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JC(홍진 크라운)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개요
1. 회사소개
2. CEO 소개
3. 제품 소개
4. 핵심 역량
Ⅱ. 산업분석
1. 헬멧 시장현황
2. 경쟁사 분석
3. 매출규모와 시장점유율
4. SWOT분석
5. 5단계 경쟁방식에 따른 HJC 성공 과정
6. Brand Management Process
7. Brand Elements - 브랜드 이름, 로고, 슬로건 변천사
8. Internal Branding(직원 의욕 고취 방법) - 건물 외관,
9. 직원 복지
10. 성공 후 유지 및 확장 전략
III. 맺음 말
본문내용
HJC [ http://www.hjc-helmet.com ]
Ⅰ. 기업개요
1. 회사 소개: HJC(홍진 크라운)는 모터사이클용 헬멧을 제조해서 판매하는 한국의 중견 기업이다. 직원 수는 1300여명 밖에 되지 않고, 공장은 한국과 중국에, 해외에 있는 법인은 단 두 개 밖에 없으나, 연간 매출이 1억 달러나 되며, 연간 판매량은 200만개 가량 되는 강한 기업이다. 1986년에 미국 시장에 진출해 제품의 종류는 단순하지만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제품력을 바탕으로 특별한 마케팅 활동 없이도 고객이 스스로 제품을 찾도록 하여 40%의 점유율로 미국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또한 HJC에서 내놓은 각종 신제품들은 업계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이들은 소비자들에게도 큰 호응을 받아 HJC는 세계 모터사이클용 헬멧 분야에서 지금 현재까지 1위 자리를 유지하는 “Hidden Champion”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론]본인이 재직 중이거나 관심이 있는 기업을 선정한 후, 해당 기업의 본원적 경쟁전략을 평가하고, 전략성공을 위한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주)홍진HJC
  • 홍진 연구소 준공2002년 11월 - 상호변경(㈜HJC)2003년 10월 - 중국 2공장 사무동 준공(363평)2004년 01월 - 사원주택 준공 (4세대, 160평)03월 - 연구소 복지관 준공 (143평)11월 - 중국 공장 증축 ( 7,500평)2005년 01월 - 상호변경((주)홍진HJC)2. 기업선정이유대부분의 국내 기업들이 해외에서 양질의 제품을 가지고도 낮은 가격대를 형성하는 반면, ㈜홍진HJC은 품질이나 가격 면에서 우위를 차지하는 몇 안 되는 기업 중의 하나로 글로벌 전략을 잘 활용한 기업이라

  • 홍진크라운 기업분석 리포트
  • 홍진크라운기업 선정 이유국내 중소 제조업체들은 저임금, 저물가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 `Made in China’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이에 따라 가격 경쟁력 확보를 위해 생산거점을 해외로 이 전하는 기업이 증가하고 있음 - 이런 가운데 오토바이 헬멧 제조회사인 ㈜HJC는 국내에 생산거점을 두고 성공적인 기술개발 및 해외진출을 통해 세계 헬멧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 인지도 1위를 기록하고 있음㈜HJC의 성공요인과 향후 대응 전략에 대해 알아보

  • [전략경영] 홍진크라운 HJC 사례
  • Innovation홍진 HJCPage 1/19홍진 크라운전략경영 한남대학교HJC 홍진 크라운2006. 06. 22Term project홍진 HJCInnovation참고자료:Page 2/19목 차1HJC 회사소개2HJC 문 제 점3HJC 발전단계4HJC 성공사례5HJC 현재상황6HJC 향후전략7프로젝트 후기2006. 06. 22홍진 크라운전략경영 한남대학교Innovation홍진 HJC참고자료: 홍진 웹 사이트Page 3/19회사소개HJ 문제점HJ 발전단계HJ 성공사례HJ 현재상황HJ 향후전략후 기CEO 인사말기업소개비전소개새로운 매체인

  • HJC 홍진크라운 마케팅전략분석과 홍진크라운 성공요인분석및 홍진크라운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과 나의견해
  • HJC(홍진크라운)의 성공 마케팅 전략>HJC는 오토바이 헬멧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점유율과 품질로써 정상을 굳건히 지키고 있는 한국의 중소기업이다. 각 국가들의 품질테스트를 통과하기 위해 철저한 품질테스트장비를 보유하고 검사함으로써 세계 제일의 품질이라는 이미지를 유지하면서 진보된 기술과 경쟁력 있는 가격, 최상의 품질수준을 고객에게 제공, 오토바이 헬멧 메이커로써 세계적인 명성을 확보하고 있다. 회사이름의 이

  • [국제경영] 홍진크라운(HJC) 글로벌 전략분석
  • 홍진크라운은 품질이나 가격대면에서 우위를 차지하는 몇 안 되는 기업 중 하나로 글로벌전략을 잘 활용한 기업이라는 점도 선정이유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2. HJC 개요1)회사개요HJC는 오토바이 헬멧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점유율과 품질로써 정상을 굳건히 지키고 있는 한국의 중소기업이다. 각 국가들의 품질테스트를 통과하기 위해 철저한 품질테스트장비를 보유하고 검사함으로써 세계 제일의 품질이라는 이미지를 유지하면서 진보된 기술과 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