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컨설팅] CJ 홈쇼핑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9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홈쇼핑 시장 현황
CJ홈쇼핑 vs GS홈쇼핑
본론
분석
비율 분석
소요자금 분석
영업 레버리지
재무 레버리지
자본비용
위험 보상율
결론
투자안 제시
투자안에 대한 민감도 분석
발전 방향 제시
부록
본문내용
국내 홈쇼핑 산업은 1995년에 한국홈쇼핑(현 GS홈쇼핑)과 39쇼핑(현 CJ홈쇼핑)이 홈쇼핑 사업을 개시한 이래 2001년 3월 현대홈쇼핑, 우리홈쇼핑(현 롯데홈쇼핑), 농수산TV가 개국하면서 현재의 시장 구도를 형성하였다.

홈쇼핑 시장은 약 10년 전 시작 당시 34억원에서 현재 4조 2천억원 대로 성장하면서 백화점, 할인점과 함께 유통 시장의 축으로 자리잡았다.

홈쇼핑 산업은 케이블 TV 가입자 수의 증가와 더불어 성장했다. 1995년 국내에 소개된 케이블 TV 산업은 처음에는 새로운 방송 체제 도입이라는 이점으로 시청자 가입자 수가 큰 폭으로 증가하였으나, 그 후 IMF의 경제 불황의 여파 등으로 한 때 그 증가세는 정체기였다. 하지만 합리적인 가치 및 편리성을 추구하는 고객 성향의 변화에 힘입어 경기가 침체되어 있던 IMF 체제에서도 200%를 넘는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해왔다.

2003~2004년에는 마이너스 성장을 보였으나 2005년 이후 약 8%대의 성장을 기록하였다. TV홈쇼핑은 충동구매가 강한 업태 특성상 내수경기가 부진한 2007년에도 약 7~8%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시장 판도는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2강 체제와 함께 유통업계의 강자인 롯데 쇼핑이 2006년에 업계 3위였던 우리홈쇼핑을 인수하여 더욱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교육론] CJ인재원 방문
  • CJ가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능률협회컨설팅에 따르면 CJ는 혁신활동, 인재육성 투자 및 교육, 복리후생 근무환경을 비롯한 대부분의 요소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1위를 차지했다. 2위에 선정된 농심은 재무 건전성에서, 3위 풀무원은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4위는 대상, 5위는 오뚜기, 6위는 동원F&B가 차지했다. 출처: 식품음료신문 CGV, CJ 홈쇼핑, 제일제당, 모두

  • [재무분석] ㈜ CJ 홈쇼핑 분석
  • Financial Statement Analysis 11조 ㈜ CJ 홈쇼핑 분석CONTENTSⅠ. INTRODUCTIONⅠ. 홈쇼핑 산업의 분석Ⅱ. CJ 홈쇼핑 분석 Ⅱ. FINANCIAL ANALYSISⅠ. Financial statement analysis 1. Balance sheet analysis2. Income statement analysis3. Cash flow statement analysisⅡ. Profitability analysis1. 매출액 이익률2. ROE 및 ROA 분해 분석Ⅲ. Efficiency analysisⅣ. Financial risk analysis1. Liquidity ratio2. Leverage ratioⅤ. Growth analysisⅥ. Market value analysisⅢ. 이익지속성 분석Ⅳ. CASH FLOW ANALYSISⅠ. 현금흐름표 분석Ⅱ. FCF

  • [마케팅] 빕스Vips 마케팅 전략 및 향후 발전 방향
  • 분석(1) 아웃백1) 출장연회 서비스 개업식, 송별회, 송년회 등 소규모 모임까지 다양한 파티를 지원하고, 파티 성격에 따라 파티 플랜을 짜고, 현장에서 직접 요리할 수 있게 함으로써 장소에 전혀 구애를 받지 않게 서비스하고 있다. 2) 돌잔치 서비스가족을 위한 프로모션으로, 젊은 부부들을 타겟으로 하고 있다. 매장 내에서 실시하고 있다.3) New Guest Party 영업장을 방문해 명함을 주면, 매월 4명을 추첨하여, 5~10명의 팀원을 함께 초대하여 멋진 칵

  • [학사][쇼핑몰분석]LG홈쇼핑 분석과 홈쇼핑 분석
  • 홈쇼핑의 환경 분석을 시도했다. 국내 홈쇼핑이 어떻게 성장해왔는지, 홈쇼핑의 그 특징은 무엇인지, 그리고 제기되는 문제점들. 홈쇼핑의 큰 범주는 유통시장이다. 홈쇼핑이 각광받으면서 유통시장에는 일대 변화와 개혁의 바람이 불었다. 즉, 각 유통시장의 모습과 변화방향에 대해서도 조사하였다. 우리 연구의 핵심은 기업구조 분석이다. LG 홈쇼핑 자체의 경영조직을 LG전자와의 일반적 비교와 심층적 비교를 통해 분석하고 그 문제점들을 짚어보고

  • [경영전략]옥션 인터넷비즈니스 마케팅전략
  • 분석을 통한 사업전망1) SWOT 분석2) 사업전망4. 옥션 전략적 제휴1) 전략적 제휴 현황2) 결제주관(대금)의 전략적 제휴 - 삼성카드, 국민은행3) 물류의 전략적 제휴 - 대한통운4) 광고/ 마케팅의 전략적 제휴5) 재활용품의 전략적 제휴 - 한국 생활 자원 재활용 협회, 인터넷 재활용 센타6) 중고품의 전략적 제휴 - 녹색가게7) 여행상품의 전략적 제휴 - 3W투어8) 공동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제휴 - LG 홈쇼핑9) 커뮤니케이션 전략적 제휴 - 하늘사랑5. 옥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