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8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장.서론
1-1. 프로젝트의 필요성과 목적
2장 이론적 개념
2-1. 디자인경영의 탄생배경-환경의 변화
2-2. 디자인 경영의 필요성
2-3. 디자인 경영이란 무엇인가?
2-4. 디자인 경영의 구조
2-5. 디자인 마케팅개념
2-6 디자인 마케팅 전략
2-7. 컬쳐마케팅의 개념 및 필요성
2-8. 컬쳐마케팅의 5type 및 사례분석
3장 실크로드 프로젝트-컬쳐마케팅을 통한 카지노 산업진흥,도약 모색탐구
3-1.카지노 산업의 탄생배경과 특성
3-2.세계 카지노 현황
3-3카지노산업의 조직
4장 컬쳐 마케팅전략을 위한 <강원랜드> 카지노 산업고찰
4-1. 강원랜드 기업소개
4-2. 강원랜드 관련분야 및 파급효과
4-3 강원랜드의 현재
4-4 강원랜드의 문화적 부분
4-5. 강원랜드의 SWOT분석에 따른 전략
4-6. 강원랜드의 조직과 내부마케팅/ PI-ERP
5장 결론
REFERENCE
- 본문내용
-
1장 프로젝트 개요
제 1장. 서론
1-1. 프로젝트의 필요성과 목적
시대에 따라 제품과 그 제품에 담긴 철학이 중요한 때가 있었다.산업화 초기에는 누가 먼저 기술적으로 뛰어난 제품을 만드느냐가 우선시되는 시대였다면,그 이후에는 누가 먼저 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하느냐가 관건인 시대였다.하지만 최근 들어 기술력이 비슷해지고 기업의 철학 즉,비전의 차별화가 없어지고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이제는 제품과 자사의 철학을 어떻게 하면 소비자들의 공감대를 이끌어내어 하나의 생활 양식,문화로 자리잡게 하느냐가 핵심인 시대로 돌입한 것이다. 즉,제품간의 기술적 차별이 줄어감에 따라 단기적으로 제품의 직접적인 구매를 유도하기보다는 문화를 이용한 기업의 인지도 증가 및 이미지향상을 통해 장기적으로 기업에 대한 선호도와 친밀감을 증가시켜 제품판매를 촉진하는 결과를 최종 목적으로 하고 있는 것이다.
최근 기업들이 문화를 광고,판촉 등의 수단으로 활용하여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에 문화 이미지를 담아내고자 하는 문화 마케팅 활동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이는 공연,전시회 등 단순한 문화행사의 후원에서부터 시작하여 ‘생활문화기업’이라고 직접적인 광고를 하는 사례까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
- 참고문헌
-
http://www.lgeri.com/management/marketing
강원랜드 홈페이지 발췌 www.kangwonland.com
학위논문
김지영. 마케팅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른 디자인 마케팅 현황연구. 이화여자대학교 2004
임송희. 디자인마케팅: 벤처 business 로서의 디자인의 가치와 의미 . 연세대학교 경영대학원 2000
김경희. 디자인마케팅의 4C와 4P 가 융합된 디자인프로세스 모델 구축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대학원 2007
김미영. 브랜드자산 구축을 위한 디자인마케팅 활동에 관한 연구: 오리온 초코파이 정캠페인을 중심으로.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2006
유경하. 국내 기업의 문화마케팅 활동에 관한 연구: 미술 문화 활용사례중심으로.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2007
안민영. 기업이미지에 따른 문화마케팅 효과의 차이에 관한 연구: 전통마케팅 판촉활동 효과와 비교하여. 단국대학교 2004
김홍범 .호텔 종사원의 이직 성향에 영향을 미치는 인터널 마케팅요인에 관한 연구.1998
김효신 .내부마케팅의 효율성 증대를 위한 전략 모색 , 관광학논문,.1998
Thomas Walton, ’Design Management Strategies’, Design Management Journal Vol.1, No1,fall 1989,p.3-7
서적
이장우. 김보영 . 디자인+마케팅 : 21세기 북스
이학제, 안광호, 하영원 . 소비자행동- 마케팅 전략적 접근 – 서울: 법문사 2002
박경순외 1명 ‘마케팅원론’ 형설출판사,2002
정경원 ,디자인매니지먼트, 디자인 하우스 1999,p.99-104
김우정.기업의 위대한 선택. 바람 .2006
학술논문
문화마케팅의 부상과 성공전략 –삼성 경제연구소 . 2002
방종구,공자원 . 문화소문화소비성향, 라이프스타일별 문화마케팅 7P를 활용한 여가소비촉진방안.2006
이정기. 문
자료평가
- 중상정도 되는것같아요
- ree***
(2009.05.25 19:13:3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