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업] 다이소 소매업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조사 목적
(1) 선정 이유
(2) 조사 중점
(3) 조사 계획 수립 / 실행
Ⅱ.기업 분석
(1) 기업 개요
(2) 기업 연혁
(3) 경영 이념
(4) 성장률 및 매출액
Ⅲ.시장 분석
(1) 시장 동향
(2) 소비자 물가지수
(3) STP 전략
(4) 5 Force 전략
(5) 포지셔닝 맵
Ⅳ.전략 분석
(1) 제품 전략
(2) 입지 전략
(3) SCM
(4) 마케팅 전략
5) 경쟁 전략 고객 서비스./커뮤니케이션
6) 고객 서비스./커뮤니케이션 7) SWOT 분석
8) SWOT 분석(안양점)
Ⅴ.경쟁업체
분 석
1) PB 시장 분석
2) 마케팅 믹스 전략
3) SWOT 전략
Ⅵ.성공 요인
1) 균일가 2) 고급화 3) 물류시스템
4) 커뮤니케이션 5) 볼거리 6) 현찰거래
Ⅵ.추천 전략
향후 추천 전략 제시
- 본문내용
-
Ⅱ. 기업 분석
(1) 기업 개요
○ 법인명 : ㈜다이소아성산업
○ 상호 : 다이소
○ 대표이자 : 박정부
○ 소재지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 설립년도 : 1992년
○ 사업내용 : 양질의 생활용품 균일가 판매
○ 취급 품목수 : 약 2만 여종
○ 매장 수 : 468여개 (2007년 10월 29일 기준)
○ 기타사항 : 자체적으로 물류센터 및 배송시스템 운영 2001년 9월, 일본 100엔샵 업계 1위인 다이소 산업과 합작
(2) 기업 연혁
1992
2월 <㈜아성산업>설립
1997
5월 국내 최초 균일가 생활용품 브랜드 <아스코이븐프라자> 론칭(1호점 오픈)
9월 자본금 증자 (2.5억원)
1998
6월 한국 프랜차이즈 대상 수상 (동아일보, 매일경제 신문사 주최)
1999
5월 물류센터 준공 (경기도 화성시 : 5000평 규모)
2001
9월 100호점 돌파, 일본 다이소산업과 합작
※일본 다이소 산업 : 연간 매출 3조원. 매장수 2500여개.
보유상품 수 8만 여종인 일본 최대 균일가 생활용품 유통업계
2003
6월 200호점 돌파
12월 물류센터 준공 (경기도 용인시 : 7000평 규모), 본사 및 종합 물류센터 이전
2004
9월 취급품목 1만종 돌파
2005
4월 300호점 돌파
10월 취급품목 2만종 돌파
12월 연간 매출 790억원
2006
12월 연간 매출 1050억원 돌파
2007
6월 혁신활동 start
9월 2007올해의 브랜드대상 수상
(3) 경영 이념
“ 저가격, 고품질을 향하며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소비마인드를 정착시키는 것이 다이소의 궁극적인 목표
이다. 우리나라 소비자들은 고가격 제품은 고품질이라는 고정관념에 사로잡혀 있고 심지어 고가격의 제품
에 문제가 있거나 제품에 흠이 있어도 전혀 실망하지 않고 있다. 이는 합리적인 소비마인드가 정착되지
않았기 때문이고 이를 바로잡고 유통의 거품을 제거하여 고품질의 제품을 저가격에 제공할 수 있다는
아주 이상적인 소비마인드를 소비자들에게 갖게 하고자 한다.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