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아이나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네비게이션 시장과 ‘아이나비’

2. ‘아이나비’ 문제 분석

3. 타사분석

4. 최종적인 해결 및 실행방안
본문내용
1. 네비게이션 시장과 ‘아이나비’

현대에 들어와 사람들은 일상생활에서 편리하고 빠른 것을 선호한다. 자동차 시장에서 ‘네비게이션’은 이런 사람들의 욕구를 충족 시켜주는 제품이라 할 수 있다. 현재 우리나라 자동차 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국내 네비게이션 시장은 급성장 하고 있다. 네비게이션 시장은 40여개가 넘는 업체들이 서로 경쟁을 하고 있는데 그 중 아이나비라는 브랜드로 선두에서 시장을 이끌어나가는 팅크웨어에 대하여 조사해 보았다.


국내 최초의 범용 네비게이션 아이나비는 사용하기 편리한 최첨단 차량용 네비게이션 시스템이다. ‘아이나비(i-Navi)’는 인터넷 네비게이션(i-Navigation)이란 의미로 사용자의 효율성과 경제적인 측면을 고려해서 제작된 국내 최초의 애프터 마켓용 네비게이션 제품이다. 팅크웨어는 인터넷을 통해서 소비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하고 있으며, 사용자들이 원하는 기능과 변경된 지도는 신속히 업그레이드한다. 철저하게 시장에서 요구하는 기능 위주로 제품을 제작함으로써 높은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아이나비의 성공 요인은 미래 전략상품 개발, 미래 사용자들의 편리성에 대한 문제를 초기에 인식함으로써 범용단말기를 통한 소비자 접근이었다. 아이나비는 채널별 전략상품 개발과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를 통해 시장 지배력을 상승시켜왔다. 경쟁사와의 가격 차별화를 통한 고품질의 중고가 제품을 포지셔닝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별루네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shm1***
    (2011.03.20 17:41:08)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중소기업 경영 사례 조사-팅크웨어, NTT도모코
  • 조사 자체 앱(App) 마켓인 아이나비 전용 앱 스토어다. 아이나비 사용자들이 애플리케이션을 내려 받아 내비게이션 활용도를 더욱 높일 수 있게끔 만들은 것이 특징이다.3)개인보안 비즈니스에도 본격적으로 진출위급상황에 노출되기 쉬운 개인을 대상으로 하는 개인보안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통신사인 KT와 보안서비스 전문 업체인 KT텔레캅과 계약을 체결했으며 명칭은 ‘아이나비Safe’이다. ‘아이나비Safe’는 팅크웨어의 개인보안

  • 경제경영 팅크웨어 성장전략
  • 팅크웨어출처 - WWW.TINKWARESYS.COM2 팅크웨어 - BIZ CONCEPT팅크웨어의 비즈 컨셉입니다. 개념도는 항상 어렵지만 핵심만 놓치지 않으면 됩니다. 네비게이션 단말기랑 소프트웨어 만들어서 판매하고 수출하고, 파생서비스를 개발한다. 정도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I. 팅크웨어2 팅크웨어 - 주요연혁, 실적분석년 도연 혁비 고1997.032000.102001.112004.102004.112005.092006.05팅크웨어 시스템즈(주) 설립PDA기반 네비게이션 “아이나비320”개발SKT“친구찾

  • [조직이론] 팅크웨어 조직구조
  • 팅크웨어의 조직문화는 ‘혁신적이고 도전적인 조직문화’라고 할 수 있다.3. 조직구조 결정 요인* 구조적 상황이론(1) 환경1) 팅크웨어 내부의 환경 변화- 1997년 휴대 단말기가 알려지지도 않던 시절, 단어조차 생소했던 내비게이션의 필요성에 대한 확신과 열정을 가지고 불모지와도 같았던 내비게이션 시장의 문을 두드린 곳이 바로 아이나비였다. ‘내비게이션’이라는 용어 자체가 희귀하고 ‘인터넷’조차도 대중화 되지 못했던 시절 개발에

  • 팅크웨어 아이나비 고객만족
  • 팅크웨어에 대한 인지도 및 제품 자체에 대한 만족도는 매우 우수하다. 국내 내비게이션 시장의 점유율 1위를 계속 유지하고 있다. 네비게이션 대체제품의 증가와 대기업의 네비게이션 시장 진출이 매우 큰 장애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앞으로의 네비게이션은 AM보다는 BM쪽으로 더 큰 시장이 형성 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팅크웨어 또한 BM쪽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현재 팅크웨어는 유럽, 미국, 일본 을 넘어 중국시장 진출도 노리고 있다. 하지만

  • 내비게이션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 조사자료 수집내비게이션의 등장1) 세계 최초의 내비게이션1920년대 영국의 한 발명가에 의해 제작작동법은 루트파인더를 손목에 착용하여 지도를 끼운 후 나무 롤러를 돌리면 이동 거리와 목적지의 방향 등을 알 수 있음. 지도는 영국 전체 지역을 포괄기발한 발명품이었지만, 1920년대라고 하면 자동차가 많지 않아 실제 거의 사용되지 못했음시대를 너무 앞서간(?) 발명품2) 우리나라 최초의 내비게이션(아이나비 320)‘팅크웨어’에서 개발한 GPS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