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엔터테인먼트산업 JYPE(박진영) 해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2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들어가며
II. JYPE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 & 미국 편
III. JYPE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 & 아시아 편.
IV. 맺는 글
- 본문내용
-
I. 들어가며
1.1. 연예 매니지먼트
연예 매니지먼트는 가수의 음반, TV, 드라마 연예 프로그램, CF 등을 통해 선보이는 전체적인 과정을 기획, 관리, 유지하는 매니지먼트 활동을 통해 이윤을 창출하는 연예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핵심 분야이다. 연예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대중에게 정보와 오락과 즐거움을 주는 문화 컨텐츠 일체를 취급하며, 이러한 문화 컨텐츠 상품에는 각종 영상, 음반, 광고, 캐릭터, 이벤트, 연관상품 개발 등은 물론 인터넷방송과 이동통신 소프트웨어의 제작 및 제공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연예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구성하는 주체는 문화 컨텐츠의 중심에 있는 ‘스타’ 연예인, 연예인을 부가가치가 높은 컨텐츠로 개발하는 제작사, 그리고 연예인을 관리 양성하는 연예 매니지먼트사의 3가지로 나눌 수 있다. 이 중 연예 매니지먼트는 시장의 요구에 부합하는 ‘스타’ 상품을 개발하는 과정부터 이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적절한 문화 컨텐츠와 결합시켜 시장에 공급하는 일체의 행위와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경영과학의 모든 관심사를 포괄하고 있으며, 본 연구의 구체적 범위는 이러한 연예 매니지먼트에 한정된다.
- 참고문헌
-
서적
하윤금, 방송과 연예매니지먼트 산업, 커뮤니케이션북스, 2003, 33p-37p
김평수 외, 문화콘탠츠산업론,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21p-22p
김가희, 연예기행, 상상공방동양문고, 2007, 15p-16p
논문
고정민, 수출로 활로를 모색중인 문화콘텐츠 산업, 삼성경제연구소, 2006, 3p-5p
고정민 외, 한류 지속과 기업의 활용방안, 삼성경제연구소, 2005, 1p-3p
하윤금, 한류 지속을 위한 방송연예매니지먼트 산업개선방안,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2006, 1p-4p
김유동, 한국 음반산업 연구, 삼성경제연구소, 2005, 5p-6p
웹페이지
JYP Entertainment, www.jype.com
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www.kotra.or.kr
KOFICE (국제문화산업교류재단) www.kofice.or.kr
Recording Industry Association of America (RIAA), www.riaa.com
대주회계법인, www.bdodaejoo.co.kr
한국방송공사, www.kbs.co.kr
조선일보, www.chosun.com
중앙일보, www.joins.com
헤럴드경제, www.koreaherald.co.kr
한국경제신문, www.hankyung.com
매일경제신문, www.mk.co.kr
머니투데이, www.moneytoday.co.kr
스포츠조선, sports.chosun.com
고뉴스, www.gonews.co.kr
빅뉴스, www.bignews.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 [국제경영] 글로벌 SPA 브랜드 `H&M` 생산 프로세스와 경영전략
- 스타벅스(Starbucks)의 한국, 일본, 중국 진출 사례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