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원리] 스타벅스 Starbucks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Executive Summary
2. History & 경영진 소개
3. 사업의 형태/주요 제품 및 서비스
4. 산업분석
5. 경쟁환경
6. 경영전략(시장, 경쟁,마케팅,글로벌 전략 등)
7. 재무성과
8. 주식정보 및 주주정보
9. 최근의 Mega Deal  등 회사소식 
본문내용
SO전략 : 시장기회를 장점으로 이용
소비자의 소비패턴변화 등 시장 환경의 가능성을 직시한
‘하워드 슐츠’는 스타벅스로 고급 espresso 시장 선점

ST전략 : 시장 위협을 장점으로 이용
꾸준한 신제품 출시와 감성 마케팅으로 가격의 약점 극복,
단순한 커피 판매점이 아닌 제 3의 장소로 타 브랜드와 차별화.
WO전략 : 시장기회가 약점으로 작용
일본 커피시장은 포화양상을 보임
세계 시장 전략 수립 시 충분한 분석과 현지 사정에 맞는 전략 필요

WT전략 : 시장위협이 약점으로 작용
낮은 진입 장벽으로 신규 기업증가, 기존 기업간의 경쟁과열 대책 필요
원두가격 변동의 위험은 가격 상승의 요인이 될 수 있음.
참고문헌
자료
한국외식산업연구소 - 던킨도너츠와 크리스피크림의 마케팅 비교분석

사이트
스타벅스 http://www.starbucks.com/
스타벅스코리아 http://www.istarbucks.co.kr/
던킨도넛츠 http://www.dunkindonuts.com
던킨도넛츠코리아 http://www.dunkindonuts.co.kr/
네슬레 http://www.nestle.com/
네슬레코리아 http://www.nestle.co.kr/ 
외식경제신문 http://www.foodbank.co.kr
커피 이야기 http://www.nespresso.co.kr/space-down4.html
커피로 – 국내 커피시장보고서
http://www.coffeero.com/news/news_view.php?id=spacial&seq=481
캐나다 NB에서 레스토랑 차리기 – Tim Hortons이야기
http://cafe.naver.com/nbrestaurant.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313
www.hoovers.com
FMII 투자정보
www.fmi.kr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ww.dart.fss.kr
 나스닥
http://www.nasdaq.com/

참고 서적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맹명관/비전코리아/2005.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하워드 슐츠/김영사/199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태디자인] 지속가능한 생태디자인을 위한 프로세스 및 실천방법 제안
  • Starbucks社의 로고그림13) TOYOTA 社의 프리우스그림 14) 손쉬운동작 으로 사용할 수 있는 플라스틱 병 압축기그림 15) 사리 안토넨,레나 카렐세(Sari Anttonen, Leena Carelse), 튜밥 (Tubab), 1996그림16) 01.튤립 뿌리 포장 디자인 볼 박스, 02.Orfganic Solar Cell. 03.밀크 병 조명 04.엘립스에서 100% 수작업으로 이루어지는 골판지를 활용한 제품. 월간 디자인. 2003.4월호, 디자인하우스, p.140 그림 17) AVEDA 사의 우루쿠 메이크업 세트그림 18) 왼쪽) 크리스티나 라쿠스(Kristinna Lass

  • [호텔마케팅] 환대산업의 분배전략
  • 스타벅스(Starbucks)도 그들이 운영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늘어난 여러 브랜드를 고려해서 조직을 재정비 하고,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루면서도 개별 브랜드의 고유한 특성이 손상되지 않도록 각자 고유의 브랜드 경영자를 두어 운영하고 있다. 살아있는 브랜드들과 변치 않는 핵심가치, 그리고 오늘도 계속되는 변혁은 호텔업계의 신화를 이어가고 있다.3. Marriott의 그룹 구성.4. Host Marriott Corp.의 현황REITs로 전환한 세계적 호

  • 경제경영 외국인 직접 투자에 대하여
  • 원리에 입각한 금융정책을 구사하기 위해 시장원리에 배치되고 수익이 기대되지 않는 경우에는 정부정책을 거부하고, 특히 위기상황에서 글로벌 스탠더드에 역행하는 정책을 시행할 경우 외자가 국내시장을 급격히 이탈할 경우 위기가 심화됨을 인식하여야 한다. 금융기관들은 과감한 구조조정으로 건전성과 수익성을 확보하여 신뢰할 수 있는 금융기관이라는 이미지를 구축하고 선진기법, 다양한 서비스 등 외자계 기관들의 강점들을 조기에 습득

  • 벤처기업가의 개념과 특성 및 창업기업가의 장애요소
  • 회계사,공무원 등 수많은 사람들과 만나야 한다. 회의, 기술개발, 영업활동, 사람채용, 협상, 계약, 행사참가 등 수많은 활동에 참가하여 다양한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 항상 업무부담이 과중하고 신체적으로 지치기 쉽다. 대기업과 달리 소수의 직원들과 일하는 경우 회사내 의논상대도 마땅치 않아서혼자서 중요한 의사결정을 수행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스트레스는 환경적 요인뿐만 아니라 개인의 성격구조에서 올 수도있다. 흔히 Type A 행동성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사례1) 독자적인 이미지 및 문화창출을 통한 성공사례할리데이비슨(Harley-Davidson), 스타벅스(Starbucks)는 최고급 오토바이와 커피를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이지라이더(Easy Rider) 영화로 대표되는 할리데이비슨의 문화와 스타벅스의 모방할 수 없는 이미지를 판매하는 것이다. 2) 소비자의 친숙한 이미지를 활용한 성공 사례소비전문가들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소형차가 경제적이며 효율적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스위스내 고급자동차와 사륜 구동차의 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