제품은 고품질이라는 고정관념에 사로잡혀 있고 심지어 고가격의 제품
에 문제가 있거나 제품에 흠이 있어도 전혀 실망하지 않고 있다. 이는 합리적인 소비마인드가 정착되지
않았기 때문이고 이를 바로잡고 유통의 거품을 제거하여 고품질의 제품을 저가격에 제공할 수 있다는
아주 이상적인 소비마인드를 소비자들에게 갖게 하고자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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