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컨설팅] CJ 홈쇼핑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9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 홈쇼핑 시장 현황
CJ홈쇼핑 vs GS홈쇼핑
본론
분석
비율 분석
소요자금 분석
영업 레버리지
재무 레버리지
자본비용
위험 보상율
결론
투자안 제시
투자안에 대한 민감도 분석
발전 방향 제시
부록
- 본문내용
-
국내 홈쇼핑 산업은 1995년에 한국홈쇼핑(현 GS홈쇼핑)과 39쇼핑(현 CJ홈쇼핑)이 홈쇼핑 사업을 개시한 이래 2001년 3월 현대홈쇼핑, 우리홈쇼핑(현 롯데홈쇼핑), 농수산TV가 개국하면서 현재의 시장 구도를 형성하였다.
홈쇼핑 시장은 약 10년 전 시작 당시 34억원에서 현재 4조 2천억원 대로 성장하면서 백화점, 할인점과 함께 유통 시장의 축으로 자리잡았다.
홈쇼핑 산업은 케이블 TV 가입자 수의 증가와 더불어 성장했다. 1995년 국내에 소개된 케이블 TV 산업은 처음에는 새로운 방송 체제 도입이라는 이점으로 시청자 가입자 수가 큰 폭으로 증가하였으나, 그 후 IMF의 경제 불황의 여파 등으로 한 때 그 증가세는 정체기였다. 하지만 합리적인 가치 및 편리성을 추구하는 고객 성향의 변화에 힘입어 경기가 침체되어 있던 IMF 체제에서도 200%를 넘는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해왔다.
2003~2004년에는 마이너스 성장을 보였으나 2005년 이후 약 8%대의 성장을 기록하였다. TV홈쇼핑은 충동구매가 강한 업태 특성상 내수경기가 부진한 2007년에도 약 7~8%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시장 판도는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2강 체제와 함께 유통업계의 강자인 롯데 쇼핑이 2006년에 업계 3위였던 우리홈쇼핑을 인수하여 더욱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 [외식경영컨설팅] 제너시스 비비큐 성장전략
- [글로벌 유통] 글로벌 마케팅 유통 성공 전략(금호 타이어, DHL)에 대한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물 절약을 위한 수도 절수 장치 사업계획서
- 사회복지 전달체계 상의 중복과 누락의 대표적인 사례를 제시하시오
- [마케팅] 언더아머(Under Armour)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