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참이슬 Fresh의 포지셔닝 전략과 실행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5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조사의 배경

2.문제 인식

3.문제점 도출 및 연구목적

4.연구방향 타당성 검증

5.포지셔닝 전략 도출

6.전략실행 방안
본문내용
소주 시장 분석
과 거
- 1980년대 ㈜진로의 독과점 형태 시장 형성
- 지방자치제도 이 후 소주의 지역화 현상 이루어짐
- 1990년대 초반 기업들이 ‘보다 순한 소주’에 관심

최 근
- 주류 시장 중 소주시장은 30~40% 차지
- 연간규모 1조 6천억원 시장
- 매년 주류시장은 점차 성장 경쟁 과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순한 소주에 대한 소비자 인식 분석 및 효율적인 마케팅 방안
  • 참이슬/처음처럼 : 다른 전략을 갖고 시작했지만 ‘부드러운 소주’라는 공통적 결과 도출출처:두산/진로 홈페이지순한 소주 열풍의 실제참이슬/처음처럼 : 다른 전략을 갖고 시작했지만 ‘부드러운 소주’라는 공통적 결과 도출마케팅 경쟁 심화저도수 경쟁네거티브 광고전순한 소주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조사 배경 및 환경 분석순한 주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 분석새로운 전략 제 및 STP순한 소주에 대한 높은 인지도와 호의적인 반응실제

  • [마케팅] [마케팅]두산소주 `처음처럼` 마케팅전략 분석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A+리포트)
  • 포지셔닝전략을 실행하게 된다. 광고 속에서 속성에 의한 포지셔닝도 물론 포함되어 있지만, ‘마음에 드는 이성과의 술자리를 위한 처음처럼의 안내서’라는 내용의 1차 광고와 ‘사랑받는 신입사원이 되기 위한 처음처럼의 친절한 안내서’라는 2차 광고를 시리즈 식으로 보여주는데, 이는 각 상황에서 처음처럼과 관련하여 적절한 대응방법을 알려주고 있다.4) 경쟁제품에 의한 포지셔닝경쟁제품에 의한 포지셔닝은 참이슬fresh가 출시된 후에 나타

  • [경영조직론] 소주시장의 경쟁구도(처음처럼과 참이슬) 분석
  • 2009 ‘소주전쟁’의 승자는? -롯데주류 ‘처음처럼’ vs 진로 ‘참이슬’- 목 차Ⅰ. Define□ 선정동기 및 문제제기□ 목표설정□ 기대효과Ⅱ. Measure□ 현 시장점유율 현황□ C-E Diagram□ Xs 발굴Ⅲ. Analysis□ 외부환경분석□ 경쟁사 분석□ 재무분석□ Vatal Few X‘s 설정Ⅳ. Improve□ 마케팅 전략Ⅴ. Control□ 시장예측 및 전략통제부록.□ 참고문헌 및 설문조사표Ⅰ. Define - 소주시장의 현황을 통해 목표를 명확히 하고 기대효과를 살펴봄.□ 선

  • [경영학] 롯데주류 `처음처럼` vs 진로 `참이슬` 경쟁전략
  • 2009 ‘소주전쟁’의 승자는? -롯데주류 ‘처음처럼’ vs 진로 ‘참이슬’- 목 차Ⅰ. Define□ 선정동기 및 문제제기□ 목표설정□ 기대효과Ⅱ. Measure□ 현 시장점유율 현황□ C-E Diagram□ Xs 발굴Ⅲ. Analysis□ 외부환경분석□ 경쟁사 분석□ 재무분석□ Vatal Few X‘s 설정Ⅳ. Improve□ 마케팅 전략Ⅴ. Control□ 시장예측 및 전략통제부록.□ 참고문헌 및 설문조사표Ⅰ. Define - 소주시장의 현황을 통해 목표를 명확히 하고 기대효과를 살펴봄.□ 선

  • 처음처럼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처음처럼 현 마케팅전략 분석과 문제점분석및 처음처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마케팅을 펼쳐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다.3. 처음처럼 현재 마케팅 4P전략 분석(1) Product (제품전략)-목넘김이 좋은 저도수 소주녹차가 부드럽고 깨끗하다는 느낌을 지니고 있지만 정작 술과 조화를 이루는 이미지를 얻지는 못했다. 여기서 바로 두산은 숙취해소의 측면을 제품의 컨셉으로 생각하고 알칼리 환원수와 술을 결합하는 독특한 제품을 출시하였다. 소비자 조사를 통해 알아본 바에는 소비자들은 특별하게 참이슬에 대한 불만은 없었지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