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심리학] 나홀로족 소비성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조사배경 및 목적
1. 나홀로족 증가 이유
2. 조사목적

Ⅱ. 나홀로족 이란?
1. 정의
2. 등장배경

Ⅲ. 나홀로족의 특징
1. 심리적 특징(개인주의 성향)
2. 소비행동의 특징(심리적 특징이 어떻게 반영되는가?)

Ⅳ. 나홀로족의 성향을 반영한 제품 및 서비스 상품 분석
1. 제품군의 변화
2. 매장 환경의 변화
3. 기타변화
본문내용
혼자노는 취미를 위하여
① 네트워크, 통신장비 구매성향
나홀로족이 되기위한 준비단계이자 필요단계
혼자 노는 것을 좋아하기 위해선, 혼자 놀 때 가지고 놀 수 있는 장난감이 있거나, 필요하단 의미
나홀로 족은 인터넷을 할 수 있고, 듣고 싶은 노래를 듣고, 보고싶은 TV가 나오는 물건들을 준비(컴퓨터나 인터넷, MP3, PMP, DMB폰 등)
이러한 기기들의 등장이 혼자 노는 사람들을 만들어냈으며, 이러한 혼자놀기족이 늘어나는 이유로 더욱더 이러한 기기들의 판매가 증가되는 순환현상이 일어남 
참고문헌
solo소비자의 쇼핑성향에 관한 연구(한국의류산업학회지/2007/서용한)
직장인 54.9% “나는 코쿤족”(경향닷컴/2007.6.25/ 손봉석 기자)
나홀로족 새 소비층 부상(한국경제/2006.3.17/ 박신영.이호기 기자)
기획-대학생 나홀로 족>‘나홀로’가 편해요(해럴드 생생뉴스/2007.8.21)
연극·공연 '나홀로 관람' 좋아요(세계일보/2007.11.23/김은진 기자)
아시는가, 혼자 노는 즐거움을(중앙일보/2007.10.4)
온라인쇼핑몰, 장마철 나홀로족 잡기 전쟁터(미디어다음/2007.7.5/노지선기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성쇼핑심리분석
  • 소비 주역인 그녀들을 대상으로 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전술을 시도하고 있다. 음악을 이용하여 소비를 촉진시키고, 계절적 특성을 이용하여 감성을 자극하며, 건강을 추구하는 웰빙 족들을 타깃으로 백화점 매장을 개편하는 등 그녀들의 구매 욕구를 계속적으로 파악하여 새로운 마케팅 전략 전술을 개발해 나가야 할 것이다.셋째, 그녀들의 특기. 수다를 통한 입소문 마케팅소비자들은 광고주의 메시지보다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사용해

  • 가족생활주기,가족과관광,실버관광,체험관광,가족관광,가족마케팅사례,고객옹호마케팅
  • 족 마케팅 사례 222.사회의 가족마케팅 사례 233.관광사업체의 가족 마케팅 사례 244.가족 마케팅 실패 사례25Ⅴ.고객 옹호마케팅27소비자 행동을 연구하는 학자들은 소비자들이 상품을 구매하는 과정을 몇 개의 개별적인 행위의 집합이 아닌 하나

  • [소비자행동] 사례를 통해 이해하는 가족과 소비행동
  • 족생활주기 분류기준 및 모형 3.가족생활주기상의 여가활동 장애요인 Ⅲ.가족과 관광1.가족관광 2.실버관광 3.체험관광 Ⅳ.사례를 통해 이해하는 가족과 소비행동1.일반 기업의 가족 마케팅 사례 2.사회의 가족마케팅 사례 3.관광사업체의 가족 마케팅 사례 4.가족 마케팅 실패 사례Ⅴ.고객 옹호마케팅소비자 행동을 연구하는 학자들은 소비자들이 상품을 구매하는 과정을 몇 개의 개별적인 행위의 집합이 아닌 하나의 과정으로 보고 있

  •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4학년] 언택트시대와 여가활동의 변화
  •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4학년 언택트시대와 여가활동의 변화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2. 언택트 시대3. 코로나19와 여가활동의 제약4. 현대사회의 여가특성과 경향5. 언택트 시대와 여가활동의 변화1) 홈트 - 홈 트레이닝2) 언택트 시대 스마트 쇼핑3) 집에서 듣는 오페라 - 고음질 음원 서비스4) 호캉스5) 나 홀로 여가족6.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최근 세계적인 화두로 등장한 4차 산업혁명과 사물인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꿈꾼다잘못은 우리 별에 있어사랑할 때와 죽을 때미술관에 간 심리학평균의 종말자존감 수업인생이 심플해지는 고민의 기술당신은 아무 일 없던 사람보다 강합니다편의점 인간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현실편)연애의 행방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맥베스노르웨이의 숲악당의 명언순서목 차순서목 차정재승의 과학 콘서트한때 소중했던 것들일본제국은 왜 실패하였는가?페인트밤의 괴물너는 기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