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P&G SCM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SCM의 정의
2. P&G 기업 소개
3. P&G의 SCM 추진배경
<본론>
1. P&G의 SCM 추진 방법
2. 한국P&G의 물류전략
<결론>
◈ 결론 및 방향 제시
※참고문헌 및 자료
- 본문내용
-
1. SCM의 정의
① 정의
▶ 물자, 정보, 재정 등이 공급자로부터 생산자, 도매업자, 소매상인, 그리고 소비자에게 이동함 에 따라 그 진행과정을 감독하는 것이다. 회사 내부와 회사들 사이 모두에서 이러한 흐름들의 조정과 통합 과정이 수반된다. 효율적인 SCM 시스템의 최종 목표는 필요할 때면 제품이 항상 쓸 수 있다는 전제하에 재고를 줄이는 것이라고도 말할 수 있다.
② 기능
▶ SCM의 기능은 크게 전략, 계획, 실행으로 나뉠 수 있으며 각 각의 기능별로 여러 세부 기능들을 가지고 있다.
전략 ,SCM Stratefy : 공급사슬 전체의 최적화 차원에서 공급사슬의 설계 및 개선전략을 수립하거나 현 공급사슬을 분석하여 최적운영을 위한 조달, 분배 , 수/배송 정책 및 운영기준을 정립
계획 , SCP(Supply Chain Planning) : 수요예측, 글로벌 생산계획,분배할당계획 등 공급사슬의 일상적 운영을 위한 최적화된 계획을 수립
실행, SCE (Supply Chain Execusiton) : 창고, 수/배송관리 등 주로 현장물류의 효율화와 바코드,RF 등 Digital 정보도구와 인터페이스에 의한 현장물류 관리를 담당
2. P&G 기업 소개
① 글로벌 P&G 연혁
1837 미국 오하이오주 신
시내티에서 Procter&Gamble 설립
양초와 비누 제품 생산, 판매
- 참고문헌
-
-미래를 바구는 ECR ․ SCM 경영혁명 (중앙 경제 평론사, 오세조외)
-e-비즈니스 시대의 SCM{공급사슬경영}이론과 실제 (문영사, 이영해)
-SCM 상,하 (한국전자거래진흥원, 정봉주 등 집필)
-한국 피엔지 홈페이지 (http://www.pg.co.kr/)
-한국 경제 신문 홈페이지 (http://www.hankyung.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