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 대학생과 직장인의 의류 쇼핑성향과 의류 구매경로 만족도에 관한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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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조사방법 및절차


1. 조사대상, 내용 및 방법

2. 자료분석 방법


Ⅲ. 조사결과 및 고찰

1. 인구 통계적 특성

2. 연속척도 분석

3. 명목척도 분석

4. 의류쇼핑성향과 구매경로에 관한 분석


Ⅳ.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 대학생과 직장인의 의류 쇼핑성향과 의류 구매경로에 관한 조사의 동기

소비자들의 욕구가 날로 개성화・다양화되어 가는 추세 속에서, 소비자들은 기업으로 하여금 제품의 폭 넓은 선택을 지향할 수 있는 양적 충족과 개성 표출이 강조되는 제품의 질적 추구를 동시에 요구하고 있다. 따라서 개성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차별화 의식과 표현적이면서도 물질추구가 일반화된 소비문화는 합리적인 기능성과 개성이 적절히 혼합된 질적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 이러한 의식은 다양한 쇼핑성향을 유도하게 되는데 이런 쇼핑성향은 서로 다른 구매의욕과 필요조건을 가진 구매자를 식별하는 과정인 시장세분화의 기초로서 소비자를 차별화 시키고 이에 소구하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소비자의 쇼핑성향을 구체적으로 세분화하는 것은 소비자의 욕구지향을 파악하고 아울러 제품구입경로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도를 유추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이번 시장조사론 기말 프로젝트에 임하게 되었다.


Ⅱ. 조사방법 및 절차

1. 조사대상, 내용 및 방법

조사 대상자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설문 문항제작과 설문지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최대한 노력을 하였다. 설문지는 대학생과 직장인 소비자가 의복을 쇼핑할 때 나타나는 쇼핑성향요인과 의복구매경로와 그 만족요인을 측정하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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