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한국 시장에서의 베네통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6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Ⅰ. 베네통 소개
1.About 베네통
2.역사
3.계열사
4.핵심역량
5.STP분석이 반영된 베네통의 시장 확장

Ⅱ. 환경분석을 통한 베네통의 대응 전략
1.소비자-유통 구조(소매점 유형) 트렌드
2.통합 물류 네트워크 측면
3.경쟁자 측면
4.베네통의 대응 전략

Ⅲ. 베네통의 4P 전략
1.Product
2.Price
3.Place
4.promotion

Ⅳ. 베네통 SWOT 분석
1.강점(strength)
2.약점(weakness)
3.기회(opportunity)
4.위기(threat)

Ⅴ. 베네통의 New 4P 전략

Ⅵ. 한국 시장에서의 베네통
1.한국 시장의 환경 분석
2.베네통의 지위
3.베네통의 성공전략

결론
본문내용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캐주얼 브랜드 베네통이 런칭(launching) 40주년을 맞아 2006년 10월에 화려한 패션쇼 무대를 선보였다. 이와 더불어 그들만의 독특한 디자인을 비롯하여 사진∙영화∙음악 등 다양한 분야의 비전을 제시하는 전시회도 함께 기획되어 패션쇼를 찾은 관객들에게 제공되었다. 과거의 화려했던 명성과는 달리 2000년대 들어 다소 주춤하고 있던 베네통은 2006년을 기점으로 다시 한번 과거 명성의 재탈환을 노리고 있는 것이다.
1965년에 설립된 베네통은 80~90년대의 괄목할 만한 성장을 바탕으로 세계 초일류 패션 아이콘으로 급부상했고, 그들의 생산 전략과 경영 전략은 당시 각종 경영학 논문 자료에 자주 인용되는 사례로 유명했다. 그리고 40년이 넘은 지금까지도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유지하고 있고, 여전히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대표적인 의류 브랜드 중 하나이다. 다른 산업에 비해 패션 산업은 트렌드와 유행의 흐름이 있기 때문에 한때 대단한 성공을 거두었다 하더라도 우리가 인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사라지는 일이 비일비재하며, 또한 베네통과 같이 오랜 기간 동안 높은 인지도와 브랜드 가치를 유지하고 있는 브랜드는 그렇게 많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현재 베네통은 전세계에 8개 공장에서 종업원 7,000여명을 고용하고 있으며, 120여 개국 5,500여 개 매장에서 연간 18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성공적인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베네통은 고유의 다채로운 컬러를 바탕으로 한 의류와 파격적인 광고전략으로 다른 경쟁 브랜드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그들만의 색깔을 구축했으며, 수십년에 걸친 꾸준한 노력으로 강렬하고 개성있는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각인 시킬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끊임없이 사회적 이슈나 문제에 비판적인 시각을 유지하고, 젊음의 깨어있는 시각과 개성을 대표하는 브랜드 베네통은, 제품의 디자인을 대중화시키지 않고 개성이 있는 일부 타겟층에 꾸준히 집중하는 것을 통해 그들만의 차별화에 대한 고집을 엿볼 수 있게 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다른자료들보다 훨씬좋네요
  • have***
    (2009.04.28 15:39:3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타경쟁사와의 세밀한 분석과 한국시장사례가 절실히 필요했는데 잘 정리되어있어요
    다른자료들보다 내용도 알차고 정확하네요
    정말 필요했던 자료였는데 덕분에 잘 활용할 수 있어서 다행이에요!
  • part***
    (2008.04.20 02:20:30)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잠뱅이`청바지 제 2의 도약을 위한 전략
  • 한국적인 청바지, 한국인의 체형과 정서에 맞는 청바지를 내세우면서 시장을 공략하여 나갔다. 중저가의 가격을 유지하면서도 개성적이고 고품질의 진을 생산하는 것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Needs를 정확히 파악하여 그들의 욕구에 반걸음 앞서는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였으며 이러한 마케팅 전략을 바탕으로 브랜드파워를 높이며 동시에 전국적으로 매장수를 꾸준히 늘려가며 사업 규모도 계속적으로 넓혀나갔다. 특히 프로모션 측면에서는 기존의 의

  • [국제경영] 이랜드의 중국 내 성공적 진출 전략
  • 시장의 상당부분을 선점하고 있다2) 한국 브랜드지난 97년 중국시장에 처음 진출했던 제일모직은 중국시장의 사업을 올해 본격적으로 확대키로 하고 매장 추가오픈을 추진 중이다. 현재 중국 내 10개 매장을 운영 중인 신사복 갤럭시는 지난 97년 중국 내 첫 매장 개설 이후 중국 내 고급 백화점 입점이나 직영점 운영 등의 방식으로 운영해 왔으며 특히 ´노세일´ 전략을 통해 고급 브랜드의 이미지를 정착시켜 왔다. 2003년 베이징과 상하이에 잭니클라

  • [마케팅] 토종브랜드 잠뱅이의 남다른 마케팅전략
  • 시장확대됨▶IMF로 인한 경기침체로 가격지향 소비, 국산품 선호▶주한미군 문제로 반미감정 고조→ 미제배척, 국산브랜드애용 T▶IMF종식으로 소비자의 욕구 고가선호 전환 가능성▶-모방 브랜드 다수 등장-수입 브랜드의 가격 인하 및 한국화 전략-국내 기존 패션진 브랜드의 중저가 위주 의 신규 브랜드 출시▶중저가 시장의 경쟁치열Ⅱ. 청바지 시장의 신규 진입자로서(1993년) 잠뱅이가 취한 마케팅 전략 및 그에 대한 평가 : 마케팅믹스 1.Pr

  • [마케팅 전략][공익광고 마케팅 전략][기업마케팅 광고 전략][은행마케팅 광고 전략]베네통광고 마케팅 전략, 공익광고 마케팅 전략, 기업마케팅 광고 전략, 은행마케팅 광고 전략, 해외시장마케팅 광고 전략
  • 베네통광고 마케팅 전략, 공익광고 마케팅 전략, 기업마케팅 광고 전략, 은행마케팅 광고 전략, 해외시장마케팅 광고 전략 분석Ⅰ. 베네통광고 마케팅 전략1. 세계적 차원의 테마로 회사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베네통의 전략2. 광고로 인해 시작된 불매운동Ⅱ. 공익광고 마케팅 전략1. 공공성의 강화2. 공익광고의 진실성3. 노출 빈도의 증가4. 창조적이고 설득력 있는 카피의 개발Ⅲ. 기업마케팅 광고 전략1. 마케팅활동에 대한 기업의 자세1) 마케

  • [마케팅] 컬러마케팅에 대해서
  • 시장기회를 정확하게 예측하고, 그러한 외부환경을 중요한 변화를 예측해서 향후 무엇이 일어날 것인가를 미리 아는 것이 최고경영자의 기본적인 임무이다. 즉, 기업은 마케팅의 인접과학의 응용과 결합에 의해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전개하지만, 외부환경의 변화에 적응하고 역으로 새로운 변화를 기업 스스로가 만들어가기 위해서는 컬러전략이 중심 테마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우리는 급격히 변화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 오늘날 컬러의 위력에 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