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처리] 아이돌 댄스그룹 매출에 영향을 주는 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제 목
2. 연구동기

Ⅱ. 본론
1. 엑셀을 활용한 자료분석
2. 의사결정과정

Ⅲ. 결론
1. 최종 의사결정
2. 느낀점
본문내용
Ⅰ. 서론

1. 제 목
아이돌 댄스그룹 매출에 영향을 주는 요인 분석

2. 연구동기

처음 프로젝트 준비를 위해 조모임을 하면서 팀 주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기본적으로 학업과 가장 연관성 있는 기업의 재무구조나 회계, 마케팅에 따른 매출액 분석과 같은 경제적인 문제부터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대선후보의 선호도와 관련된 문제, 그리고 좋은 사례로 올라온 스포츠 TOTO에서 창안해 로또의 게임분석, 경마예측 프로그램, 영화산업 등 갖가지 의견이 개진됐다. 이렇게 다양한 주제 중 과연 어떤 기준에 따라 주제를 선정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일까 고민하던 끝에 다른 팀들과 중복되지 않는 즉, “창의성 및 독특성”을 제1의 가치로 두고 주제를 결정하였다.

최근 한 아이돌여자그룹의 춤과 노래가 인터넷과 각종 매체를 뜨겁게 달구었다. 이들을 캡처한 사진은 각 개인 홈페이지에 수도 없이 개제되었고, 이들의 춤동작을 따라한 소위 “텔미 동영상” UCC는 그 수를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한 버전으로 모방되어 온라인상에 올라왔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냥그래요
  • jwh0***
    (2008.12.03 00:09:58)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유통론] SM마케팅 전략(JYP,YG경쟁 업체 비교)나아갈 방향
  • 분석 강 점(Strength)약 점(Weakness)① 탄탄한 재무 구조② 선발 기업의 우위(축적된 해외 시장 진출 노하우)③ 다양한 제품군④ 체계적인 연예인 발굴 시스템 및 육성 시 스템① 10대 층을 겨냥한 댄스 일본도의 장르② 안티 팬③ ‘BOA’ 라는 상품에 편중기 회(Opportunity)위 기(Threat)① 한국의 20여배 규모인 거대한 음반 내수 시장② 합작 투자로 우수한 마케팅 능력, 일본 음시장장에 대한 정보력 획득 그리고 음반 유통로 확보③ 한국 음악 및 이미

  • [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사례
  • 분석 강 점(Strength)약 점(Weakness)① 탄탄한 재무 구조② 선발 기업의 우위(축적된 해외 시장 진출 노하우)③ 다양한 제품군④ 체계적인 연예인 발굴 시스템 및 육성 시 스템① 10대 층을 겨냥한 댄스 일본도의 장르② 안티 팬③ ‘BOA’ 라는 상품에 편중기 회(Opportunity)위 기(Threat)① 한국의 20여배 규모인 거대한 음반 내수 시장② 합작 투자로 우수한 마케팅 능력, 일본 음시장장에 대한 정보력 획득 그리고 음반 유통로 확보③ 한국 음악 및 이미

  • [연예 매니지먼트사의 스타 경영전략] 연예 매니지먼트사의 스타 경영전략
  • 매출액을 웃도는 흥행수입을 거두어 들였다는 보도가 나간 이후로는 국가적으로도 문화산업을 21세기 황금시장으로 인식하고 있다.1990년대 초반까지만 하더라도 개인 매니저가 주류를 이루고 있던 스타 매니지먼트 시장에 1994년을 전후해서 대기업들이 진출하게 된 이유에는 이와 같은 시장규모 때문이다. 우리나라 최초로 100만장의 음반 판매 기록을 세운 조용필의 경우도 제작 초기 투자 비용이 상대적으로 많았기 때문이라는 성공 요인 분석이 나

  • [마케팅전략] 하이트 hite IMC 전략분석
  • 경영권이 바뀌는 현실에서 하이트가 국내 맥주의 대표이자 리더라는 이미지를 강화시킵니다. ․ 백두대간의 비주얼이 주는 이미지가 웅장함, 장쾌함, 깨끗함 등을 연상시켜 하이트의 자연친화 이미지에 부합됩니다 ☞이처럼 하이트는 백두대간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소비자들에게 하이트의 컨셉에 맞는 순수한 맥주의 이미지를 잘 어필했다. 반면 카스는 소비자들이 별로 염두에 두지 않으며 조금 난해할 수도 있는 100%비열 처리를 주된 컨셉의 내

  •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사례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판단하고 있기 때문이다. 대표적으로 영국의‘Digital Britain’,프랑스의 ‘삼진아웃제’, 일본의 ‘저작권정보 집중처리기구’ 등을 통해 불법 파일 유통을 예방하고 있다. 우리나라 역시 이런 불법유통에 적극 대처하려는 움직임이 보이고 있다.4. 유럽시장에 안착미국 시장의 규모는 세계 최고를 자랑한다. 그만큼 매력적인 시장이 아닐 수 없다는 이야기다. 그러나 규모가 큰 만큼 쉽게 진출할 수 있는 시장도 아니다. 그러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