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잡코리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3절 잡코리아의 발전 과정
1. 잡코리아 1기 - 잡코리아의 태동
2. 잡코리아 2기 - 몬스터의 잡코리아 인수
3. 몬스터 인수 후(後)
4. 잡 코리아의 현재
4절 잡코리아의 경쟁전략과 수익모델
1. 기본 수익모델 : 잡 포스팅 (Job Posting)
2. 잡코리아의 하이브리드 모델
3. 시장 세분화 및 차별화된 컨텐트 구성
4. 컨텐츠 실행 전략
5절 온라인 채용대행 솔루션(Online Recruiting Application Service)
1. 채용대행 솔루션 구성
2. 채용대행 솔루션 특징
3. 개발인력 구성 및 개발일정
6절 인터넷 트래픽 관리시스템 구축
1. 도입배경
2. 엔피아 선정과 도입 효과
7절 사업 다각화를 통한 경쟁의 심화 및 경쟁자들의 추격
8절 사례를 마치며



본문내용
요약

현재 우리나라의 경제에 있어서 가장 많은 관심과 우려를 모으는 경제 문제는 청년 실업을 비롯한 ‘취업난’일 것이다. 취업난은 국민의 일상 생활과 가장 밀접한 연관을 맺고 있는 문제로써, 전체적인 국가 경제는 물론 국민 복지에도 약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사회적인 ‘위기’로 인식되고 있다. 하지만 그 가운데에서 만들어진 ‘기회’를 통해 또 하나의 새로운 시장이 만들어 졌으니, 그것은 바로 온라인 리크루팅 시장이다. 온라인을 통한 채용으로 얻게 된 기업들의 채용 효율성과, 여러 기업들에 대한 채용정보를 인터넷으로 손쉽게 얻을 수 있게 된 취업준비생들의 이해관계가 맞물리면서 온라인 리크루팅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기 시작했고, 많은 웹 리크루팅 업체들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그 중에서도 잡코리아는 최근 수년간 최고의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는, 명실공히 업계 1위의 온라인 리크루팅 기업이다. 98년 10월 설립된 잡코리아는 취업을 하지 못하는 취업준비생의 증가라는 사회적인 현상에, 인적자원 대상 비즈니스를 꿈꾸던 김화수 사장의 비전이 맞물림으로써 탄생하였다. 이후 안정된 수익모델을 만들어 사업이 본궤도에 오르기까지 쉽지 않은 시기를 보냈지만, 2002년부터 잡코리아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경쟁사들을 따돌리고 웹 리쿠르팅 시장의 1위로 올라서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즈니스] 잡코리아 분석
  • 분석2.2.1 3C 분석2.2.2 SWOT 분석2.3 외부 환경 분석3. S-T-P 전략 3.1 개인고객의 Segmentation 및 Targeting3.2 기업고객의 Segmentation 및 Targeting3.3 Positioning4. 4P 분석 4.1 Product4.2 Price4.3 Place4.4 Promotion5. 수익모델 분석 및 전략제시 5.1 수익모델5.2 세부적인 수익 모델5.3 매출현황5.4 새로운 전략 제시6. 결론 # 참고문헌1. 기업소개1.1 개요잡코리아(www.JOBKOREA.co.kr)는 1998년에 취업 메타 검색엔진으로 출발하여 성장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온라인 리크루팅 마

  • 잡코리아 JOBKOREA 경영성공사례분석
  • ReportJob Korea의 성공 사례 분석목 차1. 회사 소개1.1. 회사개요1.2. 핵심 역량1.3. 사업 분야 및 특징1.4. 잡코리아의 비전2. 성공 요인 및 비지니스 모델2.1. B2B vs B2C2.2. 성공요인1 : 5단계 Biz-model2.3. 성공요인2 : 축적된 기술 수준과 노하우 보유2.4. 성공요인3 : 다양한 홍보와 이벤트2.5. 성공 요인 : 환경적 요인2.6. 기타 성공 요인3. 대안점 제시를 위한 상황 분석3.1. 환경 분석3.2. 경쟁사 분석3.3. 고객분석3.4. 자사분석4. 보완점 및 대안4.1. 개인 정

  • [인터넷비즈니스] 잡코리아의 e-business 성공사례분석
  • 분석잡 코리아는 초기 전면 유료화의 거센 물결 속에서도 자신감 있게 유료와 무료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모델로 승부수를 걸어 성공했다. 시장이 성숙되지 않으면 내가 먹어야할 파이도 작아진다는 인터넷 비즈니스의 중요한 법칙을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이에 따라 잡코리아는 시장의 성숙도에 맞는 전략을 구사해 온라인 구인구직 시장에서 선두에 올라섰다.7. 참고문서 1. www.jobkorea.co.kr2. www.rankey.com3. w.rankey.com4. http://dart.fss.or.kr/ 5. www.incruit.com

  • [e-비지니스] 온라인 잡코리아Job Korea 분석
  • 잡코리아의 어떤 비즈니스 모델이 몬스터를 사로잡게 했는지, 또한 어떤 성공 전략이 잡코리아를 동종 업계 1위를 고수할 수 있도록 하였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풀고 싶었다. 2. 개요1) CEO소개 및 설립 배경무역학과를 졸업한 김화수 현 잡코리아 사장은 1년간 넥서스 컨설팅의 정보분석팀에서 온라인 해외 시장 조사 업무를 주로 담당하며 경력을 쌓은 뒤 대학원에서 MIS석사를 취득하고 칼스텍(주) 라는 웹 에이전시를 설립하였다. 칼스텍을 운영하는

  • 잡코리아 `Job Korea`의 성공 사례 분석
  • ReportJob Korea의 성공 사례 분석목 차1. 회사 소개 11.1. 회사개요 11.2. 핵심 역량 31.3. 사업 분야 및 특징 71.4. 잡코리아의 비전 102. 성공 요인 및 비지니스 모델 112.1. B2B vs B2C 112.2. 성공요인1 : 5단계 Biz-model 112.3. 성공요인2 : 축적된 기술 수준과 노하우 보유 152.4. 성공요인3 : 다양한 홍보와 이벤트 222.5. 성공 요인 : 환경적 요인 242.6. 기타 성공 요인 243. 대안점 제시를 위한 상황 분석 253.1. 환경 분석 253.2. 경쟁사 분석 263.3. 고객분석 273.4. 자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