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태왕사신기와 한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드라마 소개
제작 및 기획 의도
문화적 측면
사극 열풍
한류 열풍
역사적 측면
동북공정과 민족주의
파급 효과
경제적, 문화적 효과
본문내용
제작비 총 430억원 투입
일본계 자본이 다수 투입됨
세계적인 프로듀서의 참여
OST : 히사이시 조(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CG : WETA(반지의 제왕 특수효과 담당) 팀
촬영지 – 제주도, 경기 구리시, 전남 나주시, 키르기스스탄
처음부터 수출을 염두에 둔 작품
한류스타 배용준 주인공 낙점
아시아 스타 동방신기가 OST 주제가 부름
한류 - 한국의 문화, 영화, 연예 콘텐츠 등이 유행이 되면서 다른 나라에서 인기를 얻는 현상
대장금
이란에서 시청률이 무려 “90%”에 이름
아시아 지역에서 한국 궁중금식에 대한 관심 증가
겨울연가
촬영지 남이섬 한류 관광객 증가
한류스타 배출(배용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역경제학] 문화역사관광지 조성사업이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부여의 서동요 역사 관광지 중심
  • 관광단지로 자리 잡았기 때문에 선정하였다. 두 번째는 전남 완도의 해신 촬영 현장이다. 수도권과 지역적으로 거리는 먼 지역이지만‘바다’라는 자연적 환경과 ‘장보고’라는 역사적 사실을 잘 접목하여 현지 지역과의 연계를 통해 앞으로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되어 두 번째 성공사례로 꼽았다.반면 성공사례는 제주의 태왕사신기 촬영현장과 횡성군의 토지 촬영현장을 꼽았다. 태왕사신기 촬영현장은 제주의 한류시티를 만든다는 목표아

  • [관광 소비자 행동론] 한류의 힘-문화, 준거집단, 지각을 바탕으로 연구조사
  • 한류의 힘 어디까지인가: 문화 준거집단 지각요인을 바탕으로 분석목 차 Ⅰ서론 Ⅱ본론 가. 한류의 문화 요인의 영향 나. 한류의 준거집단 요인의 영향 다. 한류의 지각 요인의 영향 Ⅲ결론 Ⅰ. 서론아시아 전역에 한국의 현 시대 문화를 대변하는 대중문화가 중심이 되어 문화적 교류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가운데, 한류라는 새로운 문화흐름이 국가 경쟁력의 원천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한국의 관광관련 분야에 지대한 기여를 하고 있다. 이러

  • [관광상품] 동북아시아 관광허브국가
  • 한류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는 태국은 여전히 대장금, 겨울연가 등의 한류드라마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최근에는 관광공사의 여행사 직원대상 설명회, 인센티브 지금 등의 적극적인 판촉 활동으로 증가세가 이어지고 있음.→말레이시아는 1~2월에는 스키상품 수요가 호조를 보였고, 3월에는 봄꽃방한관광객 유치를 위해 MATTA Fair(3.14~16) 전후에 광고를 집중하고 다양한 신상품을 출시한 결과 3.8~16 간의 방학 기간 중 가족여행객 수요가 크게 증가함.

  • [드라마와 문화] 태왕사신기
  • 결국 중국은 을 방송하지 않았다. 이러한 상황 때문에 도 방송하지 않은 것이다. 그렇지만 인터넷을 통해 를 볼 수 있었고, 관심 있는 사람들도 꽤 많이 있었다.8. 토론 주제 ‣ 노력으로 극복할 수 없는 일에 도전하는 것은 의미가 있을까?ex) 신에게 선택받은 담덕에게 언제나 열등을 품어야 하는 호개‣ 주인공이 드라마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가? ex) 한류를 염두에 두고 한류스타 위주의 드라마를 만드는 현 세태

  • [한일관계] 한류 열풍 지속을 위한 방안
  • < 한류진단 >1. 한류의 정의2. 한류의 발생2-1. 발아기2-2. 발전기2-3. 확장기3. 한류가 가져온 것3-1. 한국의 이미지 향상3-2. 경제적 효과3-3. 관광산업 발전3-4. 전통식품 수출 증가4. 2007년 한류 진단5. 2008년 한류 진단6. 한류 열풍 지속을 위한 방안6-1. 전략적 진출6-2. 외국의 특성 고려6-3. 상호 교류 확대6-4. 간접 분야 체계적 지원6-5. 위기관리 대응체제 확립6-6. 다시 오고 싶은 대한민국 만들기7. 정부의 역할7-1. 기초 예술의 육성7-2. 불법 복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