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엔터테인먼트산업 JYPE(박진영) 해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들어가며

II. JYPE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 & 미국 편

III. JYPE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 & 아시아 편.

IV. 맺는 글
본문내용
I. 들어가며

1.1. 연예 매니지먼트

연예 매니지먼트는 가수의 음반, TV, 드라마 연예 프로그램, CF 등을 통해 선보이는 전체적인 과정을 기획, 관리, 유지하는 매니지먼트 활동을 통해 이윤을 창출하는 연예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핵심 분야이다. 연예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대중에게 정보와 오락과 즐거움을 주는 문화 컨텐츠 일체를 취급하며, 이러한 문화 컨텐츠 상품에는 각종 영상, 음반, 광고, 캐릭터, 이벤트, 연관상품 개발 등은 물론 인터넷방송과 이동통신 소프트웨어의 제작 및 제공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연예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구성하는 주체는 문화 컨텐츠의 중심에 있는 ‘스타’ 연예인, 연예인을 부가가치가 높은 컨텐츠로 개발하는 제작사, 그리고 연예인을 관리 양성하는 연예 매니지먼트사의 3가지로 나눌 수 있다. 이 중 연예 매니지먼트는 시장의 요구에 부합하는 ‘스타’ 상품을 개발하는 과정부터 이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적절한 문화 컨텐츠와 결합시켜 시장에 공급하는 일체의 행위와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경영과학의 모든 관심사를 포괄하고 있으며, 본 연구의 구체적 범위는 이러한 연예 매니지먼트에 한정된다.
참고문헌
서적

하윤금, 방송과 연예매니지먼트 산업, 커뮤니케이션북스, 2003, 33p-37p
김평수 외, 문화콘탠츠산업론,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21p-22p
김가희, 연예기행, 상상공방동양문고, 2007, 15p-16p

논문

고정민, 수출로 활로를 모색중인 문화콘텐츠 산업, 삼성경제연구소, 2006, 3p-5p
고정민 외, 한류 지속과 기업의 활용방안, 삼성경제연구소, 2005, 1p-3p
하윤금, 한류 지속을 위한 방송연예매니지먼트 산업개선방안,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2006, 1p-4p
김유동, 한국 음반산업 연구, 삼성경제연구소, 2005, 5p-6p



웹페이지

JYP Entertainment, www.jype.com
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www.kotra.or.kr
KOFICE (국제문화산업교류재단) www.kofice.or.kr
Recording Industry Association of America (RIAA), www.riaa.com
대주회계법인, www.bdodaejoo.co.kr
한국방송공사, www.kbs.co.kr
조선일보, www.chosun.com
중앙일보, www.joins.com
헤럴드경제, www.koreaherald.co.kr
한국경제신문, www.hankyung.com
매일경제신문, www.mk.co.kr
머니투데이, www.moneytoday.co.kr
스포츠조선, sports.chosun.com
고뉴스, www.gonews.co.kr
빅뉴스, www.bignews.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YG엔터테인먼트 경영전략분석및 YG 핵심역량,성공요인분석과 마케팅분석및 향후 YG 경영전략 제안
  • 엔터테인먼트(SM Entertainment)는 가수 출신의 이수만이 1995년 자본금 5000만 원으로 세워진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1995년 2월 자본금 5천만 원으로 설립된 SM엔터테인먼트는 국내 엔터테인먼트 기업 최초로 KOSDAQ에 등록되었다. SM엔터테인먼트의 코스닥 상장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산업화 및 연예산업의 거대화를 이끈 출발점이 되었다고 볼 수 있다. 코스닥 상장은 거대한 자본을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므로 큰 역량이 필요한 해외시장 진출에대한 기틀

  • [글로벌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의 해외진출
  •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해외진출- SM엔터테인먼트의 해외진출을 중심으로 -- 목 차 -서론 - 선정동기- 기업소개 본론 - 내/외부 환경 분석- 해외 진출 전략- 해외 진출 성공 사례- 경쟁자 비교 분석결론 - 결론 및 시사점- 조사의 한계 및 향후 해외진출 전략 제안SM ENTERTAINMENT서론◈선정동기아이돌은 시청률 찬밥? 수출은 효자음악프로그램 수출액 50배 이상 껑충’K팝 스타 출연 예능 우결 청춘불패 등이 무도 1박2일보다 해외 수출 효자

  • [마케팅] SM ENTERTAINMENT(SM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전략
  • ) ; 보아 기사 인용-한국경제 ‘SM엔터, 노래방 프랜차이즈 사업’-마이데일리 ‘보아, 美 최대 에이전시 CAA와 계약본격 활동 예고’② YG Ent- www.ygfamily.com- 마이데일리 기사 활용③ JYP Ent- www.jype.com (메인 홈페이지)- 한국경제 기사 참고(CEO & 매니지먼트),JYP 창업자 박진영 이사 춤노래로 성공한 딴따라 CEO? ④ 기타- 책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이해 ( 유진룡 외 24인 지음, 넥서스 BIZ 출판사)-네이버 위키 백과사전-네이버 이미지Thank you !

  • JYP.INTRODUCE.SWOT분석.4P전략.
  • 해외 진출JYPE 시스템의 해외진출가수, 프로듀서의 해외진출미국, 중국을 비롯한 세계 20여 국가에 시스템 및 컨텐츠 수출JYP Vision 뛰어난 컨텐츠 기획 및 제작혁신적인 마케팅세계 엔터테이먼트산업을 선도해 나가는 기업아티스트 매니지먼트온라인 및 모바일 사업해외 사업폭넓고 발 빠른신인발굴 및 육성세계 엔터테이먼트 산업을 선도해 나가는 기업01. JYP INTRODUCEHistoryIntroduceBusinessVision02. SWOT 분석JYP(U.S.A) 03. 4P 전략JYP의 4P전략04.

  • 경영경제 SM 기업분석 SM ENTERTAINMENT
  • 진출하였고 현재 소녀시대, 샤이니 등의 여러 아이돌 가수들이 대단히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특별히 일본은 한국보다 선진 시장으로 알려져 있어 일본에서 경쟁력을 가졌을 때에는 기업 이미지 상승의 효과가 있다. 이것은 유럽을 비롯한 해외 여러 나라에 진출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리고 일본의선진 음원 관리기술 및 유통 시스템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 뿐만 아니라 일본에서의 한류 선전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넘어서 전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